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캘리포니아 주, 최초의 수소연료 공급 주유소 공개.. '개솔린 시대를 넘어서는 출발점 될것' - 2004-10-29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아놀드 슈와제네거 주지사가 최근 캘리포니아주 최초의 수소 연료 공급 주유소를 일반에 공개했습니다. 이는 자동차의 연료가 개솔린에서 이제 수소 연료 전지로 전환하는 출발점을 의미한다고 관리들은 말합니다.

로스엔젤리스에서는 현재 몇 안되는 수소 연료 차량들이 대학이나 시 정부 , 공항 당국에 의해 시범적으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로스앤젤리스 국제 공항에 설치된 수소 주유소는 캘리포니아 주에서는 최초로 지어진 것입니다. 수소 연료로 움직이는 중형 다목적 차량 허머를 타고 다니는 슈와제네거 주지사는, 청정 에너지원인 수소로 움직이는 자동차들이 언젠가는 이른바 수소 고속도로를 달리는 날이 올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슈와제네거 주지사는 수소 자동차, 수소 고속도로, 수소 연료를 공급하는 주유소에 대한 생각들은 결코 몽상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수소 연료의 가격은 현재의 개솔린 가격에 비해 최고 네배나 더 비싼 편입니다. 하지만 수요가 늘어나면서 가격은 떨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캘리포니아주 환경 관리인, 테리 타미넨씨는 화석 연료의 가격이 오르고 있다는 점이 사람들로 하여금 수소자동차 구입을 더욱 매력적으로 고려하게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타미넨씨는 최근 유가가 배럴당 55달러를 넘어섰고, 그 이상 오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면서, 청정 에너지원이자 지역에서 생산이 가능한 수소는 대량 생산을 통해 가격이 내려갈 것이라며 반면에 유가는 그 한정성 때문에 계속 오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주 관리들은, 또 수소는 우주에서 가장 풍부한 원소라고 강조합니다. 수소는 또한 연료로 이용되면 단지 물만 부산물로 생성됩니다.

로스앤젤리스 수소 공급 주유소는 영국의 원유회사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는 최근 미국의 새로운 규정에 따라 디트로이트에 세워진 첫 수소 연료 공장을 공개했습니다. 한편 대부분의 미국 주요 자동차 제조 업체들은 연료 전지 차량을 개발중에 있습니다. 다임러 크라이슬러 자동차사는 로스앤젤리스 공항에서 운행하는 다섯대의 수소연료 차량을 제작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