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Eye On the Ball</b></font> - 2004-10-25


Eye On the Ball의 Eye는 눈을 뜻하죠! 그리고 Ball은 공 또는 공처럼 둥근 것을 뜻하는데요 이 Ball앞에 전치사 On을 붙여서 On the Ball이라고 하면 경계하다, Alert, 와 같은 뜻입니다.

그런데On the Ball 앞에 눈을 뜻하는 Eye를 덧붙이면 역시 경계하다, 방심하지 않다, 주시하다, 빈틈없이 주의를 기울이다라는 뜻이 됩니다.

Instead, the Bush team had its Eye On the Ball – missile defense. Missile defense was considered crucial and opposition to this Reagan –era program was deemed both ideological and shortsighted.

부쉬 팀은, 그보다는 오히려, missile defense, 미사일 방위에, had its Eye On the Ball, 경계심을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미사일 방위체제는 중대한 과제로 간주됐고 그러한 레이건 대통령 시대의 미사일 방위에 대한 반대는 이데올로기적이고 근시안적인 것으로 간주됐습니다.

지금 이 문장에서는 그냥 Eye On the Ball이라고 하지 않고 그 앞에 Have 동사의 과거형인 had와 it의 소유격 its를 붙여서 사용됐습니다. 다시 말해서 경계하다, 주의 또는 관심을 기울이다를 뜻하는 Eye On the Ball은 그 앞에 keep 또는 have 동사를 써서 Keep One’s Eye On the Ball, 또는 Have One’s Eye On the Ball이라고 해도 똑같은 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