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12-16-02 - 2002-12-16


이 싸이트에서는 월요일에서 금요일까지 미국 주요 신문의 1면 기사들과 한국 관련 기사들을 간추려 드리고 있습니다.

최근 일주일 기사는 오른쪽 난을 여시면 볼 수 있고, 그보다 더 오래된 기사는 검색을 통해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12월 16일 월요일 신문입니다.

워싱턴 포스트:

트렌트 로트 상원 공화당 원내 총무의 거취 문제와 관련해서 죤 워너와 척 하겔 등 공화당의 중진 상원의원 들이 랏 원내 총무의 장래문제를 논의하기위해 회합을 갖자고 촉구한 것을 보도하고 모든 공화당 의원들의 발목에 독물이 퍼지고 있어 조속한 수술이 필요하다는 표현으로 척 하겔의원이 랏원내 총무의 퇴임촉구를 시사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또 앨 고어 전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텔레비전 방송과의 대담에서 오는 2천 4년 대선의 불출마 의도를 밝히고 선거쟁점이 옛날과 같아질 것을 원치 않으며 민주당에 휼륭한 인물이 많다는 것을 그 이유 로 제시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밖에 부쉬 현행정부는 미국의 저소득층과 중산층이 세금을 너무 적게 내고 있다는 논거를 제시하는 한편 부유층이 얼마나 많은 세금을 내는 가를 보여주는 보고서를 백악관 자문위원회로 하여금 작성토록 하고 있다 고 전하고 있습니다.

뉴욕 타임즈:

뉴욕시 운송업계 지도자들이 파업 대신에 협상을 더 계속하기로 한 결정을 보도한 외에 미국방부가 우방 내지는 중립적인 국가들에 대해 미국의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심리전을 펼 것을 검토하고 있다는 것과 러시아가 이란의 핵발전소 건설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것은 핵프로그램의 일환이기도 한 것으로 믿어진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그밖에 고어 전부통령의 대선 불출마와 공화당의 상원 원내 총무 트렌트 로트 의원에 대해 공화당 중진의원 두명이 당내 표결을 촉구했다는 뉴스와 베네주엘라의 우고 차베스 대통령이 혼란한 정국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임을 거부하고 있다는 뉴스등을 관심 있는 뉴스로 다뤘습니다.

이 신문의 뒷면 세계 뉴스란에서는 한국의 대통령 선거에서 북한의 핵프로그램이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다는 내용의 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로스 엔젤레스 타임즈:

이스라엘 법정에서 여성 변호사로서 팔레스타인인들을 위해 변호일을 도맡아 하면서 언제나 패하고 있지만 인권을 위해 투쟁을 포기하지 않겠다는 제멜이라는 이름의 변호사를 소개하는 칼럼 기사를 서두에 실었습니다.

그리고 고어 전부통령이 차기 대선 불출마 계획을 밝힌 것과 관련해 민주당에 대선을 향한 길이 열렸다며 민주당내 상황을 설명하는 해설 기사도 그 옆에 곁들여 싣고 잇습니다.

다음 공화당에서 트렌트 로트 상원 원내총무의 거취문제를 들러싸고 보이고 있는 분위기를 전하는 기사와 베네주엘라에서 하야촉구와 조기 선거를 거부하고 있는 차베스 대통령에 관한 이야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휴스톤 크로니클 :

공화당 의원들 사이에서도 트렌트 로트 상원 원내총무의 사임 촉구가 일고 있다는 내용을 제일의 주요뉴스로 다뤄지고 있고 다음 고어 전부통령이 차기 대선에 출마 하지 않겠다고 밝힌 것, 그리고 교황청이 성직자의 성추문과 관련해 미국 주교회의가 마련한 정책 보고서를 승인했다는 내용을 중요하게 다뤘습니다

시카고 트리뷴 :

이혼한 아버지에 의해 누이와 함께 납치됐던 3살난 남자 어린이가 강물에서 시체로 발견된 사건을 제1의 뉴스로 취급했고 그 다음 미국 공화당내 분위기가 트렌트 랏 상원원내총무의 사임을 촉구 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다는 뉴스 그리고 교황청이 성직자 윤리문제를 다룬 미국 주교회의 보고서를 승인했다는 뉴스등을 앞부분에서 다뤘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