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Sweep Under the Carpet</font></b> - 2004-09-13


Sweep Under the Carpet의 Sweep은 바닥을 쓸다, 청소하다라는 뜻이니까 Sweep Under the Carpet은 카페트 밑을 쓸다,청소하다라는 말이 되는데요 이 말은 카페트가 깔려 있는채 그 바닥을 쓸어낼 수는 없기때문에 이를 비유해서 좋지 않은 일을 감추다, 어려운 문제를 비밀로 덮어두다, 숨기다를 뜻하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이 문장은 사스 감염에 관한 기사의 일부입니다.

A doctor at a hospital hit by SARS fumed, “ I was furious. That was definitely an outbreak. I knew that this was going to explode. You can’t Sweep it Under the Carpet.”

사스로 타격을 받은 한 병원의 의사는 분개했습니다. “ 나는 격분했었습니다. 그 것은 명확히 발병이었습니다. 나는 그것이 확산될 것으로 알고 있었습니다. You can’t Sweep it Under the Carpet. 그 사실을 감출 수는 없는 일입니다.

문장에서 You can’t Sweep it Under the Carpet을 영어의 다른 표현으로 You can’t conceal it이라고 간단히 말할 수도 있는데요 이를테면 카페트가 깔린채 그 밑에 있는 먼지따위를 쓸어내서 마치 아무것도 없는 것처럼 숨길 수는 없다는 뜻으로 You can’t Sweep it Under the Carpet이라고 한 것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