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연이 미국 정부 측과 함께 추진하는 미 테네시주 제련소 건설이 일단 정상적으로 추진될 전망입니다.
미국의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Amazon)이 북한 국적자들이 신분을 위조해 원격 정보기술(IT) 직무에 취업하려던 시도를 대규모로 적발해 차단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미 해군의 새로운 ‘골든 플릿(Golden Fleet)’ 구상의 일환으로 두 종류의 차세대 대형 전함을 건조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이 과정에서 한국 기업과 협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국 합동참모본부가 군사지도에 표시된 군사분계선(MDL)과 유엔군사령부의 기준선이 서로 다를 경우, 지리적으로 더 남쪽에 위치한 선을 기준으로 북한과의 마찰에 대응하도록 하는 작전 지침을 전방 부대에 전파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국의 블록체인 분석업체 체이널리시스는 18일 발표한 ‘2026 암호화폐 범죄 보고서’에서 “2025년 북한 해커들이 최소 20억 2천만 달러의 암호화폐를 탈취했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헌법재판소가 18일 윤석열 전 대통령의 계엄 선포 당시 국회의사당에 대한 봉쇄 조치를 집행한 책임을 물어 조지호 경찰청장을 파면했습니다.
한국 정부가 엔비디아로부터 확보하기로 한 고성능 그래픽처리장치(GPU) 26만 장 가운데 정부 몫 1만 장을 내년 2월부터 산학연과 국가 차원의 인공지능(AI) 프로젝트에 배분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엔군사령부(UNC)가 17일 남북 군사분계선 이남 비무장지대(DMZ) 출입 통제 권한이 정전협정에 따라 자신들에게 있다고 재확인했습니다.
한국의 고려아연이 미국 테네시주에 대규모 제련소를 건설하기로 한 데 대해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미국의 큰 승리”라며 환영했습니다.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주요 우방국들이 인공지능(AI)과 핵심 광물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팍스 실리카(Pax Silica) 선언’을 12일 채택했습니다.
지난해 12월 3일 발생한 비상계엄 사태를 수사해 온 한국 내란 특별검사팀이 180일 간의 수사를 종료하고 윤석열 전 대통령이 정치적 반대 세력 제거와 권력 독점을 목적으로 계엄을 추진했다고 15일 발표했습니다.
제이비어 브런슨 주한미군사령관 겸 미한연합사령관이 11일 미한연합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준비태세 보장을 위해 훈련을 지속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