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font color = cc0000>[VOA 현장영어]</font> 대략 OOO 정도 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How many teachers do you have? 교사는 몇명이나 됩니까?라는 질문에 about one-hundred.라고 대답했습니다. 대략 100명 정도 된다는 얘기죠. About A-B-O-U-T about은 –에 대하여 라는 뜻도 있지만,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처럼 대략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상대방의 질문에 정확하게 대답할 수 없을때 많이 쓰는 단어입니다. 어제 몇시에 집에 왔냐는 질문에 정확한 시간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about을 사용해 about midnight 한 밤 12시쯤, 이렇게 대답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대충 시간을 말할 때는 about 또는 around을 써도 됩니다. 나는 자정쯤 집에 왔어요. I came home about midnight. I came home around midnight. 나는 밤 12시쯤 집에 왔다는 뜻으로 about midnight, around midnight 모두 대략 이라는 뜻으로 about과 around이 사용된 경우입니다.

또, 어떤 사람의 나이를 정확히 모를때, 나와 비슷한 연배일것 같다라는 말을 영어로 한 번 표현해 볼까요? 그는 나와 비슷한 또래다. 영어로 표현하면He’s about my age. 라고 하시면 됩니다. About my age. 내 나이쯤 된다라는 뜻이죠?

그럼 여기서 한번 더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 Is it a new school? 새학교입니까?라는 질문에 Yes, it is. 네 그렇습니다. 라고 짧게 대답했죠. 질문 그대로 네, 새 학교 입니다. 라고 대답하고 싶으시면, Yes, it is뒤에a new school이라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Yes, it is a new school. 또, 비슷한 질문이 하나 더 대화에서 나왔습니다. Is that a hospital? 저것이 병원인가요? Yes, it is. 네 그렇습니다. 마찬가지로 Yes, that is a hospital. 네, 저것은 병원입니다.라고 말할 수 있는 겁니다. 방금 대화에서도 들으셨지만,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말할 때, 보통 이렇게 길게 얘기하지 않죠?

Is it이나 Is that으로 시작하는 질문에 대한 대답은 모두 Yes, it is.로 간단히 대답합니다. 병원을 영어로hospital H-O-S-P-I-T-A-L hospital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수술실과 입원실등 모든 것이 갖춰진 큰 병원을 hospital이라고 하고, 일반적으로 다니는 병원, 그러니까, 의사를 만나 건강 검진을 하는것 등은 Doctor’s office 개인 병원에서 모두 합니다.

만약에 임신을 했다면, 아이가 태어나기 전까지의 모든 검진은 Doctor’s office에서 받고, 출산은 hospital에 가서 하게 되는 겁니다. 그래서 보통 미국 사람들의 대화에서 정기 검진하러 병원에 간다는 표현에 hospital이라는 단어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I have a doctor’s appointment. 의사 선생님과 예약이 있다. 라고 보통 얘기합니다. I have a doctor’s appointment. 의사 선생님과 약속이 있다. 예약이 있다. I have a doctor’s appointment라는 표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미국에서Hospital은 보통 입원이나 수술할때 간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How many teachers do you have?

About one-hundred.

Is it a new school?

Yes, it is.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How many teachers do you have? 대략 100명쯤 된다고 대답하십시요.

Is it a new school? 네, 맞습니다.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교사가 얼마나 있냐고 물어보십시요.

About one-hundred.

새 학교냐고 물어보십시요.

Yes, it is.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