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3-05-02 - 2002-03-05


뉴욕 타임즈:

7명의 미군이 아프간 산악지대에서 전사하다’라는 제목의 뉴스를 가장 크게 다뤘습니다. 또 알카이다 요원들이 대동하고 있는 주민들은 그들의 식구들이라고 전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9.11 테러공격의 희생자 유족들을 원조하는 방안에 관해 부쉬 행정부가 어떤 결정을 거의 내릴 단계에 있다는 소식도 전하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이 보복 공격으로 팔레스타인인 17명이 살해됐다는 내용 또한 크게 다뤄졌습니다.

그리고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에 소재하는 죤스 합킨스 대학교 병원에서 결함이 있는 의료기기를 사용해 환자들이 페렴등 결핵관련 질병들에 걸려 사망한 사람이 있는가 하면 40여명이 바이러스 감염 상태를 보였다는 고발성 기사와 미국내 경기가 빨리 회복 기미를 보이자 주식시장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는 뉴스등이 실렸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10대의 장거리 폭격기를 포함해 40대가 넘는 항공기들이 70평방 마일이라고 하는 광범위한 지대를 공격하고 있음을 전하고 있습니다.

7명의 미군 병사들이 전사한 소식외에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의 한 여성과 3명의 자녀등 모두 5명의 어린이들이 타고 있던 피컵 트럭을 공격해 모두 사망케 함으로서 샤론 이스라엘 총리가 팔레스타인들에 대한 공격을 증대시키겠다는 다짐을 한 이후 벌써 17명의 팔레스타인인들이 숨졌다는 기사를 전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도에서 힌두교 교도들이 회교 사원을 파괴하는등 회교도와 힌두교도 간의 난동과 싸움은 계속되고 있다는 뉴스와 부쉬 미국 대통령이 미국내 철강산업을 구제하기 위해 대부분의 수입 철강 제품들에 대해서 최고 30%까지의 관세를 매기기 로 결정했다는 내용 그리고 연방판사가 여성과 소수민족 출신 군인들을 승진에서 특별하게 고려하도록한 미군 인사정책이 지나치게 성과 인종을강조하고 있다면서 실시 중지령을 내린 것등이 실렸습 니다.



워싱턴 타임즈:

월스트릿 저널:

부쉬행정부는 알 카에다와 탈레반 용의자들을 무기한 억류하고 있는 한 이들을 억류할 법률적 절차를 준비하고 있으며 이들을 전쟁포로로 분류할 지도 검토하고 있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경제 뉴스란에서 비벤디 라는 미디어 관련 업체가 백 20억 천 2백만 달러의 적자를 사전에 고시할 것으로 보인다는 것과 부쉬 미국 대통령이 국내 철강산업계를 보호하기 위한 구제책을 마련 했다는 뉴스를 앞부분에서 실었습니다.

일반 뉴스란에서는 역시 7명의 미군이 아프간에서 전사한 소식과 이라크 이란, 북한이 역시 인권을 가장 심하게 유린하고 폐쇄적인 나라들로 지목되고 있다고 전하는 뉴스 그리고 뒷면의 국제 단신란에서는 한국 업계의 경제 신뢰도 지수가 수년래 가장 높게 올라 경기의 활력을 보이고 있다고 전하는 짧은 기사를 실었습니다



크리스챤 싸이언즈 모니터:



유에스에이 투데이:

전쟁의 위험한 국면 이란 제목으로 7명의 미군이 전사한 이야기를 거의 전면 상단을 할애해서 싣고 있습니다. 현지의 주민들이 숨어서 알 카에다측을 지원함으로서 더욱 피해를 봤다고 덧붙이고 있습니다

그 다음 뉴스로는 많은 텔레비전 방송국들이 디지털 방송을 위한 준비를 갖추지 않아 시청자들은 더 기다려야 한다는 내용과 기업의 소유주와 중역진들 사이의 분쟁과 결탁관계로 그 기업체에 대한 객관성이 가려지고 있다는 기업 분석 기사를 카버 스토리로 길게 다루고 있습니다.

로스엔젤레스 타임스:

(YKL)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