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후진타오 중국 주석 아시아 지도자 최초로 호주 의회서 연설  - 2003-10-24


후진타오 중국 국가 주석은 아시아 국가 지도자로써는 처음으로 호주 의회에서 연설했습니다. 후 주석의 연설은 부쉬 미국 대통령이 같은 자리에서 연설을 한지 만 하루가 채못되는 24일 행해졌습니다.

후 주석은 호주에게 폭발적인 중국 경제성장의 혜택을 누릴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하고 장기적이고 안정된 동반자가 돼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후진타오 주석은 또 타이완은 중국의 일부라는 베이징 측의 입장을 거듭 강조하고 중국의 평화적인 통일은 호주를 포함한 이 지역 모든 국가에 유익하다고 말했습니다.

연설이 끝난 다음 후 주석과 죤 하워드(John Howard) 호주 총리는 무역과 경제에 관한 기본 합의서에 서명했습니다. 서명된 기본 합의는 호주와 중국간 자유무역 협정 체결의 가능성을 검토하는 과정에 착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두 나라 관리들은 또 호주의 액체 천연개스 개발에 중국의 투자를 허용하는 협정도 체결했습니다.

후주석이 연설한 호주 의사당에는 소규모의 티베트인들이 있었으나 전날 부쉬 대통령 연설때와 같은 소란은 없었습니다. 호주의 녹색당 상원의원 두명은 부쉬 대통령 연설때 야유를 퍼부었었습니다. 이들 두 상원의원은 후주석 연설때 의사당 출입이 금ㄷ지됐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