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4-16-02 - 2002-04-16


4월 16일자 신문

뉴욕 타임즈:

눈에 띄게 큰 글씨로 “ 교황청, 성 스캔달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미국 내 모든 추기경들을 소환하다’라는 제목으로 미국내 캐톨릭 성직자 들의 성 추문이 주는 영향이 지대한 것으로 교황청에서는 감지되고 있다며 교황청 관리들의 말을 인용해서 이 추기경 회의를 장문의 글로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뉴스 밑에는 많은 순교자들과 지금도 고난의 정도를 가는 성직자들을 상기시키며 미국 캐톨릭 교회에 뭔가 조치가 있어야 한다고 촉구하는 미국내 캐톨릭 교회 주교들의 목소리들을 인용한 역시 장문의 해설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요르단강 서안에 대한 작전중 야세르 아라파트 수반이 이끄는 파타운동단체 고위 지도자이자 아라파트의 보좌관인 마르완 바르구티를 체포한 것과 워싱턴에서 벌어진 친 이스라엘 시위 소식 그리고 미국 대법관을 지낸 바이른 화이트 씨가 84세로 별세한 소식을 그의 과거 면모와 함께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대법관을 지낸 화이트 씨는 미국식 축구인 풋볼 세계에서도 선수 생활로 명성을 떨친 전설적인 인물이라고 이 신문은 쓰고 있습니다.

국제적인 대형 기업체들은 나라들간의 조세협정을 이용해 전략을 구사함으로서 순이익을 올리며 조세협정을 방패로 삼고 있다는 국제경제 활동에서 나타난 또다른 형국을 지적하고 있습니다.

뒷면의 국제 뉴스란에서 한국 김해 공항에 내리려다가 산에 추락한 중국 항공 여객기의 추락 현장 사진과 민간인 구조대원들의 구조활동을 소개하는 뉴스를 크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생존자 39명은 앞좌석에 탔던 사람들이라며 사고의 원인은 나쁜 날씨와 조종사의 실수 때문으로 보인다는 현지 관리들의 말을 이 신문은 인용하고 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이 신문은 아랍권 텔레비전 방송 ‘알 자지라’가 방영한 비데오 테이프에서 오사마 빈 라덴과 그를 보좌하는 인물들이 나눈 이야기와 이 테이프를 본 미국 관리들과 전문가들의 이야기를 함께 장문의 글로 소개하고 있습니다.

미국 관리들은 그 테이프에서 한명의 테러분자가 ‘ 이제 미국인들을 그들의 심장부에서 죽일 때가 왔다’라고 외친 발언을 감안할 때 이 테러분자가 9.11테러 공격에 참가한 자로 보이며 이 비데오 테이프는 테러공격 전에 마련된 것 으로 보인다고 말한 것으로 인용되고 있습니다.

그밖에 교황청이 미국 추기경들을 소환해 회의를 가진 소식과 미국 풋볼계의 명성을 얻었던 오랜 대법관 출신의 바이른 화이트 씨를 소개했고 요르단강 서안의 일부 지역에서 군대를 철수시키겠다는 샤론 이스라엘 총리의 발표를 전하고 있습니다.

뒷면의 세계 뉴스란에서 한국 김해에서 발생한 증국 항공 여객기 추락 소식을 전하면서 짙은 안개속의 산에 추락한 항공기 잔해 속에서 38명의 생존자가 구조됐다면서 이 소식을 현장사진과 함께 전하고 있습니 다.



워싱턴 포스트:

교황이 미국 추기경 들을 불러 성추문 문제를 논의한 것을 보도하면서 교황청이 공개적으로 처음으로 성문제에 개입한 것이라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이스라엘군이 아라파트의 보좌관을 체포하다 라는 제목으로, 붙잡힌 ‘바로구티’는 아라파 트 수반의 주변에서 강경론자로서 이번 폭력사태의 주범이기도 하다고 지적 하는 기사와 이곳 워싱턴 국회의사당 앞 뜰에서는 이스라엘을 지지하고 팔레스타인인들의 폭력을 규탄하는 수천명의 시위가 있었던 내용을 사진과 함께 싣고 있습니다.

또한 이들 뉴스 밑에는 팔레스타인의 예닌에서 이스라엘군에 의해 난민촌이 완전 박살된 페허지에서 한 여인이 통곡하는 장면의 사진과 함께 현지의 참상을 이울러 전하는 기사를 실었습니다

이곳 워싱틴의 수도권에 면한 매릴랜드 지역에서 계속되는 가뭄을 극복하기위해 여러 군데에 우물을 파는 작업을 소개했습 니다.

또한 신문 하단에서는 대학의 풋볼 선수 출신으로 오랫동안 미국 대법관을 지낸 바이른 화이트 씨가 84세로 사망한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즈:

팔레스타인 지도자 아라파트 수반의 막료 이자 파타운동단체 고위인사인 바르구티가 이스라엘군에 의해 체포된 것과 교황이 미국내 추기경들을 소환해 회의를 가진 것 그리고 콜린 파월 미국무 장관이 암초에 부딧치고 있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간의 협상 주선노력을 확대하기위해 시리아와 레바논을 방문하고 있다는 뉴스, 또한 전 대법관 바이른 화이트 씨의 사망소식을 싣고 잇습니다.



월 스트릿 저널:

간추린 일반 뉴스란에서 샤론 이스라엘 총리가 요르단강 서안 일부 지역에서 군대를 철수시킨다고 발표한것과 아랍권의 알 자지라 방송이 테러분자들에 관해 방영한 비데오 테이프 내용을 전하는 기사를 앞 부분에서 다뤘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