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Give A Wide Berth To  Give


Give A Wide Berth To Give는 전형적인 상당히 긴 idiom입니다. 이 idiom의 첫 번째 단어 Give 는 기본적으로 주다를 뜻하지만 다른 단어와 사용되는데 따라 어떤 동작, 행위를 하다라는 뜻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 다음에 Wide는 넓은, 광대한, 충분히 열린이라는 뜻이고 Berth는 선박이 다른 선박이나 육지와의 사이에 안전을 위해 유지하는 간격을 뜻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단어To는 무엇무엇에 대해를 뜻하는 전치사입니다.

Give A Wide Berth To는 단어 그대로 하면 마지막 단어 To 다음에 오는 것에 대해 A Wide Berth 널찍한 간격을, Give 두다라는 말이 되겠죠. 그러니까, 무엇에 대해 널찍하게, 멀리 간격을 둔다는 것은 그 것을 피하다, 멀리하다, 경원하다를 나타내는 말이 됩니다. 무엇무엇을 피하다, 멀리하다를 뜻하는 Give A Wide Berth To가 사용된 문장을 봅니다.

The clerk at the hotel warned us to Give A Wide Berth To that particular area after dark unless you go together with a friend. People say it’s a dangerous place to go by yourself.

문장을 풀이하면,

The clerk at the hotel 그 호텔의 직원은,

unless you go together with a friend 친구와 함께 가지 않는한,

after dark 어두어진 뒤에,

that particular area 그 특정한 장소에는,

to Give A Wide Berth To 가는 것을 피하라고,

warned us 우리에게 주의시켰습니다.

People say 사람들이 그러더라구요,

it’s 그 곳은,

to go by yourself 혼자서 가기에,

a dangerous place 위험한 곳이라구요.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