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6-15-07] 팔레스타인 내분 갈수록 심각 - 뉴욕 타임스


뉴욕 타임스

팔레스타인의 내분이 갈수록 심각해 진다는 소식을 머리기사로 전하고 있습니다. 하마스가 유혈충돌이 계속되는 가운데 가자지구를 더욱 강력히 장악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이 지역은 정치적 분열의 소용돌이로 휘말리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스리랑카의 자프나 반도의 장악을 둘러싸고 25년동안 계속된 정부군과 타밀 호랑이 반군의 내전양상을 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프나 반도의 중심도시인 자프나 시의 주민들이 얼마나 불안하고 고통스런 삶을 살고 있는지를 상세히 전하면서, 금년 8월 이전에 즉 몬순이 시작되기 전에 대규모의 충돌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는 군 관계자의 말을 전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 장기융자의 이자율이 올라 주택소유주들과 집을 사려는 사람들이 가장 즉각적인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소식도 1면에 싣고 있습니다. 금년초 30년 고정이자율이 6.18%였던 것이 어제, 즉 14일에는 6.74%로 대폭 올라 전례없이 성행했던 미국의 집사기 붐은 이제 종말을 고한 것 같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국제 단신난에서는 미국과 마카오의 금융관계자들이 동결됐던 북한 자금을 이전하기 시작했다고 마카오 관리들의 말을 인용 보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는 방코 델타 아시아에 예치됐던 2천 5백만 달라에 달하는 자금이 북한의 정부 기관, 또는 북한과 거래관계를 갖고 있는 사업체등 구좌의 본래 소유주들에게 이전되기 위한 일차적인 절차가 시작됐다고 전했습니다.

월스트리트 저널

북한자금 이체에 관한 기사를 싣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방코델타 아시아 은행에 묶였던 자금이 풀림으로써 북한의 핵 계획 폐기에 대한 희망을 고조시키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미국 관리들의 말을 인용한 이 보도는 앞으로 몇주동안이 북한이 지난 2월 약속한 영변 원자로 폐쇄와 그외 다른 비무장 약속이 현실화될 것인지가 판가름 나는 중요한 시기가 된다고 덧붙였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워싱턴 포스트는 팔레스타인에서 하마스가 세력을 강화하는 현상은 부시 대통령의 계획이 실패했음을 보여준다고 지적했습니다. 부시 대통령은 팔레스타인 자치정부가 더욱 혼란에 빠질 상황에 직면하고 있으며, 제대로 기능을 발휘하는 팔레스타인 국가건설을 위한 대책 마련이 앞으로 남은 18개월동안 부딛치는 과제가 될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미국 상원은 부시 대통령이 국경경비를 위해 44억 달라를 추가 배정할 것을 촉구한 뒤를 이어 백악관과 의회간에 타협이 이루어졌던 이민법 개정안을 다시 살리려 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오늘 사설에서 워싱턴 디씨의 교육감 지명은 그 과정의 투명성 결여보다는 지명된 미쉘 리의 능력이 더 중요한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교사로서의 경력이 3년밖에 되지 않는 미쉘 리는 시 의회로부터 인준을 받으면 즉시 능력을 보여 자신을 지역사회에 부각시킴으로써 비밀스런 선정과정에 대한 눈총, 그에 대한 불안감등을 해소시켜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그의 인준을 다루는 시 의회는 미쉘 리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을 가진 사람들만이 아니라 그를 잘 아는 다양한 사람들로부터 제대로 된 평가를 들어야 할 것이라고 촉구했습니다.

유에스 에이 투데이

미국내 여러주의 방위군 부대들이 4년동안 계속된 이라크와 아프가니스탄 전쟁으로 인해 각종 군장비의 부족현상을 나타내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방위군은 미국내 각주에 비상사태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해 조직된 부대인데 승인된 장비가 60%밖에 갖추어지지 않은 곳이 31개주에 달합니다. 또 18개주는 장비보유 수준이 절반 이하로 떨어져 있음이 유에스에이 투데이가 자체적으로 검토한 자료에서 들어났다고 전했습니다.

불과 얼마전까지만 해도 미국에서 음반 판매의 선두주자로 군림하던 랩 음악이 이제 시들고 있다는 이야기를 머리기사로 실었습니다. 음반 판매는 줄어들고 음악의 질은 떨어진데다 갱스타의 이미지등으로 인해 랩 음악계가 크게 우려하고 있다는 내용입니다.

루이지애나주를 강타한 카트리나를 포함한 여러 허리케인 피해자에게 지급된 구호자금중 무려 4억 8천 5백만 달라나 되는 돈이 과다지출돼 연방재해관리국이 회수에 애를 먹고 있다는 소식도 이 신문의 1면에 실려 있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