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Hold All the Cards


Hold All the Cards의Hold는 기본적으로 손에 들다, 쥐다를 뜻합니다. All은 모든, 전부라는 뜻이죠. Cards는 트럼프의 카드를 의미하는 Card의 복수형입니다.

Hold All the Cards, 모든 카드를 들고 있다는 말인데요, 이 말은 트럼프 놀이에서 승산이 큰, 이길 가능성이 많은 높은 카드를 모두 손에 쥐고 있는 경우를 비유해서절대적인 유리한에 입장에 있다, 압도적으로 통제하는 위치에 있다, 완전히 지배하다를 뜻하는 숙어로 사용됩니다.

Hold All the Cards, 절대적인 유리한에 입장에 있다, 압도적으로 통제하는 위치에 있다.

문장을 봅니다.

Jack has $200 and I have no money, so he Holds All the Cards and can buy whatever he wants with it. If I Held All the Cards, I’d be able to great things.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Jack has $200 잭은 200 달러를 갖고 있습니다.

and I have no money 그런데 나는 가진 돈이 없습니다.

so he Holds All the Cards and 그러니까 그가 절대적인 유리한에 입장에 있어서

with it 그 돈으로

he wants 그가 원하는

can buy whatever 무엇이건 살수 있습니다.

If I Held All the Cards, 만약에 내가 압도적으로 통제하는 위치에 있다면

I’d be able to great things 나는 굉장한 일들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Hold All the Cards에서 Cards 대신에, 좋은 패, 높은 카드를 뜻하는

Trump, 또는 제일 높은 카드를 뜻하는

Ace를 써서 Hold All the Trump, Hold All the Aces라고 해도 같은 뜻입니다.

Hold All the Cards, 절대적인 유리한에 입장에 있다, 압도적으로 통제하는 위치에 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