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그는 어떻게 생겼나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Is that the coach?
Yes, it is.
Where is the other coach?
He’s over there. Do you see that man with blond hair?
Is he short?
Yes. He has a black book.
Yes, I see. Is your son here?
Yes, he is. He’s sitting with my brother.
Where?
Over there.
What does he look like?
He’s big.
How old is he?
He’s fifteen years old.
He has dark brown hair?
No, he doesn’t. He has black hair. My brother has dark brown hair.
He has straight black hair.
Is it long?
It’s not very long.
What does you brother look like?
He has curly brown hair.
That’s right.
I see them. Your son is very handsome.
Thanks.


방금 들으신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Is that the coach? 저 분이 코치입니까? Yes, it is. 네, 그렇습니다. Where is the other coach? 다른 코치는 어디 있나요? He’s over there. 그는 저기에 있습니다. Do you see that man with blond hair? 금발 머리의 저 남자가 보이십니까? 금발 머리의 여성을 말할때는 blond의 끝에 알파벳e하나가 더 붙습니다. Blonde금발 머리의 여성을 가리키는 단어입니다. 대화 계속해서 살펴보겠습니다. Is he short? 그는 키가 작나요? Yes. He has a black book. 네, 그렇습니다. 그는 까만색 책을 가지고 있습니다. Yes, I see. 네, 보입니다. Is your son here? 당신의 아들은 여기 있나요? Yes, he is. 네, 그렇습니다. He’s sitting with my brother. 그는 내 동생 옆에 앉아있습니다. Where? 어디요? Over there. 저기요. What does he look like? 그는 어떻게 생겼나요? What does he look like? He대신 다른 단어로 대체해서 응용이 가능하죠? 오늘 대화에서도 What does your brother look like? 당신의 동생은 어떻게 생겼습니까?라고 물어보는 질문이 나왔습니다. 당신의 남편은 어떻게 생겼나요? Your brother 대신 husband 이라는 단어를 사용해 문장 만들 수 있겠죠? What does your husband look like? 오늘 대화에서 What does your brother look like? 당신의 동생은 어떻게 생겼습니까?라는 질문에 He has curly brown hair. 그는 갈색 곱슬머리 입니다. 라는 대답이 나왔죠?
Your son is very handsome. 당신의 아들은 참 잘생겼습니다. Thanks. 고맙습니다. 한국 문화에서는 이런 대화가 나오기가 쉽지 않죠? 자녀가 참 잘생겼습니다.라고 상대방이 칭찬을 하면, 아닙니다. 뭘요. 보통 이렇게 대답을 하는데, 미국 사람들은 칭찬해 줘서 고맙다고 대답을 합니다. 그러니까, 미국 친구분들과 영어로 대화를 할때, 자녀분들 칭찬을 들으면, 아니라고 부정하는 답을 하는 것 보다, 고맙다고 간단히 대답하는것이 미국 문화에서는 좀더 자연스러운 표현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한번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see that man with blond hair?
Yes. He has a black book.
What does you brother look like?
He has curly brown hair.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Do you see that man with blond hair?
네, 그는 까만색 책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What does you brother look like?
그는 밤색 곱슬 머리입니다.라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금발 머리의 남자가 보이냐고 물어보십시오.
Yes. He has a black book.
당신의 동생은 어떻게 생겼냐고 물어보십시오.
He has curly brown hair.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미국의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계십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