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바마, 미-이슬람 간 새로운 시작 촉구


중동을 순방중인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국과 10억 이슬람교도들의 관계에 새로운 시작을 촉구하며, 양측은 의심과 불화의 악순환을 반드시 끝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4일 이집트의 카이로 대학교에서 행한 연설에서, 폭력적인 극단주의자들이 이슬람과 서방세계의 긴장을 조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슬람의 성경에 해당하는 코란을 인용하며, 양측은 모든 형태의 극단주의에 대응하기 위해 협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또 이라크 주둔 미군 병력의 철수와 이라크를 이라크인들에게 되돌리기 위한 자신의 계획을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은 아프가니스탄주둔 미군의 철수도 원하고 있다며, 하지만 자신은 아프간에서 미군과 다른 사람들을 살해하는 극단주의자들에 맞서 계속 싸울 결의로 있다고 말 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사이의 갈등이 긴장의 주요 요인이라며,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의 두 국가 해법의 필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팔레스타인은 폭력을 저버리고 이스라엘은 팔레스타인의 생존권을 반드시 인정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은 이란과의 수십년에 걸친 불신을 극복하고 관계 개선에 나갈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