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27 (목요일)

세계

미국, '추수감사절' 맞아 감사의 정 나눠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26일 백악관에서 추수감사절 전통에 따라 칠면조를 사면하는 행사에 참석했다.

2014.11.27 21:48
미국에서 추수감사절을 맞아 전국 여러 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더 보기

아프간 영국대사관 폭탄테러, 외교관 등 사망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영국대사관 관용차를 겨냥한 자살폭탄 공격으로 5명이 숨지고 33명이 다쳤습니다.

OPEC 산유량 유지 전망...유가 더 내릴 듯

석유수출국기구, OPEC가 27일 회원국 이사회에서 산유량을 그대로 유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미국 퍼거슨 등 흑인 반발 시위 소강 상태

비무장 흑인 청년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한 백인 경관에 대해 불기소 결정이 내려진 뒤 미 전역으로 확산됐던 소요 사태가 소강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미군, ISIL 소탕작전에 아프간 배치 전투기 동원'

미군이 이라크 내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을 소탕하기 위해 아프가니스탄에 배치한 전투기를 추가 투입할 계획입니다.

중국 구이저우서 또 탄광사고…10여명 사망

중국 남부 구이저우성 판현에서 27일 탄광 사고가 발생해 적어도 11명이 사망했습니다.

미국 퍼거슨시 항의 시위, 전국으로 확산

미국에서 비무장 상태의 흑인 청년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한 백인 경관에 대한 불기소 결정에 반발하는 시위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EU, 3800억 달러 규모 경기부양책 발표

유럽연합의 장 클로드 융커 신임 집행위원장이 26일 유럽 경기 부양을 위한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나토 "러시아군 우크라이나 동부 활동 우려"

러시아 군이 우크라이나 동부 지역에서 작전을 펼치며 친러 분리주의 반군들을 지원하고 있다고 북대서양조약기구 군 최고사령관이 말했습니다.

베트남, 내년 7월부터 외국인에 주택 소유 허용

사회주의 국가인 베트남이 외국인의 주택 소유를 허용할 방침입니다.

미국 퍼거슨 항의 시위 이틀째 열려

미국 미주리 주 퍼거슨 시에서 흑인 청년을 총격 살해한 백인 경관에 대한 불기소 처분에 반발하는 시위가 이틀째 이어졌습니다.

홍콩 경찰, 민주화 시위대 지도부 체포

홍콩에서 민주화 시위를 주도해온 학생 지보두가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비만으로 연간 50만명 암 발병'

전세계에서 해마다 50만 명이 비만으로 인해 암에 걸리고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시리아 정부군 락까 공습, 95명 사망'

시리아 정부군이 ISIL이 장악한 락까 지역에 공습을 가해 적어도 95명이 숨졌다고 해외 반정부 활동가 단체가 주장했습니다.

중국 랴오닝성 탄광사고, 20여명 사망

중국 북동부 랴오닝성 탄광에서 오늘(26일) 사고가 발생해 최소 24명이 숨지고 52명이 다쳤습니다.

네팔서 남아시아 8개국 정상회의 개막

남아시아 지역 8개국 정상회의가 26일 네팔 수도 카트만두에서 이틀 일정으로 개막했습니다.

파키스탄 예방접종장 총격, 보건요원 4명 사망

파키스탄에서 소아마비 접종 행사를 진행하던 보건담당 요원들이 괴한의 총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예멘 군, 알카에다 피랍 인질 8명 구출

예멘 특수부대가 국제 테러조직 알카에다에 인질로 붙잡힌 8명을 구출하는데 성공했습니다.

미 상무부, 3분기 성장률 3.9%로 상향 조정

미국의 올해 3분기 경제 성장률이 3.9%로 수정 발표됐습니다.

프랑스, 러시아 수출 상륙함 인도 보류

프랑스 정부가 러시아에 공급하기로 한 군함의 인도를 잠정 중단하기로 최종 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