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02 (화요일)

세계

2014. 9. 1

2014. 9. 1

2014.09.02 04:26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더 보기

터키 정부, 미국의 감시 의혹 보도에 해명 요구

미국 정보당국이 지난 2006년 이후 터키 정상들을 광범위하게 감시해 왔다는 의혹에 대해 터키 정부가 해명을 요구했습니다.

이라크 정부군, 반군 장악 지역 추가 탈환

이라크 정부 군과 쿠르드 자치군, 시아파 민병대가 1일 수니파 반군세력인 ‘이슬람국가’(ISIL)를 격퇴시키기 위해 술라이만 베크 마을로 진격했다고 이라크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영국 정부, 이스라엘 서안지구 토지 수용 결정 비판

요르단강 서안지구에 대한 이스라엘의 광범위한 토지 수용은 국제사회에서 이스라엘의 입지를 손상시킬 것이라고 영국 정부가 경고했습니다.

스웨덴 남성, 에볼라 감염 가능성 배제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이 의심됐던 스웨덴 남성에게서 치명적인 바이러스가 검출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 "러시아군, 공격 개시"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개시했다고 페트로 포로셴코 대통령이 밝혔습니다.

유엔인권기구 '이라크 반군 인권 유린 행위 심각'

국제사회는 이라크 북부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이슬람 수니파 반군 ‘이슬람국가'로부터 이라크 내 소수계층을 보호해야 한다고 유엔이 밝혔습니다.

파키스탄 시위대, 국영TV 점거 한때 방송 중단

파키스탄 수도 이슬라마바드에서 나와즈 샤리프 총리의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가 3주째 계속되고 있습니다.

홍콩 야권, 중국의 홍콩 행정장관 선거 자격 지침에 반발

중국 당국이 오는 2017년 실시되는 차기 홍콩 행정장관 선거의 후보 자격을 제한한 데 대해 야권을 중심으로 한 홍콩의 민주계 인사들이 크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미국 9월 1일 ‘노동절’ 다채로운 행사

미국은 매년 9월 첫째 월요일을 노동절 휴일로 지정하여 지키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반군, 아조브해에서 경비선에 총격

친러시아 분리주의 반군이 아조브해에서 우크라이나 해양경비선에 총격을 가했습니다.

메넨데즈 의원, “우크라이나에 무기 제공해야”

로버트 메넨데즈 상원 외교위원장은 미국과 유럽이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제공해 러시아의 침략에 맞서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라크군, 아메를리 진격

이라크군이 수니파 반군세력 ‘이슬람국가’(IS)에 의해 포위됐던 북부도시 아메를리를 접수했다고 이라크 정부가 밝혔습니다.

리비아 민병대, 트리폴리 미국 대사관 점령

리비아의 이슬람 민병대가 수도 트리폴리에 있는 미국 대사관을 장악했다고 밝혔습니다.

홍콩, 중국의 행정장관 후보 사전 검열에 항의

홍콩의 민주주의 운동가들은 상업 중심 지역에서 대규모 집회를 열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스라엘, 골란공원 상공 시리아 무인기 격추

이스라엘이 골란고원 상공에서 시리아 무인기를 격추했다고 밝혔습니다

파키스탄 반정부 시위 계속

총리 퇴진을 요구하는 파키스탄 야권의 반정부 시위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유럽연합, 러시아 제재 강화 경고

유럽연합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동부에서 군사활동을 계속할 경우 새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유럽연합 정상들이 밝혔습니다.

중국, 홍콩 행정장관 선거 규제 강화

중국 입법부가 오는 2017년으로 예정된 홍콩 행정장관 선거의 후보 지명 절차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유엔, “골란고원에서 생포된 필리핀 평화유지군 무사”

유엔은 지난 주 골란고원에서 시리아 반군에 의해 생포된 필리핀 평화유지군 병력이 모두 무사하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