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미국신문 헤드라인 3월 14일]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한국팀 미국에 승리 - 미국 언론들 상세히 보도


먼저 13일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경기에서 한국팀이 미국팀에게 승리했는데 미국 신문들은 어떻게 보도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외국의 스포츠와 선수나 팀 소식을 보도하는데 인색하다 못해 아예 무시하는 경향이 있는 미국 신문들이 야구의 종주국으로 세계에서 필적할 나라가 없는 것으로 여겨온 미국 야구가 한국팀에 완패하자 상당히 자세하게 보도하고 있습니다.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신문은 이 기사를 한국팀이 미국팀을 위기에 몰아넣다’라는 제목아래 최희섭 선수가 터뜨린 홈런으로 한국팀이 7대3 승리를 거두고 미국팀을 준결승 진출조차 못하게 될 위기로 몰아넣었다고 전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이어 100 여년의 야구역사와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선수들을 지닌 미국팀이 월드베이스볼클래식에선 제값을 못했다면서 미국 팀은 다섯 경기를 통해 한국팀과의 경기를 포함해 두 번이나 패배했고 어쩌면 미국 심판의 부정확한 판정이 아니었더라면 세 번째 패배를 기록했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미국팀은 캘리포니아 애나하임 에인젤스 스타디움에서 열린 경기에서 한국의 이승엽과 최희섭 선수의 잇달은 홈런으로 마치 적수가 안되는 것처럼 보일정도로 무너졌다고 이 기사는 덧붙이고 한국 팀은 예선을 포함해 5전 전승, 본선 경기 2전 전승을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 신문도 한국팀은 월드베이스볼클랙식이 열리기 이전엔 미국은 물론 도미니카공화구과 베네수엘라, 푸에르토리코, 쿠바 그리고 심지어 일본 수준에도 못미치는 것으로 평가됐었는데 A조 예선에서 일본을 물리치고 본선에 진출한 가운데 유일하게 무패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고 전했습니다.

그리고 시카고 트리뷴 신문은 AP 통신 스포츠 기사로 이 경기 소식을 전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최희섭 선수가 4회에 미국 투수 댄 휠러에게서 3점 홈런을 빼냄으로써 팀을7대3 승리로 이끌었으며 이로써 한국팀은 유일한 무패의 팀으로 올랐다고 보도했습니다.

휴스턴 크로니클 신문도 한국팀의 공세가 미국팀을 압도했다는 제목으로 경기내용을 자세히 전하고 있습니다.

그 밖에 한반도 관련 소식으로, 한국의 이해찬 총리가 3.1절 골프 스캔들로 사임하지 않을 수 없게 될른지도 모른다는 기사가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신문 월드뉴스면에 실렸고 한국의 기아자동차사가 미국 죠지아주 웨스트 포인트에 12억 달러를 들여 조립공장을 건설한다는 소식이 워싱턴 포스트 신문 비즈니스면에 실렸습니다.

기아 자동차에 관한 기사는 뉴욕 타임스 비즈니스면에도 정몽구 회장이 죠지아주 주지사에 계획을 설명하는 사진과 함께 소개됐습니다.

각 신문들의 다른 주요기사들을 보겠습니다. 뉴욕 타임스 신문은 헤이그 전범재판소 감옥에서 사망한 전범용의자 슬로보단 밀로세비치 전유고슬라비아 대통령이 약을 먹어 병을 고의적으로 악화시켰던 것으로 본다고 네델란드의 독극물 전문가가 말했다는 소식을 1면 머리에 러시아 공산주의자들이 밀로세비치의 사진을 들고 모스크바 주재 미국 대사관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장면의 큼직한 사진과 함께 실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9-11 테러리스트 공격사건 관련 용의자로 유일하게 기소돼 재판을 받고 있는 자카리아스 무사위 피고에 대한 재판이 담당 판사에 의해 중단됐다는 기사를 1면 머리에 싣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휴스턴 크로니클 신문에도 1면 머리에 올려져 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신문은 그 밖에 죠지 부쉬 미국 대통령이 이라크에서 이라크군에 대부분의 임무를 이양하는 목표를 세우겠다고 다짐한 소식을 1면 중간에 실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는 또 이란내부에서 민주주의 확대를 고취시키려는 미국의 전략이 오히려 이란 내부에서 활동하는 인권운동가들을 미국의 압잡이 요원으로 몰리는 위험에 빠뜨릴 것이라고 경고하는 내용의 소식을 주요기사로 보도했습니다.

뉴욕 타임스 신문은 종래 소수인종 출신 학생들에게 주로 제공되던 미국 대학들의 학자보조금이 워싱턴 당국의 새로운 방침에 따라 백인 학생들에게도 크게 개방되는 추세가 전개되고 있다는 소식을 1면 주요기사로 실었습니다. 이 신문도 9.11 테러리스트 공격 사건 관련용의자 자카리아스 무싸위 재판이 담당판사에 의해 증인에 관한 법정규정 위반을 이유로 중단됐다는 소식을 1면 머릿 기사로 보도했습니다.

또한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신문도 자카리아스 무싸위 재판중단 기사를 1면 머리에 올렸고 휴스턴 크로니클 신문에도 자카리아스 무싸위 재판관련 소식이 마찬가지로 1면 머리 기사로 실렸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