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자기 나라에서 공부하며 미국 학위 취득하기


일부 학생들은 실제로 미국 캠퍼스에 오지 않고도 자기 나라에서 미국 학위를 취득할수도 있습니다. 즉 인터넷을 통해 독자적으로 공부를 해 학위를 얻는 온라인 교육 방식입니다.

일부에서는 이를 싸이버 대학이라고도 부릅니다. 반드시 정해진 시간에 교실에 앉아 수업을 받아야 되는 것이 아니어서 새롭고 인기있는 방식입니다. 교수들은 교실에서 강의를 하는 전통적인 방식보다 이 메일을 통하는 것이 학생들과의 교류에서 더 나은 효과를 낸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칼레지와 유니버시티에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지는 이미 오래 됐습니다. 아리조나(Arizona)주 소재 유니버시티 오브 피닉스(University of Phoenix)는 1989년부터 온 라인 교육으로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학교 당국자들은 학생들에게 학문적인 영역뿐 아니라 사회적인 경험도 제공해 주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어떤 과정에서는 학생들을 6명 단위로 묶어 같이 공부를 하도록 합니다. 학생들은 콤퓨터를 통해 서로 의사를 주고 받습니다. 콜로라도(Colorado)주 잉글우드(Englewood)에 있는 죤스 인터내쇼날 유니버시티(Jones International University)는 인가된 최초의 완전 온 라인 대학이라고 자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는 학사와 석사 학위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온 라인 대학은 일리노이(Illinois)주 시카고(Chicago)근교에 있는 카딘 유니버시티(Cardean University)입니다. 2000년에 개교한 이 학교는 경영학 석사 과정을 갖고 있습니다. 카딘 유니버시티는 전국 최상위급 5개 대학과 함께 학과를 개발했으며 빠르면 22개월만에도 학위를 딸수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 학교는 현재 90개국 이상의 외국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온라인 학교는 Google이나 Yahoo등 검색엔진에서online education을 누르면 쉽게 찾아볼수 있습니다. 그러나 공부를 하지 않거나 극히 조금만 하고도 학위를 준다는 광고선전은 조심해야 합니다. 공인되지 않은 단체가 공인된 학교처럼 행세하는 행위는 미국에서 불법으로 돼있습니다. 온라인 교육을 원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그 학교의 학위가 자기 나라에서 인정이 되는지를 확인하고 추진을 해야 합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