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우크라이나, 유시첸코 대통령 당선 / 여당후보 '인정못해' - 2004-12-28


우크라이나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26일에 실시된 대통령 선거의 새로운 결선투표 결과 야당의 빅토르 유시첸코 후보가 당선됐다고 공식 선포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선관위는 28일, 공식 최종 개표결과를 발표하면서 유시첸코 후보의 득표율이 52퍼센트인 반면 빅토르 야누코비치 후보의 득표율은 44퍼센트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야누코비치 후보는 자신의 패배를 인정하지 않은채 이번 재결선투표에서 무수한 위법이 있었다고 주장하며 투표결과를 대법원에 제소할 것이라고 시사했습니다.

한편, 우크라이나 대통령 선거의 새로운 결선투표 결과가 발표되자 독일, 프랑스, 리투아니아 등 유럽 여러 나라 지도자들이 빅토르 유시첸코 후보의 당선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독일의 게르하르트 슈뢰더 총리는 28일, 편지를 통해 우크라이나의 법의 통치와 시장경제 전환이 계속될 것이라고 낙관을 표명하면서 빅토르 유시첸코 후보가 베를린을 방문하도록 초청했습니다.

리투아니아의 빅토르 아담쿠스 대통령은 유시첸코 후보에게 전화를 걸어 당선을 축했습니다. 프랑스 외무부는 프랑스와 유럽연합 회원국들이 우크라이나의 민주주의와 현대화를 지원할 결의로 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