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가을학기 시작 미국 대학들, 코로나 집단발병에 대면수업 중단


17일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공대에서 가을학기 대면수업에 반대하는 시위가 열렸다.

올해 가을학기 수업을 시작한 미국 대학들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COVID-19) 집단 발병 사례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미국 남동부 노스캐롤라이나대학은 수업을 시작한 첫 주에 170명이 넘는 코로나 신규 환자가 나오자 대면수업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CNN' 방송이 어제(17)일 보도했습니다.

이에 따라 이 대학은 내일(19일)부터 원격수업으로 이번 학기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노스캐롤라이나대에서는 지난주 학생 954명에 대한 코로나 검사에서 13.6%인 130명이 양성 반응을 보였고, 교직원 5명도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학교 측은 17일 기준 코로나에 감염된 학생 177명, 의심자 349명이 캠퍼스 안팎에서 격리돼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 남부 오클라호마 주립대학에서도 이번 주말 학생들 사이에 집단감염 사례가 속출했습니다.

노스조지아대학에서는 캠퍼스 밖 주거단지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는 대부분의 학생이 대규모 파티를 여는 동영상이 소셜미디어에 공개됐습니다.

한편 미 존스 홉킨스대학은 오늘(18일) 오전 현재 미국 내 코로나바이러스 누적 확진자와 사망자가 각각 544만여 명과 17만여 명에 달한다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