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24 (목요일)

세계

2014. 4. 23

2014. 4. 23

글자 크기 - +
2014.04.24 05:38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더 보기

우크라이나 정부 '친러 무장세력 진압 재개'

우크라이나가 동부의 친러시아 분리주의 세력을 진압하기 위한 군사작전을 재개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오바마 대통령 '센카쿠 언급' 강력 반발

중국은 일본 방문에 나선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의 센카쿠 열도 관련 언급에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호주 총리 "말레이 실종기 수색 포기 안할것"

호주 정부는 23일 남인도양에서 진행 중인 말레이시아항공 실종기 해저수색을 계속할 뜻을 밝혔습니다.

미군, 우크라이나 사태 관련 병력 600명 배치

미군이 우크라이나 사태와 관련해 폴란드와 발트해 연안 3국에 600명의 지상군 병력을 배치한다고 밝혔습니다.

'시리아, 보유 화학무기 86% 이상 인계'

시리아가 보유 화학무기의 86% 이상을 외부로 반출했다고 화학무기금지기구가 밝혔습니다.

일본 유조선, 말라카해협서 습격당해

말레이시아 인근 말라카해협에서 일본 유조선이 무장 해적들이 공격을 받았습니다. 기름을 뺐기고 선원도 피랍됐습니다.

러-캐나다, 우크라 사태 관련 외교관 맞추방

러시아와 캐나다가 우크라이나 사태를 둘러싸고 외교관을 서로 추방하는 등 외교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호주 기상청 '올 7월 엘니뇨 발생 전망'

지구적인 기후변화를 일으키는 ‘엘니뇨’ 현상이 이르면 올 7월 발생할 것으로 보인다고 호주 기상청이 전망했습니다.

동영상 인터넷 업체들 무인기 기술 관심

구글을 비롯한 거대 인터넷 기업들이 최근 무인기 회사 인수에 적극 나서고 있습니다. 무인기를 띄워서 오지에도 인터넷을 보급하거나, 무인기로 주문한 상품을 배달하는 시도까지 이뤄지고 있습니다.

동영상 2014. 4. 22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미국, 시리아 화학무기 공격 가능성 조사

미국은 이번 달 시리아 반군이 장악한 지역에서 유독 화학물이 사용된 징후를 찾았다고 미국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바이든 미 부통령 "미국, 우크라이나 정부 지지"

우크라이나를 방문 중인 미국의 조 바이든 부통령은 미국이 러시아의 위협에 맞서 우크라이나정부를 지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일본 국회의원, 야스쿠니 신사 집단 참배

일본 국회의원들이 주변국들의 항의에도 불구하고 야스쿠니 신사를 집단 참배했습니다.

서태평양 해군 심포지엄, 아시아 군사 긴장 논의

미국과 중국, 일본 등이 참여한 해군심포지엄에서 해상 사고와 소통 장애를 방지할 수 있는 규범이 합의됐습니다.

포토갤러리 2014. 4. 22 - 오늘의 사진

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조 바이든 미 부통령, 우크라이나 도착

미국의 조 바이든 부통령이 21일 우크라이나 사태 대응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키예프를 방문했습니다.

동영상 2014. 4. 21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포토갤러리 2014. 4. 21- 오늘의 사진

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시리아 대선 후보 등록 시작, 아사드 3선 도전

시리아에서 오는 대통령 선거 후보 등록이 시작된 가운데, 아사드 대통령도 3선에 도전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