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프랑스 스트라스부르 총격 사건 용의자 사살


프랑스 동부 스트라스부르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한 후 경찰들이 14일 사건현장 주위로 순찰을 돌고 있다.
프랑스 동부 스트라스부르의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총격사건이 발생한 후 경찰들이 14일 사건현장 주위로 순찰을 돌고 있다.

프랑스 동부 스트라스부르에서 3명의 목숨을 앗아간 총격 사건의 용의자가 범행 사흘 만에 경찰에 의해 사살됐습니다.

프랑스 내무부는 경찰이 어젯밤 9시경 스트라스부르 뇌도르프 지역에서 용의자 셰리프 셰카트가 있는 위치를 포착하고 검거 작전 과정에서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용의자는 경찰을 향해 먼저 발포했고, 경찰이 이에 대응 사격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앞서 수사 당국은 용의자의 부모와 형제 등 5명이 이번 사건과 관련된 것으로 보고 체포했습니다.

용의자 셰카트는 과거 프랑스와 독일, 스위스에서 강도 등 27건의 범행으로 오랜 기간 수감 생활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종교적 극단주의 성향의 인물로 지목돼 당국의 감시 대상에 포함됐었습니다.

지난 11일 스트라스부르 시내 크리스마스 시장에서 총격 사건을 벌인 셰카트는 경찰이 쏜 총에 맞아 부상을 입고 도주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3명이 숨지고 10여 명이 다쳤습니다.

정확한 범행 동기는 아직 밝혀지지 않은 가운데, 이슬람 극단주의 무장단체 IS의 선전매체 '아마크' 통신은 스트라스부르 총격 사건 용의자가 IS 전사 중 한 명이라고 주장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