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6-22-07] 영국 회교도 여성들의 베일착용 논쟁 격렬 - 뉴욕 타임스


뉴욕 타임스

자녀들중 첫째 아이가 지능지수, 즉 IQ가 높으며, 이는 생물학적 조건보다는 가족관계에서 오는 영향이 더 크다는 연구결과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 과학자들이1967년부터 1976년 사이 18~19세 남성 24만여명의 기록을 분석한 결과 첫째의 IQ가 둘째보다 평균 2.3이 높고 둘째는 셋째에 비해 평균 1.1 높다는 사실을 발견했다는 보도입니다. 뉴욕 타임스는 오늘날짜 과학전문지 사이언스지에 실린 이 연구보고서는 출생서열과 IQ에 관한 50여년간의 논란에 종지부를 찍는 중요한 확인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주주들이 제기한 소송을 쉽게 기각할수 있도록 법적 기준을 까다롭게 하는 판결이 대법원에서 나옴에 따라 앞으로는 투자가들이 회사를 상대로 사기혐의 소송을 제기하기가 쉽지않을 것이라는 기사를 1면 주요기사로 싣고 있습니다.

회교도 여성들이 머리에 쓰는 베일이 영국인들의 관용성의 한계를 시험하고 있다면서, 영국 거주 회교도들의 역할에 관한 논쟁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국에서는 눈만 남겨놓고 몸 전체를 가리는 베일을 금지하려는 법적 움직임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회교도 여성들은 베일이 종교 때문인데도 그로 인해 많은 비난과 괴롭힘의 대상이 되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크리스토퍼 힐 미 국무차관보가 평양을 방문한 소식을 국제면 기사로 보도했습니다. 5년만에 처음으로 가장 고위급 미국 관리가 평양을 방문한 것이라고 전하면서 도꾜로부터 북한으로 떠나기 직전까지 공개를 하지 않던 갑작스럽고 비밀리에 추진된 여행이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버지니아 공대의 강의실에서 조승희가 총기를 난사했을 때 현장에 있던 한 여학생이 휴대전화로 경찰에 신고를 한 것이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는가를 특집기사로 싣고 있습니다.

미 중앙정보국, CIA가 1950년대에서 70년대 사이의 비밀 문서를 기밀해제 할 것이라고 전하고 4반세기동안의 이들 문서중에는 외국 지도자 암살 계획, 국내 도청, 납치, 좌파 세력에 대한 침투등 각종 공작 내용이 들어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딕 체이니 미국 부통령실이 지난 4년동안 정부의 기밀문서 관리기관들으로부터 내려진 행정명령을 무시했으며 최근에는 그 같은 규정을 실행하려는 문서관리실을 아예 폐쇄하려 들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같은 주장을 규명한다는 것이 어느정도 모호한 것이기는 하지만 이는 체이니 부통령의 6년 반 재임기간중 끊임없이 일고 있는 비밀스런 성향을 다시한번 들어내 주는 현상이라고 이 신문은 보도하고 있습니다.

이 신문 역시 6자회담 미국대표인 크리스토퍼 힐 차관보의 북한방문 소식을 전했습니다. 북한측의 갑작스런 초청으로 이루어진 방문이라면서 미국은 힐 차관보의 이번 방문에 아무런 양보나 조건도 북한에 요구하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워싱턴 타임스

1면 머리 기사로 북한이 예정된 유엔 핵 사찰단의 입국을 보류시켰다고 보도했습니다. 힐 국무차관보가 평양에 도착한지 불과 수시간 후, 국제원자력 기구의 본부가 위치한 오스트리아 빈에 있는 북한대표부는, "우리는 국제원자력 기구에게 예정된 방문을 준비를 하는데 반대하지 않는다고 통보했으나, 원자력기구의 방문일정을 공식확인 할 준비가 아직 돼있지 않다"고 말했다는 내용입니다. 숀 매코믹 미 국무부 대변인도 국제원자력 기구 사찰단의 방문 지연 보도는 들었으나 공식적인 체널로 그것을 확인하지는 못했다고 말한 것으로 워싱턴 타임스는 전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미국내 36개주에 있는 도시들이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조치들을 취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시장 회의에서 나온 자료에 따르면 여러 도시들이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방식은 자동차의 대체연료 사용, 조명등과 거리 신호등의 에너지 효율화라고 이 신문은 전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는 또 미국 남부의 뉴 올리언즈 시의 2006년 사망률이 허리케인 카트리나 강타이전에 비해 47%나 높아졌다면서 이는 많은 의사들이 도시를 떠난 것과도 관련이 있을수 있다는 점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이 조소득응이거나 중산층인 인구 25만명의 뉴 올리언즈는 카트리나 이후 7개 병원이 문을 닫았으며, 병실의 수는 절만으로 줄었고, 도시를 떠난 의사들의 수는 4천 486명이나 된다고 보도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