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저 그렇게 어리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파티에 가게해 달라는 아들과 어디서 열리는 파티인지 물어보는 아버지와의 대화를 들으셨습니다. 사교적인 모임을 Party라고 합니다.

파티의 종류는 다양하죠. 먼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생일 파티, Birthday Party, 집들이라고 할 수 있는 Housewarming party, 춤추며 사교하는 Dance party등이 있는데, 오늘 대화에서 마틴이 가려고 하는 파티는 댄스파티일 가능성이 큽니다.

오늘 대화 문장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들이 May I come in? 들어가도 되나요?하고 묻습니다.

아버지가 You are in. 넌 이미 들어와 있다.라고 대답을 했는데요, 여기서 are에 강조를 해서 you are in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미 방안에 들어와 있다는 것을 강조하기위해 you are in이라고 말한 것 입니다.

Dad, may I go to a party tonight? 아빠, 저 오늘밤 파티에 가도 되나요? I don’t know. 잘 모르겠는데. Where is the party? 파티가 어디서 열리는데? It’s going to be at Billy’s house. 빌리집에서 열릴거예요.

Who is Billy? 빌리가 누구니? Billy Itoh. 빌리 이토예요. Who is Billy Itoh? 빌리 이토가 누구니? He’s a boy in my class. 같은 반에 있는 애예요. His parents are from Japan. 부모님이 일본에서 오셨죠.

When is the party? 파티가 언제인데? Tonight. 오늘 밤이요. What time? 몇시? Ten O’clock. 열시. That’s very late. 그건 너무 늦다. I don’t like late parties. 나는 늦은 시간 열리는 파티는 싫다.

It’s Saturday night. 토요일밤이예요. There is no school tomorrow. 내일 학교 수업도 없구요. When is going to finish? 언제 끝나는데? I don’t know. 모르겠어요. In the morning? 아침일걸요? The party is all night? 파티가 밤새도록 한다고?

You’re too young. 넌 너무 어리다. 그런 파티에 가긴 아직 어리다는 아빠의 말이죠. 그러자 아들은 나는 어리지 않습니다.라고 말하죠. I’m not young. I don’t like to be called young. 전 어리다는 소리 듣기 싫습니다. You are young. 다시 어리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are에 힘을 주어 말하죠. You are young.

Oh, dad. I’m not very young. 아빠, 저는 그렇게 어리지 않아요. Sue is young. 수가 어리죠. 여기서 수는 여자 동생을 말합니다. I’m not young. 저는 어리지 않아요.

어려서는 빨리 어른이 되고 싶어하고, 어른이 되서는 젊음을 부러워하는 그런 마음은 어느 곳에나 있는 것 같습니다. 자,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겠습니다.

Where is the party?

It’s going to be at Bill Ito’s house.

Who is Billy Ito?

He’s a boy in my clas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is the party?

빌리 이토네 집이라고 대답하십시요.

Who is Billy Ito?

우리반 남자 아이입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파티는 어디서 열리냐고 물어보십시요.

It’s going to be Billy Ito’s house.

빌리 이토가 누구냐고 물어보십시요.

He’s a boy in my class.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