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 세계 각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폼페오 국무장관은 김정은 위원장과 2차 미-북 정상회담을 조속한 시일 내에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을 강타한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2천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의 사진] 2018. 10. 8

1
북한을 방문한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이 7일 김정은 북한 위원장과 만나 회담을 했다. 폼페오 국무장관은 김정은 위원장과 2차 미-북 정상회담을 조속한 시일 내에 개최키로 했다고 밝혔다. 사진출처=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 트위터

2
독일 북부 팀멘도르퍼 슈트란트에서 해가 레스토랑 너머로 떠오르고 있다.

3
폭우와 쓰나미가 강타한 인도네시아 술라웨시섬에서 구조대원들이 희생자의 시신을 옮기고 있다. 지난달 말 인도네시아 술라웨시 섬을 강타한 규모 7.5의 강진과 쓰나미로 인한 사망자가 2천 명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다.

4
인준안이 통과되자 브렛 캐버노 연방 대법관 지명자가 가족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존 로버츠 대법원장 앞에서 취임 선서를 하고 있다.

5
마이크 폼페오 미 국무장관과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이 베이징 댜오위타이 영빈관에서 만나 악수하고 있다. 미국 국무부는 마이크 폼페오 국무장관이 중국을 방문해 북한의 최종적이고 완전하게 검증된 비핵화 달성에 대한 공동의 결의를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6
인도 구와하티에서 185km 떨어진 소니트푸르 지역에서 마을 주민이 삼베나무 줄기 옆으로 자전거를 타고 지나고 있다.

7
태국 방콕의 차이니즈 사원에서 채식주의 축제 이브날을 기념하기 위해 여성이 향을 피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