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잠시만 기다리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아버지와 전화 통화하는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전화벨이 울리자 마틴의 어머니가 먼저 수화기를 들고 Hello. 여보세요.라고 말하자, 마틴이 아버지를 바꿔달라고 말했습니다. May I talk to father? 아버지와 얘기할 수 있을까요? 아버지가 바로 옆에 있어, 어머니가 Yes. Here he is. 아버지 여기있다. Yes. Here he is. 라고 말을 합니다. 그러나 전화를 했을때, 오늘의 대화처럼 바로 통화를 하고자 하는 상대방이 대기하고 있는 경우는 드물죠. 보통 기다리세요.라는 말을 하게됩니다.

영어로 기다리세요.라는 표현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오늘 잠시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대화에서처럼 어머니가 아들에게 잠깐 기다려라.라고 말할때는 Hold on. Hang on.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윗사람에게 얘기할 때는 please를 붙여서 Hold on, please.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또, 분을 뜻하는 단어 minute을 써서, Hold on a minute. Just a minute, please.라고 하셔도 잠깐만 기다리세요.라는 표현입니다.

Hold on a minute.이나 Just a minute.이라는 말은 전화상에서만이 아니라 보통 대화에서도 잠시만 기다려 달라는 말로 사용할 수 있지만 전화 수화기를 든채 기다려 주세요.라는 뜻으로만 사용되는 단어 line을 사용해서 기다리라는 표현할 수 도 있습니다.

Hold the line, please. Can you hold the line, please? Will you hold the line a moment? Line L-I-N-E line이란 단어가 들어가면 꼭 전화를 들고 기다리라는 표현이 됩니다.

또, 요즘은 휴대전화를 많이 사용해서 집에 전화를 걸어도, 상대방이 통화중이라는 답을 듣기도 합니다. 물론, 상대방이 일하는 직장에 전화했을때도, 통화중이라 전화를 바꿔 줄 수 없다는 응답을 받을 때가 많죠. 통화중입니다.라는 표현 여기서 잠시 짚고 가겠습니다.

The line is busy. 통화중 이라는 말입니다. 또는 그는 다른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라는 표현, He’s on another phone. He’s on the other line. 이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마틴이 아버지와 전화로 얘기를 나누는 장면의 대화 함께 들으셨습니다. 아버지가 아들에게서 온 전화를 받자 물어봅니다. Are you coming to visit? 집에 올꺼니? Are you coming to visit? 부모님들이 떨어져 사는 자녀에게 가장 많이 물어보는 질문 가운데 하납니다.

어머니 아버지 보러 집에 올꺼냐는 거죠? I’m working. 일하고 있습니다. 라고 마틴이 대답합니다. I’m in Boston. 보스톤에 있습니다. I’m writing a story about baseball. 야구에 관한 이야기를 쓰고 있습니다.

Did you see the baseball game on Saturday? 토요일에 야구경기 보셨어요? Yes. I watched the game on television. 텔레비전으로 경기를 봤다.고 아버지가 대답했습니다. 마틴과 아버지의 대화 다시한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May I talk to father?

Yes. Here he is.

Are you coming to visit?

No. I’m working.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May I talk to father? 여기 계시다라고 대답하십시요.

Are you coming to visit? 안됩니다. 일하는중입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아버지와 얘기할 수 있냐고 물어보십시요.

Yes. Here he is.

집에 올꺼냐고 물어보십시요?

No. I’m working.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