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Sit On One’s Hands Sit


Sit On One’s Hands의 Sit은 자리에 앉다, 착석하다라는 뜻이고 On 기본적으로 .. 무엇 위에, .. 무엇에 관하여를 뜻하는 전치사입니다. One’s 는 대명사, One의 소유격으로 누구의, 어떤 것의를 뜻하고 Hands는 손을 뜻하는 Hand의 복수형입니다.

Sit On One’s Hands, 누군가의 손위에 앉는다 ? 말이 잘 안되겠죠. Sit On One’s Hands는 그런 말이 아니라, To do nothing, 아무것도, 아무일도 하지 않다, to fail to help 돕지 않다를 의미하는 idiom으로 수수방관하다, 소극적이다, 열의를 보이지 않다라고 말할 때 쓰입니다.

Sit On One’s Hands, 문장을 봅니다.

Mr. Manning, sworn enemy of new taxes, can be relied on to Sit On His Hands-or just say no-if lawmakers act ambitiously to address the problem.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Mr.Manning 매닝씨는

sworn enemy of new taxes 새로운 세금에 대한 절대적인 반대자로서

if lawmakers 의원들이

to address the problem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act ambitiously 의욕적으로 실행할 경우

can be relied on 틀림없이

to Sit On His Hands or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수수방관하거나

just say no 단지 반대할 것입니다.

Sit On One’s Hands, 수수방관하다, 소극적이다, 열의를 보이지 않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