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지금은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그럼, 먼저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Daddy, when are you going to come in the water? 아빠, 언제 물어 들어갈 거예요?

Not now. 지금은 안된다. 상대방이 어떤 요구나, 요청을 할 때, 지금은 안됩니다. 라는 표현 간단히 Not now.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또, Maybe later. Maybe는 아마, 어쩌면이란 뜻이죠. Later 나중에, 뒤에, 후에라는 뜻 입니다. Not now. Maybe later. 지금은 안되지만 어쩌면 나중에는 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오늘 대화에서는 딸이 아버지에게 언제 바닷가에 들어갈 거냐고 물었는데, Not now. Maybe later.이라고 아버지가 대답했습니다. 지금은 물에 들어가지 않지만 나중에 어쩌면 들어갈 거라는 거죠. 또, Maybe라는 단어가 사용된 표현 한가지 더 살펴보겠습니다. Maybe not. 상대방이 어떤 말을 했을 때, 그것에 대한 대답으로 그렇지 않을지도 모릅니다.라는 뜻으로, Maybe not.이라고 표현합니다. 계속해서 오늘의 대화 해석해 보겠습니다.

May I go in the water? 저, 물에 들어가도 되나요?

Where is Alan? Is he in the water? Alan은 어딨니? 그는 물속에 있니?

No, he’s talking to that girl. 아니요, 저 여자와 얘기하고 있어요.

Which one? 사람이나 물건 등이 여러개 있을 때, 그 가운데 어떤 것을 말하는지 묻는 질문입니다. 오늘 대화에서는 얘기하는 무리들 가운데 어떤 여자를 말하니?라는 뜻이죠.

The tall girl. 키 큰 여자요.

They are all tall. Which one? 그들은 모두 크다. 어떤 사람?

She’s the one with black hair. 까만 머리 여자요.

Who is that girl? 그 여자가 누군데?

She’s in Alan’s class at school. Alan이 다니는 학교에 같은반 학생입니다.

Do we know her? 우리가 그녀를 아니?

I know her. 저는 그녀를 압니다.

Do I know her parents? What’s her name?
내가 그녀의 부모님을 알고 있니? 그녀의 이름이 뭐니?

I don’t know her name. 저는 그녀의 이름을 모릅니다.

Where is your mother? 네 엄마 어디계시니?

She’s talking to those women. 저 여자들과 얘기하고 계세요.

Where? 어디?

Over there. See? She’s talking to that short woman.
저기요. 보이세요? 어머니는 저 작은 여자와 얘기중입니다.

I see. Yes, that woman is very short. I don’t know her.
알았다. 보인다. 그래, 저 여자는 매우 작구나. 나는 그녀를 모른다.

Mama works with her. 엄마는 그녀와 함께 일합니다.

Oh, Where are your friends? 너의 친구들은 어디 있니?

They’re not here. 그들은 여기 없습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한번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n are you going to come in the water?
Not now. Maybe later.
Where are you friends?
They’re not here.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n are you going to come in the water? 지금은 아니고 어쩌면 나중에.라고 대답하십시오.

Where are you friends? 그들은 여기에 없다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언제 물속에 들어갈 거냐고 물어보십시오.

Not now. Maybe later.

친구들은 어딨냐고 물어보십시오.

They’re not here.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