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경제교실] 자유시장 경제를 알자 … 골프만 잘 쳐도 억만장자


미국과 같은 민주주의 국가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유시장 경제에 대해 배우고 있는데요? 오늘은 골프로 백만장자가 된 예를 들어 설명해 드립니다. 워싱턴의 경제 전문가 조관영 씹니다.

미국에서는 각자의 취미에 따라 자기를 개발시키고 또 그 개발시킨 기술로 자기의 생계를 개척, 유지 합니다. 재미있는 이야기 하나 해드리겠습니다.

GOLF를 잘 치는 TIGER WOODS 라는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 31세를 막 넘겼는데 원래 GOLF를 좋아하고 또 잘 치기 때문에 미국의 명문대학인, STAND FORD 대학학생시절 대학대항 GOLF 경기에서 이름을 떨첬습니다.

그런데 미국에서는 이 GOLF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 GOLF시합을 보는것을 즐기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TIGER WOODS가 직업 GOLFER가 된 뒤 TV 방송국은 이 GOLF시합을 중계하여 많은 시청자를 모으기 때문에 광고 수입을 많이 올리게 되었고 또 GOLF경기를 더욱 수익을 올리게 하도록 하여주고 있습니다.

이와같이 되기때문에 많은 기업(회사)들은 그 시청자들이 자기 사업 또는 제품에 관심을 같게 하기 위하여, 이 인기있는 GOLF선수에게 많은 돈을 주고 광고 출연을 부탁하다 보니 작녀 1년동안에 상금으로 1천만불에 광고 청탁 수입으로 9천만불 도합 1억불이상의 수입을 올리게 되어 일약 백만장자가 되었습니다.

다시 말해서 TIGER WOODS는 자기의 GOLF를 즐기고 또 기술로 일약 부자가 된것이지요. 이 사람이 사회에 미친 경제적인 기여도 굉장합니다.

TIGER WOODS가 광고 모델로 되어있는 BUICK자동차가 잘 팔려서 BUICK 을 생산하는 GM자동차회사는 상당한 이익금을 그의 광고 제품에서 올리게 되었거든요.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