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25 (토요일)

세계

에볼라 감염 미국 간호사 완치…미국 내 5번째

24일 에볼라 완치 판정을 받고 퇴워한 간호사 니나 팸 씨가 미국 국립보건원 앞에서 알레르기 및 전염병 국립연구소(NIAID) 소장와 포옹하고 있다.

2014.10.25 04:20
미국 여자 간호사 니나 팸 씨가 에볼라 완치 판정을 받고 24일 퇴원한다고 미국 국립보건원이 발표했습니다. 더 보기

미국, 이라크 ISIL 화학무기 사용 여부 조사

ISIL이 이라크 정부군과의 전투 과정에서 염소가스탄을 사용했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자 미국 당국이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푸틴 "우크라이나 정부, 대화에 관심 없어"

우크라이나 정부는 대화를 통해 동부사태를 해결하려는 마음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차드 외교장관 "나이지리아 피랍 여학생들 석방될 것"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 납치했던 여학생 200여명이 무사히 석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차드 관리가 말했습니다.

이집트 시나이 반도 차량 테러…군인 25명 사망

이집트 시나이 반도에서 24일 차량 폭탄 테러가 발생해 군인 25명이 한꺼번에 목숨을 잃었습니다.

동영상 장애 치료 돕는 따뜻한 마술사

미국에서 마술을 가르치며 장애인들의 재활과 치료를 돕는 마술사의 이야기가 따뜻한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미국 뉴욕서 에볼라 환자 발생...기니 다녀온 의사

미국 뉴욕에서 처음으로 에볼라 감염 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아프리카 기니를 방문하고 온 의사였습니다.

터키 대통령 "자유시리아군, 코바니 전투 합류"

시리아의 온건 반군이 코바니에서 쿠르드족을 곧 지원할 예정이라고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이 말했습니다.

미군 주도 연합군, 이라크·시리아서 632회 공습

이라크 정부군이 수개월째 ISIL의 공세에 제대로 대처하고 못하고 있다고 미군 당국이 밝혔습니다.

홍콩 시위대, 26일 정부 제안 수용 여부 투표

중국의 홍콩 행정장관 선출 방식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홍콩 정부 제안 수용 여부를 놓고 투표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지구 귀환 달 탐사위성 발사 성공

중국이 달을 탐사하고 지구로 귀환할 예정인 무인 실험체의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캐나다 테러범 어머니 "희생자들에게 죄송"

캐나다 의회에 난입해 총기를 난사한 테러범의 어머니는 희생자들에게 ‘죄송한 마음뿐’이라고 사과했습니다.

미국 "내년 2월 태국 코브라골드 훈련, 계획대로 실시"

태국에서 내년 초 다국적 군이 참가하는 대규모 군사훈련이 계획대로 열릴 것이라고 미국 정부가 확인했습니다.

캐나다 총리 "테러 위협에 의연히 대처할 것"

캐나다에서 최근 테러가 잇달아 발생한 가운데 스티븐 하퍼 총리는 두려워하지 않고 의연히 대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WHO "에볼라 대응, 서아프리카에 집중해야"

에볼라 바이러스 대응 조치 가운데 첫째는 4천900명이 사망한 서아프리카에 집중하는 것이라고 세계보건기구가 밝습니다.

포토갤러리 2014. 10. 23 - 오늘의 사진

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국제연합군 공습으로 한 달 간 553명 사망'

ISIL 등 테러단체를 겨냥한 미군 주도의 공습으로 한달 새 553명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캐나다 의회 총격범, 이슬람 개종 과격주의자'

캐나다 의회 건물에 난입해 경찰과 총격전을 벌이다 사살된 용의자는 전과를 지닌 이슬람 과격주의자였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미국 백악관에 또 괴한 침입…비밀경호국 제압

미국 백악관에서 또 다시 괴한이 담장을 넘어 침입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파키스탄서 시아파교도 노린 총격...11명 사망

파키스탄 이슬람 시아파교도 집단 거주지역에서 무장괴한들의 총격으로 11명이 숨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