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무샤라프 파키스탄 대통령- 회교극단 주의자 규탄, 전국적 보안조치 강화 다짐 - 2002-08-14


파키스탄의 페르베즈 무샤라프 대통령은 최근 파키스탄에서 발생했던 기독교도들과 서방 국가인들에 대한 공격을 자행한 것으로 비난 받고 있는 회교 극단주의자들의 활동을 분쇄하기 위한 노력을 강화할 것을 다짐 했습니다.

파키스탄 군부 지도자, 무샤라프 대통령은 파키스탄 독립 55주년을 기념하는 연설에서, 인도 정부에 카슈미르 지역의 영유권을 둘러싸고 계속되어온 오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회담을 시작하자고 촉구했습니다.

파키스탄 독립 55주년을 기념하는 연설에서 파키스탄의 무샤라프 대통령은 외국인들과 기독교도들에 대한 공격은 가장 부끄럽고 야비한 테러행위의 본보기라고 비난 하면서, 그러한 테러 공격을 저지르는 자들은 회교와는 관련이 없음을 강조했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은 보잘 것 없는 소수의 사람들이 그릇된 회교에 대한 신념과 광신적인 테러 행위로 인해 나라 전체를 저당잡히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은 또한 회교 원리를 손상시키고 파키스탄의 이미지를 실추시키고 있는 자들을 근절하기 위해 모든 국민들이 힘을 합쳐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은 자신은 반 테러리즘을 위한 수많은 조치들을 취해왔으며, 파키스탄 전역의 보안을 강화했다고 말했습니다. 지난 주 수도 카불 근처의 종교계 학교와 기독교계 병원을 공격했던 무장대원들을 거의 대부분 체포되거나 살해했됐다고 무샤라프 대통령은 주장했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은 모든 범죄자들과 그들을 지원하는 단체들을 분쇄하리라는 자신감을 표명하며서, 회교를 왜곡하고 모독하는 행위로부터 회교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종교 학자와 종교적인 정치 정당, 그리고 그외 다른 단체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파키스탄 당국은 최근 파키스탄 내에서 발생했던 일련의 폭력 사태에 대한 책임을 과격 회교 단체들에 돌리고 있습니다. 이들 단체들은 파키스탄이 미국이 주도하는 테러와의 전쟁을 지원하는 것에 반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무샤라프 대통령은 파키스탄은 테러 위협을 근절하기 위해 전념하리라는 강경한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은 또한 연설을 통해 인도 정부에 카슈미르를 둘러싼 오랜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 대화를 시작할 것을 재차 촉구 했습니다. 그러나 무샤라프 대통령은 인도 정부가 다음달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선거 실시를 계획하고 있는 데에 대해 비난했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은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선거를 실시하고자 하는 인도 정부의 계획은 인도가 불법적으로 점령한 잠무 카슈미르 지역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하기 위한 또 한번의 책동이라며 비난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그러한 엉뚱한 선거를 과거에도 계획했었다면서, 명목상의 선거는 항상 조작되었으며, 카슈미르인들은 이러한 선거 결과를 거부했었다고 무샤라프 대통령은 지적했습니다.

인도 정부는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치러지게 될 평화적인 선거가 인도와의 대화를 원한다는 파키스탄의 진심을 파악할수 있는 시험대가 될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무샤라프 대통령은 이러한 인도 정부의 의견을 만족적인 주장이라고 일축했습니다.

무샤라프 대통령은 파키스탄은 인도령 카슈미르 지역에서 전개되는 상황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을 질수 없으며, 인도 정부가 카슈미르 선거에서의 패배의 책임을 파키스탄에 전가할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인도는 파키스탄 정부가 인도령 카슈미르에서 계속되고 있는 회교도 폭력사태를 선동하고 지역 관리들을 목표로 하는 테러 공격을 시도하기 위해 회교도 무장 대원들을 침투시키고 있다고 비난해 왔습니다. 그러나 파키스탄의 지도자들은 이러한 혐의를 부인하고 있습니다.

카슈미르를 둘러싼 양국의 적대관계는 이미 2차례에 걸친 인도 파키스탄간 전쟁을 초래했었으며, 이는 아직도 양국간 긴장 관계의 주요 요인으로 남아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