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Rock-Bottom</font></b>


Rock-Bottom의Rock은 바위, 암석을 뜻합니다. 그리고 Bottom은 바닥, 근본, 하부를 뜻합니다. 그런데 이 두 단어가 하이픈으로 연결된 Rock-Bottom은 최저의, 가장 낮은, 제일 밑바닥의라는 뜻의 idiom으로 사용됩니다.

이 문장은 세계 최대의 염가판매 소매상 체인업체인 미국 월마트에 관한 얘기입니다.

Wal-Mart’s mania for selling good at Rock-Bottom prices has trained consumers to expect deep discounts everywhere they shop, forcing competing retailers to Follow Suit or fall behind.

월마트의 상품을, at Rock-Bottom prices,최저의 가격에 판매하는 열기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그들이 물건을 사는 모든 상점에서 많은 할인을 기대하도록 만들어 경쟁 소매업체들은 뒤떨어지 않으려면 월마트 처럼 따라 하지 않을 수 없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앞에서 idiom, Rock-Bottom을 설명할 때 Rock과Bottom 두 단어가 하이픈 (-)으로 연결됐다는 설명을 드렸는데요, 하이픈으로 연결된 Rock-Bottom은 최저의, 가장 낮은, 제일 밑바닥의라는 형용사인 반면에 하이픈이 없는 Rock Bottom은 the very lowest level, 즉 최저수준, 맨 밑바닥을 뜻하는 명사형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