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Everyday Grammar: Superlatives


Everyday Grammar: Superlatives (최상급 쉽게 익히는 법)
please wait

No media source currently available

0:00 0:02:00 0:00

Everyday Grammar: Superlatives (최상급 쉽게 익히는 법)

'Everyday Grammar', '매일 문법' 짧은 동영상을 통해 미국 영어 문법을 매일 연습할 있도록 준비한 강좌입니다. 매주 월요일 연재합니다. 오늘은 최상급 형용사에 대해서 배우겠습니다.

비교급 형용사에 대해 배운 것 기억하시나요? 비교급에 익숙해지셨으면, 이제 최상급을 익힐 차례입니다.

  • 최상급은 비교급과 비슷하지만 차이가 있습니다. 비교급은 두 대상을 비교할 때 쓰는 반면, 최상급은 세 개 이상의 사물이나 사람들을 비교할 때 사용합니다.

예문) My house is the largest one on our street. 저희 집은 거리에서 가장 큰 것입니다.

This is the smallest car I’ve ever seen. 이건 제가 본 가장 작은 자동차예요.

두 문장에 공통점이 있죠. 형용사의 최상급을 만드는 방법이 보입니다. 앞에 the를 두고, 뒤에 –est를 붙이는 거죠.

big의 최상급은 the biggest,

tall은 the tallest,

large는 the largest,

scary는 the scariest,

old는 the oldest가 되는 겁니다.

참고로, 불규칙하게 변하는 형용사도 있습니다. good의 비교급은 gooder가 아닌 better, 최상급은 the best죠. 미국 젊은이들은 일상 대화에서 'the best'를 강조하기 위해 [thee best]로 발음하기도 합니다.

예문) My mom’s cooking is the best. 저희 어머니 요리는 최고예요. good -> the best

My friend is the silliest of everyone I know. 제 친구는 제가 아는 가장 철없는 사람이에요. silly -> the silliest

  • 단어가 세 음절 이상인 경우 주의하세요. 세 음절 이상 긴 형용사를 비교급으로 만들 때 more를 앞에 둔 것 기억하시나요? 최상급은 most를 둡니다.

짧은 단어와 긴 단어, 각각 최상급 만드는 방식을 카베와 루시아의 마무리 대화에서 함께 살펴보죠.

카베: This lesson is probably the easiest of all of our grammar lessons. (이번 강좌는 아마도 저희 모든 문법강의 중 가장 쉬운 것일 겁니다.) easy -> the easiest

루시아: And probably the most fascinating! (아마 가장 흥미로운 것이고요!) fascinating -> the most fascinating

  • 그렇다면 음절 수는 어떻게 셀까요? 단어 안에서 발음되는 모음 수를 따집니다. 모음은 a, e, i, o, u 다섯 가지입니다.

예를 들어 soft는 o 발음이 하나 들어있으니까 1음절, expensive는 i, e, i 발음이 이어지기 때문에 3음절입니다.

Soft의 비교급은 softer, 최상급은 the softest이고, expensive의 비교급은 more expensive, 최상급은 the most expensive가 되는 거죠.

익숙해지셨나요? 동영상을 다시 한번 돌려보세요. VOA 한국어방송이 전해드리는 동영상 문법강좌, 다음주 월요일에 다른 주제로 찾아 뵙겠습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