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여행을 자주 하십니까?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마틴이 차 안에서 택시 운전 기사와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Do you travel often?
Yes, I do.
Is it interesting?
Sometimes. I see exciting places and meet colorful people. Do you like your work?
I meet colorful people too. I have a second job.
What is that job?
I work in a small bakery. I work there from 3 o’clock to 8 o’clock.
In the morning?
Yes. Then I drive this taxi.
Isn’t that difficult?
The bakery is hard work. The driving is easy. I like both jobs. I need the extra money.


마틴이 택시를 타고 가면서 운전 기사와 함께 이런 저런 얘기를 나눴습니다.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Do you travel often? 여행을 자주 하십니까? Yes, I do. 네, 그렇습니다. Is it interesting? 흥미로운가요? 재밌으신가요?라는 뜻이죠. Sometimes. 때로는요. I see exciting places and meet colorful people. 저는 신나는, 재미있는 곳을 보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납니다. Do you like your work? 당신은 하시는 일이 맘에 듭니까? I meet colorful people too. 저도 다채로운 사람들을 만납니다. I have a second job. Second job두번째 일. 이니까, 이사람은 현재 2개의 직업을 가졌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What is that job? 그 일이 뭔가요? Second job 두번째 일이 뭐냐는 거죠? I work in a small bakery. 저는 작은 제과점에서 일합니다. I work there from 3 o’clock to 8 o’clock. 저는 3시부터 8시까지 그 곳에서 일을 합니다. In the morning? 아침에요? Yes. Then I drive this taxi. 네, 그리고 이 택시를 운전합니다. Isn’t that difficult? 어렵지 않나요? The bakery is hard work. 제과점일은 힘듭니다. The driving is easy. 운전하는 것은 쉽습니다. I like both jobs. 저는 두가지일 모두를 좋아합니다. I need the extra money. 저는 여분의 돈이 필요합니다.

마틴이 택시를 타고 가면서 택시 운전 기사와 일에 관해 얘기를 나눴습니다. 대화에서 나왔듯이 택시 운전 기사는 두가지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한국분들이 영어인줄 알고 쓰는 단어 가운데, 미국 사람들은 전혀 모르는, 단어가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이 시간에는 직업 얘기가 나왔으니, 아르바이트라는 단어에 대해 잠시 짚고 넘어가겠습니다. 한국말로는 부업이죠? 아르바이트는 독일어의 일을 하다.라는 말에서 나온말이고, 영어 단어에는 아르바이트라는 말이 없습니다. 영어로 아르바이트라는 뜻을 가진 말로는 Part time job 또는 Side job이 있습니다. 저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어요. 바른 영어 표현은 I work part time.입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travel often?
Yes, I do.
Do you like your work?
The bakery is hard work. The driving is easy. I like both job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travel often? 네, 그렇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Do you like your work? 제과점 일은 힘듭니다. 운전하는 것은 쉽습니다. 저는 두가지일 모두 좋아합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여행을 자주 하십니까?라고 물어보십시오.

Yes, I do.

당신의 일을 좋아하시나요?라고 물어보십시오.

The bakery is hard work. The driving is easy. I like both jobs.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미국의 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계십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