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27 (화요일)

세계

나토 "우크라이나 반군 민간인 포격, 용납 못해"

26일 우크라이나 마리우폴에서 반군의 포격으로 사망한 민간인 희생자의 장례식이 치뤄지고 있다.

2015.01.27 04:40
북대서양조약기구의 옌스 슈톨텐베르크 사무총장이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친러시아 분리주의 반군들에 의해 폭력 행위가 가중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더 보기

미국 북동부, 최악의 눈 폭풍 예보에 긴장

미국 북동부 지역에 올 겨울 들어 최악의 폭설이 예보되자, 이 지역 3천만명의 주민들이 크게 긴장하고 있습니다.

백악관 뜰에 소형 무인기 추락…비밀경호국 조사 중

미국 백악관 경내에 26일 소형 무인기가 추락해 출입 통제 하에 정말 조사가 실시됐습니다.

예멘 미군 무인기 공습, 알카에다 대원 3명 사망

중동 국가 예멘에서 26일 미군 무인기 공습으로 국제테러조직 알카에다 요원 3명이 사살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인도 공화국 창건 열병식 참관

인도를 방문 중인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6일 수도 뉴델리에서 열린 인도 공화국 창건 기념 군 열병식에 참석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 교전, 정부군 30여 명 사상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정부군과 반군의 교전으로 정부 군 병사 7명이 사망하고 24명이 부상했다고 우크라이나 군 당국이 26일 밝혔습니다.

그리스 총선, 급진좌파 승리…긴축정책 폐기 수순

25일 그리스 조기 총선거에서 좌파 연합의 압승을 거둔 것으로 출구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러시아, 시리아 정부-반정부 대표 평화협상 중재

시리아 정부와 반정부 대표단이 4년째 계속되고 있는 시리아 사태 해결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협상을 갖습니다.

미 백악관서 소형 무인기 발견…출입 통제

미국 백악관 경내에서 소형 무인기로 보이는 의심 장치가 발견돼 출입을 통제했다고 백악관 대변인이 밝혔습니다.

이집트 무바라크 전 대통령 두 아들 석방

이집트에서 부패 혐의로 수감돼 있던 호스니 무바라크 전 대통령의 두 아들이 오늘(26일) 석방됐습니다.

말레이시아 항공 웹사이트 해킹 피해

말레이시아 항공사의 인터넷 웹사이트가 ISIL 지지 단체에 의해 해킹 공격을 받았다고 말레이시아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이집트 혁명 4주년...경찰-시위대 충돌 15명 사망

이집트에서 민주화 혁명 4주년을 맞은 가운데 경찰과 시위대간의 유혈 충돌로 15명이 사망했습니다.

미국-유럽, 우크라이나 반군 로켓 공격 이어 새 제재 검토

우크라이나 친 러시아 반군이 항구 도시 마리우폴에 로켓 공격을 가한데 이어 미국과 유럽의 지도자들이 러시아에 대한 새로운 제재를 경고했습니다.

케리 미 국무장관, 나이지리아 정부군 지속적 지원 다짐

미국은 나이지리아 정부군이 무장반군 보코하람과의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계속 지원할 것이라고 존 케리 국무장관이 밝혔습니다.

포토갤러리 2015. 1. 25 - 오늘의 사진

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파키스탄군, 반군 은신처 공습…35명 사망

파키스탄 군이 북와지리스탄 지역의 반군 은신처를 폭격해 최소 35명의 무장대원을 살해했습니다.

인도 방문 오바마, 핵협정 돌파구 마련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민간분야 핵협정과 관련해 진전된 합의를 이뤄냈습니다.

아베 총리, 일본인 인질 참수 강력 규탄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의 일본인 인질 살해 주장과 관련해 충격적이고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동부 반군, 공세 시작 … 백여 명 사상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반군이 공격을 시작했습니다

전 세계 지도자들 서거한 사우디 국왕 애도 위해 속속 사우디행

많은 전 세계 지도자가 국왕이 서거한 사우디로 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