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계 소식] 미국 금리 재인하와 국제경제 - 한상춘 박사


지난달 30일 연준 회의 이후 증시를 비롯한 시장에서는 새로운 변화가 감지되고 있는데요. 일부에서는 서브 프라임 모기지 이전으로 정상화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시각들이 벌써부터 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변화는 앞으로 증시를 비롯한 시장의 흐름을 읽는데 중요한 문제이지 않나 생각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이 문제를 한국경제TV의 한 상 춘 월가특파원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습니다.

오디오 듣기를 클릭하세요

-질문내용-

질문 1) 안녕하십니까? 먼저 지난달 30일 이후 급부상하고 있는 미국금리가 추가적으로 내릴 가능성은 없는지부터 말씀해 주시지요.

질문 2) 아무래도 추가적인 금리인하 가능성이 줄어든다면 달러 가치에도 가장 큰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하는데요. 달러 가치는 어떻게 움직이고 있습니까?

질문 3) 시중금리는 어떻습니까? 요즘 들어 채권시장에서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까?

질문 4) 미국의 시중금리가 올라감에 따라 국제상품시장에도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떤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까?

질문 5) 국제간 자금흐름에도 변화가 있다고 하는데요. 최근 들어 엔캐리 트레이드가 재개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그런 움직임이 감지되고 있습니까?

질문 6) 미국의 부동산 시장은 어떻습니까? 일부 시장을 중심으로 활기를 되찾고 있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그런 움직임이 일고 있습니까?

지금까지 한국경제신문사의 한 상 춘 월가특파원이었습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