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이라크 재건 정책 관련해 미국과 마찰빚어- NY, WP, LA [미 신문 헤드라인즈 9-23-03] - 2003-09-23


뉴욕 타임즈:

이라크 과도 통치위원회의 아흐매드 챨라비 수반이 강력한 독립적인 목소리를 내며 민족주의자가 되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미국을 방문중인 챨라비 수반은 한 인터뷰에서 부쉬 행정부가 사담 후세인 정부를 제거한데 대해 고마움을 표했으나 그가 제시한 안들은 미국이 추구하고 있는 이라크 정책과 일치하지 않고 있음을 이 신문은 지적했습니다.

이라크에서 폭탄공격 범행들이 벌어진 후 현장에서 단서 내지는 증거물은 많이 수집되고 있으나 전쟁시에 경찰 기록과 자동차 등록 기록 들이 파괴돼 전통적인 수사 기술이 범인을 찾아내는데 별 효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다는 보도가 실렸습니다. 미국의 존 애쉬크로프트 법무장관이 연방 검사들에게 모든 형사 소송에서 피고들에 대해 가장 강력한 범죄혐의를 적용할 것을 요구하며 손쉽게 유죄답변거래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방침을 세웠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허리케인 이사벨이 미국 동부지역을 강타한지 나흘이 지난 어제 연방정부 공무원들은 정상출근으로 돌아갔지만 26만2천 가구와 사업체들에는 아직도 전기공급이 되지 않고 수천명의 학생들이 등교를 하지 못하고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워싱턴 일대에서 수많은 주민들이 나흘째 전기공급을 받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선출된 공직자들과 소비자 운동가들이 지역 전기설비의 폭풍 대비책에 관해 철저한 검토를 하도록 촉구한데 관한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이라크 전쟁을 둘러싸고 소원해졌던 미국과 프랑스의 관계가 좀 나아지는 듯 하다가 이번에는 이라크 재건사업의 통제권을 둘러싸고 또 다시 마찰이 일고 있는데 관한 기사가 미국과 프랑스 화해가 쉽지 않다라는 제목으로 실렸습니다. 이라크 주재 유엔 사무소 건물이 또 폭탄공격을 받은데 관한 기사도 일면에 실렸습니다.



휴스턴 크로니클

휴스톤의 경찰국장이 경질되고 있는데 관한 기사가 실렸습니다. 현 경찰국장이 물러나고 임시로 취임하는 새 경찰국장은 경찰국의 범죄수사연구소를 쇄신할 것이라는 점을 언급했다는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이 이라크 재건사업에 대한 국제적인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오늘 23일 유엔에서 연설한다는 보도를 실었습니다. 휴스톤의 한 대형 석유업체의 전직 간부가 이라크 정부 석유부의 새로운 고위 자문관으로 임명됐다는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미국에 거주하면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수민족 이민자 또는 노동자들이, 이들 가운데 수백만명은 노동 허가증이 없는 상태에서, 1960년대 미국에서 있었던 흑인 민권운동과 같은 이민자 민권운동을 대대적으로 벌여 합법적인 지위를 획득할 계획으로 있다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이라크에서 많은 민간 기업체들이 다국적 기업들과 경쟁을 벌일 준비가 아직 돼있지 않다고 많은 사람들이 지적하고 있는데 관한 소식도 실렸습니다.이라크에서 전력복구가 신속히 되지 않고 있는데 대해 이라크인들이 미국을 비난하고 있다는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조지 부쉬 미국 대통령이 23일 유엔에서 행할 연설에서 이라크 통제권의 신속한 양도안을 거부할 것이라는 기사가 실렸습니다.

시카고의 E-2 나이트 클럽에서 소동이 벌어져 21명이 밟혀죽는 사태가 벌어진지 7개월 이상 지난 현재 이 클럽의 주인과 흥행사 그리고 다른 두명이 과실치사 혐의에 직면해 있다는 소식을 실었습니다.

마약 밀매자들이 코케인을 아주 다양한 방법으로 숨겨 밀반입하고 있지만 아보카도를 으깨어 만든 과커몰리 소스에 숨겨져 밀매되고 있는 것을 시카고 경찰이 발견한 것은 지난주가 처음이라는 보도도 전하고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