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font color=blue><b>Better Off</b></font> - 2004-08-17


Better Off의 Better는 좋다를 뜻하는 Good의 비교급으로 보다 낳은, 더 좋은이라는 뜻인데요 Better 다음에 Off를 붙여서 Better Off라고 하면 형편이 더 좋은, 더 잘 살게된, 사정이 더 낳아진이라는 뜻을 나타내는 idiom으로 사용됩니다.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지명 획득 경쟁에 나선 하워드 딘 전버몬트주 지사에 관한 워싱턴 포스트 신문의 부정적 사설에 대해 반박하는 어떤 독자의 투고 내용의 일부입니다.

Your dismissive editorial implies that Howard Dean should be embarrassed by his comment “ We don’t know whether in the long run the Iraqi people are Better Off. And the most important thing is that we don’t know whether we are Better off.”

귀신문의 부정적인 사설은 하워드 딘 후보가 그의 발언으로 폄하되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 우리는 장기적으로 이라크 국민들이, 더 잘 살게 될 것인지 여부를 알지 못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가, Better Off, 형편이 더 좋아질 것인지 여부를 우리도 모른다는 점입니다.”

리더스 다이제스트판 옥스포드 사전은 idiom, Better Off의 뜻을 in a better position이라고 풀이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