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17 (수요일)

세계

미 합참의장, ISIL 대응 지상군 투입 가능성 시사

16일 미국 상원 군사위원회 청문회에 척 헤이글 국방장관(왼쪽)과 마틴 뎀프시 합참의장이 출석해 테러단체 ISIL의 위협과 대응 전략에 대해 설명했다.

2014.09.17 03:35
마틴 뎀프시 미국 합참의장이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IL)에 대응하는 과정에 지상군의 투입 가능성을 시사해 주목됩니다. 더 보기

러시아 국방장관 "크림반도 병력 증강할 것"

러시아가 지난 3월 우크라이나로부터 병합한 크림반도와 그 인근 지역에 주둔 병력을 증강하겠다는 계획을 밝혔습니다.

시리아 정부, ISIL 대응 국제회의 배제 불만

테러단체 ISIL을 격퇴시키기 위한 국제회의에 시리아 정부가 배제된 데 대해 시리아 고위 정부 관리가 불만을 나타냈습니다.

동영상 애플 새 아이폰, 아이왓치 공개

미국 애플사가 더 커진 화면의 신형 '아이폰 6'와 '아이왓치'를 공개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을 사용하는 새 결제 시스템도 선보였는데요. 과연 얼마나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지 주목됩니다.

'ISIL, 시리아서 정부군 전투기 격추'

테러단체 ISIL이 시리아 정부군 전투기를 격추했다고 시리아의 해외 반정부단체가 주장했습니다.

미국, 에볼라 퇴치에 의무대 병력 3천명 파견

미국이 서아프리카 지역에 3천 명의 군인을 파견하는 등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의회, EU와의 경제협력협정 비준

우크라이나 의회가 자유무역지대 창설을 골자로 한 유럽연합과의 협력협정을 비준했습니다.

아프간서 나토군 겨냥 폭탄테러…4명 사망

아프가니스탄 카불의 미국 대사관 인근에서 탈레반의 자살 폭탄 공격으로 나토 소속 군인 4명이 숨졌습니다.

태풍 ‘갈매기’, 중국 남부 상륙…25만명 대피

제15호 태풍 ‘갈매기’가 필리핀을 거쳐 중국 남부 하이난성에 상륙하면서 시설물 피해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파키스탄군, 무장단체 소탕작전 30여 명 사살

파키스탄 정부군이 북서부 지역 무장단체 은거지를 또 다시 공격해, 30여명의 무장요원들을 사살했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 "베트남 수감자 대상 인권 범죄 심각"

베트남 경찰당국이 수감자들을 대상으로 심각한 인권 유린 행위를 저지르고 있다고 국제인권단체가 주장했습니다.

포토갤러리 2014. 9. 15 - 오늘의 사진

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서방-아랍국 대표들, ISIL 격퇴 군사지원 결의

서방과 아랍 국가들이 테러단체 ISIL과 싸우고 있는 이라크를 돕기 위해 군사지원을 결의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위구르인 등 테러 용의자 7명 검거"

인도네시아 수사당국이 이슬람 과격 단체와 연계됐을 것으로 추정되는 내외국인 7명을 체포했습니다.

아프리카 불법 이민선 침몰 250여명 사망 실종

북아프리카 리비아를 출발해 유럽으로 향하던 선박이 지중해상에서 침몰해 수백 명이 사망하거나 실종됐습니다.

중앙아프리카공화국 미국 대사관 21개월 만에 업무 재개

치안 불안을 이유로 문을 닫았던 중앙아프리카공화국 주재 미국 대사관이 21개월 만인 15일 다시 업무를 재개했습니다.

파리서 ISIL 대응 국제회의...아랍 국가들 참여

서방과 아랍 20여 개국 대표들이 15일 프랑스에서 테러단체 ISIL의 위협에 대응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우크라이나서 내전 이후 첫 미군 주도 군사훈련

우크라이나 서부에서 내전 발발 이후 처음으로 미군이 주도하는 합동 군사훈련이 열리고 있습니다.

영국 여왕 "스코틀랜드 분리독립 투표 신중히 결정해야"

오는 18일로 예정된 스코틀랜드의 분리독립 투표를 앞두고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이 스코틀랜드 주민들에게 신중한 결정을 당부했습니다.

허리케인 ‘오딜’ 멕시코 서해안 강타...3만명 대피

허리케인 ‘오딜’가 멕시코 서해안을 따라 북상함에 따라 유명 휴양지가 몰려 있는 바자 캘리포니아 반도에 비상이 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