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16 (수요일)

세계

우크라이나 정부군, 친러 세력 장악 공항 탈환

15일 우크라이나 동부 크라마토르스크 공항에서 한 군인이 친러 무장 세력을 향해 총을 겨누고 있다. 우크라이나 군은 친러 세력이 장악했던 공항을 탈환했다.

글자 크기 - +
2014.04.16
우크라이나 정부군이 친러 세력이 장악하고 있던 동부 크라마토르스크 지역 공항 시설을 탈환했습니다. 더 보기

나이지리아서 여고생 200명 피랍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에서 여학생들이 괴한들에 의해 대거 납치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아메리카 원주민, 미국 정부 상대 토지 소유권 주장

아메리카 원주민들이 미국 정부를 상대로 토지 소유권을 주장하며 국제기구에 제소할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티베트 자치구서 30대 남성 분신자살...131번째

중국 쓰촨성 티베트 자치구에서 15일 30대 티베트인 남성 1명이 자신의 몸에 불을 붙여 분신 자살했습니다.

알제리 대통령 선거 돌입, 현 대통령 4선 도전

북아프리카 국가 알제리에서 16일 대통령 선거가 일제히 시작됐습니다.

동영상 2014. 4. 15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동영상 GM 차량 결함 은폐..."구조적 문제"

미국의 대표적 자동차 기업 GM이 자동차 점화장치의 결함을 알고도 10년 넘게 리콜 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지면서, 많은 비난을 받고 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자동차 회사와 미 정부 감독 기관의 구조적인 문제도 지적하고 있습니다.

말레이 실종기 무인잠수정 수색 첫 날 소득 없어

말리에시아 실종기 수색에 첨단 무인 잠수정이 투입됐지만, 깊은 수심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 '친 러시위대 강제진압 시작'

투르치노프 우크라이나 대통령 권한대행이 친 러시아 분리주의 시위대에 대한 진압을 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미 유대인 시설 총기 난사 사건 '증오범죄'

미국 캔자스 주 유대인 시설에서 일어난 총기 난사 사건은 '증오범죄' 사례라고, 수사 당국이 밝혔습니다.

바이든 미 부통령, 보스턴 마라톤 테러 1주기 행사 연설

조 바이든 미국 부통령이 보스턴 마라톤 테러 1주기 행사에서 연설할 예정입니다.

이란, 유엔에 자국 대사 미국 비자 발급 거부 문제 제기

이란이 최근 유엔 주재 자국 대사 내정자에 대한 미국의 비자 발급 거부 사실에 대해 유엔에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가디언, NSA 도감청 폭로로 퓰리처상 수상

미 국가안보국의 도청과 감청 실태를 폭로한 워싱턴 포스트 신문과 가디언 신문이 퓰리처상을 수상했습니다.

인도 대법원, 성전환자 법적 인정

인도 대법원이 성전환자들을 제3의 성으로 인정하기로 판결했습니다.

동영상 2014. 4. 14.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오바마, 미 유대인 시설 총기난사 사건 규탄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유대인 시설에서 발생한 총기난사 사건과 관련해, 혐오범죄를 규탄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친러 세력, 정부 건물 추가 점거

우크라이나 동부 도시 호를리프카의 경찰청 건물이 14일 친러시아계 시위자들에 의해 점거됐습니다.

나이지리아 버스터미널 폭탄테러, 200여명 사상

아프리카 나이지리아의 한 버스 터미널에서 차량을 이용한 폭탄 공격으로 71명이 숨지고 120여명이 다쳤습니다.

베네수엘라 피랍 여기자 무사히 풀려나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 외곽에서 괴한들에 의해 납치됐던 여기자가 무사히 풀려났습니다.

칠레 유명 항구도시 화재 사흘째, 12명 사망

남미 국가 칠레의 유명 항구 도시에서 사흘째 이어진 불로 적어도 12명이 사망하고 2천여 채의 주택이 전소되는 피해를 입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