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 중간 선거]민주 공화 양당 사상 최대 접전 - 2002-11-05


미국에서 유권자들은 5일 민주,공화 양당에게 각기 국회를 장악할 기회를 부여할, 팽팽한 접전이 예상되는 중간 선거를 치루고 있습니다.

미 국회 하원의 435개 의석 모두와 상원의 34개 의석, 그리고 36개 주지사직이 이번 선거로 판가름나게 됩니다.

또한 많은 주에서 다양한 안건들을 결정하는 주민투표도 함께 실시됩니다.

여론조사들은 이번 중간선거에서 예측을 불허하는 팽팽한 접전을 벌인 선거구가 많음을 사하고 있으며, 선거운동은 특히 치열했습니다. 특히 10개 미만의 상원 선거구와 20여개 하원 선거구에서의 결과에 따라 어느 정당이 국회를 장악하게 될것인지를 결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민주당은 현재 상원에서 단 한개 의석 차이로 다수당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반면, 공화당은 하원에서 6개 의석 차이로 다수당이 되고 있습니다.

백악관을 장악하는 정당은 통상적으로 중간선거에서 국회 의석을 잃어왔습니다. 그러나 부쉬 대통령은 9.11테러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높은 지지를 받아왔고, 백악관 관리들은 이번에 역사적 추세를 깨뜨리며 국회내 공화당 의석 수를 추가할 수 있을 것으로 낙관한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민주당은 아프리카계 미국인들과 노조 소속원 등 전통적인 민주당 지지자들의 투표 참여율을 높임으로써 이번 선거에서 승리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많은 유권자들은 2년전에 부쉬 대통령의 당선 확정을 지연시킨 플로리다주에서의 개표 관련 말썽을 피하기 위해 수백개 카운티(군에 해당)들이 이번에 시도하는 새로운 ‘터치-스크린’ 콤퓨터 방식을 이용해 투표하게 될것입니다.

이번 선거의 투표 집계는 미국 동부 일부 지역들의 투표소가 문을 닫을 때인 미국 동부 시간으로 7시 이후에 시작될 것으로 보입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