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  과격분자, CIA 첩자 주장하며 인질 참수 - 2004-08-25


이라크에서 과격 분자들은 미국 중앙 정보국, CIA의 첩자였다고 그들이 주장한 한 남자를 참수했습니다. 이 남자가 참수당한 모습의 5장의 사진은 성명과 함께 25일 자칭 안사르 알-순나 군 이라는 단체의 웹사이트에 게재됐습니다.

이 사진들과 성명의 진위 여부는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들 단체는 참수된 남자가 1980년에 미국 시민으로 귀화했으며 CIA에 의해 이라크에 파견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들 단체는 이 남자는 첩자로 활동한데 대한 보복으로 살해됐으며 이와 유사한 행동을 저지르는 사람은 누구나 다 처형될 것이라고 위협했습니다. 미국 정보 관계자들은 이에 관한 어떠한 논평도 거부하고 있습니다.

한편, 이라크에서 한 과격 단체는 자신들이 억류하고 있는 터키인 인질 두명의 고용주가 이라크에서 72시간 내에 떠나지 않을 경우 이들을 살해하겠다고 위협하고 있습니다. 터키 텔레비전 방송은 억류된 인질 두명의 모습이 담긴 비디오 테이프를 방영했습니다. 이 비디오 테이프는 이들 인질이 복면의 무장 대원 두명이 뒤에 서있는 가운데 바닥에 앉아 여권을 쳐들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 비디오 테이프가 언제 제작됐는 지는 확실치 않습니다.

이들의 억류가 확인될 경우 이라크에서 납치된 터키인은 6명에 이르고 있습니다. 또다른 사태 발전으로 납치된 이탈리아인 기자의 가족들은 납치범들에게 그를 무사히 석방시켜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