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 Fish For</font></b> - 2005-03-29


Fish For에서 Fish는 물고기를 뜻하기도 하고 고기를 낚다라는 말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전치사 For는 앞에 오는 동사와 뒤에 붙여지는 단어에 따라 여러 가지 다른 뜻으로 사용되는데요, 이 경우에는 무엇무엇을 얻기 위해, 무엇무엇을 목적으로라는 뜻입니다. 그런데 Fish For는 그냥 고기를 낚다라는 말이 아니라 (은연중에…) 무엇을 손에 넣으려 하다, 무슨 낌새를 찾아내려 하다, 미끼를 던져 낚아내려 하다를 뜻하는 idiom입니다.

And at a moment when prosecutors seem intent on harassing reporters, there’s reason to ask why Fitzgerald is going after Cooper and Miller. What is he Fishing For?

And at a moment when prosecutors seem intent on harassing reporters 검사들이 기자들을 괴롭히려는 의도인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why Fitzgerald 왜 핏제랄드 검사가, is going after Cooper and Miller 쿠퍼와 밀러 기자를 추궁하는지, there’s reason to ask 알아봐야할 이유가 있습니다. What is he Fishing For? 그는 무엇을 낚아내려 하는 것일까요?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