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오바마 미 대통령 "ISIL 제거 노력 배가"


오바마 미 대통령이 15일 G20정상회의가 열리는 터키에서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을 만나고 있다.
오바마 미 대통령이 15일 G20정상회의가 열리는 터키에서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을 만나고 있다.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프랑스가 지난 13일 밤 파리를 공격한 테러범들을 추적하는 것을 도울 것이라고 다짐했습니다.

아울러, 오바마 대통령은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IL 제거 노력을 배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15일, 지중해 휴양지 안탈리아에서 시작된 열리는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에서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과 만난 뒤 이같이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프랑스 수도 파리에서 발생한 연쇄테러를 규탄하면서 프랑스와의 연대를 다짐했습니다.

이번 G20 정상회의에서는 지난 13일 발생한 프랑스 파리 연쇄테러가 핵심의제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당초 이번 정상회의는 무역과 에너지, 환경 문제를 주로 다룰 예정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같은 현안들은 여전히 공식 의제로 남아 있지만, 파리 테러를 자신들의 소행이라고 주장한 이슬람 수니파 무장세력 ISIL과의 싸움을 강화할 필요가 집중적으로 논의될 전망입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백악관을 출발하기 직전, 국가안보 보좌관들을 만나 정보보고를 받았습니다.

분석가들은 오바마 대통령이 ISIL 퇴치 노력을 강화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이번 G20 정상회의가 오바마 대통령에게 ISIL과 싸우는 다른 나라지도자들과 이 문제를 협의할 좋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다수의 G20 국가들은 ISIL과의 싸움에 참여하고 있고, 이틀 동안 열리는 이번 회의에서 이 문제가 논의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VOA 뉴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