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책 다 읽었습니까?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마틴의 가족이 식탁에 둘러앉아 식사를 하면서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방금 들으신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Did you finish your book, Sue? 수! 책 다 읽었니? 끝내다라는 뜻의 단어 finish F-I-N-I-S-H finish를 사용해서 책 다 읽었니?라는 문장 만들수 있습니다. Did you finish your book? 책 다 읽었습니까?라는 뜻 입니다. Yes, I did. 네, 읽었습니다. I read that book four years ago. 나는 4년전에 그 책을 읽었다. That book is for boys. 그책은 소년들을 위한 책입니다. No, it isn’t. 아닙니다. Yes, it is. 맞습니다. 이 책이 소년들을 위한 책이라는 Alan의 말과 소년들을 위한 책이 아니다 라는 Sue의 의견이 다르자, 아버지의 의견을 말해보라고 아들 Alan이 마틴을 부릅니다. Dad? 그러자, 마틴은 Don’t ask me. 나에게 묻지 마. I don’t want to say. 말하고 싶지 않다. 어떤 곤란한 질문을 받았을때 쓸 수 있는 말입니다. 나에게 묻지 마세요. 말하고 싶지 않습니다. Don’t ask me. I don’t want to say.

Alan, when are you coming home? Alan, 집에 언제오니? At nine o’clock. 9시예요. Are you going to have breakfast? 아침은 먹을거니? When are you going to have breakfast? 언제 아침 먹을거니? When is your meeting, dad? 아빠! 회의는 언제예요? The meeting is at eleven o’clock. 회의는 11시란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대화에서 May I come home at eleven o’clock? 집에 11시에 와도 되나요? 라는 아들의 질문에, No. You come home at nine o’clock. 안된다. 너는 집에 9시까지 와야 한다.는 아버지의 대답이 있었는데요, 가정에서 자녀를 키우는 부모 가운데는 외출 금지 시간을 지정해서 꼭 그 안에는 집에 들어오도록 하는 부모님들이 계시죠. Curfew C-U-R-F-E-W curfew라고 하는데요, 외출 금지 시각 입니다. 어떤 사람이 What time is your curfew?라고 묻는다면, 몇시가 통행 금지 입니까?라는 뜻인데요, 그러니까 몇시까지 집에 들어가야 하나요?라는 의미입니다.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겠습니다.

When is your meeting?
The meeting is at eleven o’clock.
May I come home at eleven o’clock?
No. You come home at nine o’clock.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n is your meeting? 회의는 11시라고 대답하십시요.

May I come home at eleven o’clock? 안된다. 9시까지 집에 와야한다.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회의가 몇시냐고 물어보십시요.

The meeting is at eleven o’clock.

11시에 집에 와도 되냐고 물어보십시요.

No. You come home at nine o’clock.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미국의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계십니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