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일 닛산자동차, 카를로스 곤 회장 해고


일본 닛산자동차가 22일 이사회를 열고 비리 혐의로 기소된 카를로스 곤 회장을 해고했다.

일본 닛산자동차가 카를로스 곤 회장과 그레그 켈리 대표이사를 해고했습니다. 닛산자동차 이사회는 22일 만장일치로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일본 검찰은 지난 19일 회사 공금을 빼돌리고 보수를 적게 보고한 혐의로 곤 회장을 체포했습니다.

일본 검찰은 금융거래법 위반 혐의로 그레그 켈리 닛산자동차 대표이사도 체포했습니다.

곤 회장은 닛산자동차의 유럽 쪽 협력업체인 르노자동차의 회장과 CEO직도 맡고 있습니다. 닛산자동차는 미쓰비시자동차와 프랑스 르노자동차와 각각 협력 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곤 회장은 세계 자동차업계에서 매우 비중 있는 인물로, 한때 위기에 처한 닛산자동차를 정상화해 큰 명성을 얻었습니다.

닛산자동차는 22일 성명을 내고 이번 사태가 닛산자동차와 르노자동차, 그리고 미쓰비시자동차 사이의 관계에 미치는 파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곤 회장을 해고했다고 밝혔습니다.

닛산자동차는 최근 내부자 고발에 따른 자체 감사 결과 곤 회장이 공금을 빼돌리고 보수를 허위로 보고한 사실이 드러났다고 밝혔습니다.

히로토 사이카와 닛산자동차 CEO는 최근 기자회견에서 곤 회장의 부정직한 행동은 용납할 수 없는 심각한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