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늘의 이디엄] Keep A Weather Eye Out


오늘은 경계하다, 경계해 주시하다, 잘 주시하다를 뜻하는 Keep A Weather Eye Out 에 관해 알아봅니다.

Keep은 기본적으로 지키다, 유지하다, 무엇무엇을 계속하다라는 뜻을 나타냅니다. 그 다음 A Weather Eye Out의 Weather는 날씨, 기상, 일기를 뜻하고 Eye 는 사물을 보는 눈을 뜻합니다. 그리고 Out 은 별 다른 뜻이 없이 사용된 전치사입니다.

그런데 Keep A Weather Eye Out는 단어 그대로의 뜻으로는 의미를 알수가 없습니다. 그 까닭은 Weather Eye라는 두 단어가 일기변화를 알아보는 눈이라는 뜻에서 Keep A Weather Eye Out는 경계하다, 한눈팔지 않고

잘 살피다, 주시하다라는 뜻으로 사용되는 idiom입니다.

문장을 만들어 봅니다. 길을 하나 사이에 두고 경쟁을 벌이게 된 어떤 식당 주인의 얘기입니다.

Let’s Keep A Weather Eye Out for those guys across the street. If they cut their prices or offer more dishes than we do, we need to be ready to fight back before they grab any more of our customers.

문장을 풀이하면, Let’s 우리가, for those guys across the street 길 거너편의 저 친구들을, Keep A Weather Eye Out 잘 살펴야한단 말일세. If they 만약에 그들이, than we do 우리가 하는 것 보다, cut their prices or offer more dishes 가격을 내리거나 음식을 더 준다면, before they grab any more of our customers 그들이 우리 고객들을 더 이상 가로채기전에, we need to be ready to fight back 우리도 맞대항할 태세를 갖추어야만 해.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