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테이프 녹음기 어딨어요?


테이프 녹음기
테이프 녹음기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Martin, where is your tape recorder?
What? My tape recorder! It’s gone!
Did you leave it in the shoe store?
Where was I?
You were in the shoe store. And you were in the coffee shop. Did you leave it in the coffee shop?
I don’t think so. I had it in the shoe store. I left it in the shoe store. I’m going to the shoe store.
I’m going to wait here.
OK. Let’s meet at the movies.
Where are the movies?
I don’t know. I don’t remember.
That’s OK. I’m going to ask someone.


마틴이 녹음기를 산지도 얼마 안됐는데 분실을 했습니다. 오늘의 대화 해석해보죠.

Martin, where is your tape recorder? 마틴, 테이프 녹음기 어딨어요? What? 뭐라구? My tape recorder! 내 테이프 녹음기! It’s gone! 사라졌어요! Did you leave it in the shoe store? 신발 가게에 놓고 왔어요? Where was I? 내가 어디 있었지? You were in the shoe store. 당신은 신발 가게에 있었고 And you were in the coffee shop. 그리고, 커피점에 있었어요. Did you leave it in the coffee shop? 커피점에 놓고 왔나요? I don’t think so. 아니예요. I had it in the shoe store. 신발 가게에서 가지고 있었어요. I left it in the shoe store. 신발 가게에 놓고 왔네요. I’m going to the shoe store. 신발 가게에 가야겠어요. I’m going to wait here. 나는 여기서 기다릴께요.

여기서 잠시 어떤 물건을 잃어 버렸을때, 잃어버렸다는 표현, 영어로 어떻게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잃어버렸다. 영어로 lost라고 합니다. 오늘 대화에서는 It’s gone.사라졌다.라는 표현이 나왔었죠. I lost my tape recorder. 나는 테이프 녹음기를 잃어버렸습니다.라고 해도 되고, 상대방이 Where is your tape recorder? 테이프 녹음기 어딨어요?라고 물었을때, It’s gone.이라고, 사라졌다고 대답해도 됩니다. 그런데, 오늘 대화에서 알 수 있듯이, 마틴은 아내가 녹음기 어딨냐고 물어봤을때까지 자신이 녹음기를 잃어버린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It’s gone. 사라졌다.라는 말이 더욱 자연스럽게 쓰인 것이고, 녹음기를 잃어버린 것을 자신이 알고 말할때는 사라졌다. 없어졌다.라는 표현 보다는 잃어버렸다.라는 대답이 더 잘 어울리겠죠. 또, 상대방이 어떤 물건이 어딨냐고 물었을때, 방금전 까지 갖고 있던 물건이 없어졌다면, 어디갔지?이런말이 당장 입에서 제일 먼저 나올때도 많습니다. 어디갔지? 영어로는 Where did it go?라고 합니다. 또, 오늘 대화에서 어떤 물건이 없어졌을때, 마틴의 아내는 마틴이 어디어디를 다녔는지 알기 때문에, Did you leave it in the shoe store? 신발 가게에 놓고왔나요?라는 등 아주 구체적인 질문을 했지만 보통 일상 대화에서 상대방은 내가 어디를 다녔는지 모르는 상태에서는, 마지막으로 그 물건을 갖고 있었던 때가 언제냐는 질문을 하게돼죠. When did you last have the tape recorder? 당신이 마지막에 테이프 녹음기를 소유하고 있었던때가 언제입니까?라는 질문 입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한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is your tape recorder?
It’s gone!
Did you leave it in the coffee shop?
I left it in the shoe store.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is your tape recorder? 없어졌어요.라고 대답하십시오.

Did you leave it in the coffee shop? 신발 가게에 놓고 왔어요.라고 대답하십시오.

이번에는 여러분이 먼저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당신의 테이프 녹음기가 어디에 있어요?라고 물어보십시오.

It’s gone!

커피점에 놓고 왔어요?라고 물어보십시오.

I left it in the shoe store.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미국의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계십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