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Pat Oneself On the Back


Pat Oneself On the Back의 Pat 은 톡톡 가볍게 치다, 손바닥으로 가볍게 두드리다, 쓰다듬다라는 말입니다.

Oneself는 스스로, 몸소를 뜻하는 대명사로 Oneself 대신에 나 스스로를 뜻할때는 Myself, 너 스스로를 뜻할 때는 Yourself라고 합니다. 그다음에 전치사On은 무엇의 위에, 무엇에 관해를 뜻하고 Back은 뒤에, 뒷부분, 등을 말합니다.

Pat Oneself On the Back, 단어 뜻 그대로 하면 스스로 등을 두드리다라는 말인데, 이 말은 손바닥으로 어떤 사람의 등을 가볍게 두드리며 격려하거나 칭찬하는 것을 나타내는 Pat On the Back 의 또 다른 형태의 표현입니다.

자신을 자랑스러워 하다, 자기 자신을 칭찬하다를 뜻하는Pat Oneself On the Back, 문장을 봅니다.

We don’t like to Pat Ourselves On the Back. So, we’re letting an independent authority do it for us. He deserves to Pat Himself On the Back for saving that girl’s life by getting her out of the burning house.

문장을 해석해 보겠습니다. 이 문장에서는 Pat Oneself On the Back의 Oneself 대신에 우리 자신, 우리 스스로를 뜻하는 Ourselves가 사용됐습니다.

We 우리는

to Pat Ourselves On the Back 우리 자신을 칭찬하려

don’t like 하지 않습니다.

So, 그래서

we’re 우리는

an independent authority 독립적인, 제3의 기관이,

letting do it for us 칭찬하도록 합니다.

He 그는

of the burning house 불난 집에서

by getting her out 그 여자 아이를 밖으로 데려내옴으로써

that girl’s life 그 여자 아이의 목숨을

for saving 구해준 것에 대해

Pat Himself On the Back 스스로 자신을 자랑스러워 해도

deserves to 마땅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