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전 러시아 야권 지도자 알렉세이 나발니가 러시아 북극권에 위치한 외딴 교도소에서 희귀 독극물에 의해 살해됐다는 유럽 5개국의 보고서와 관련해 미국 정부가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슬로바키아를 방문 중인 마르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은 15일 기자들에게 “때로는 국가들은 자신들이 수집한 정보에 기반해 자체적으로 행동하기도 한다”며, “우리는 그 보고서를 분명히 알고 있고, 이는 매우 우려스러운 보고서”라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란 정권의 핵무기 추구와 기타 악의적 활동을 중단하도록 압박을 강화하는 가운데, 미국의 두 번째 항공모함이 곧 중동으로 출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미국과 베네수엘라 양국 당국자들이 베네수엘라의 석유 부문 강화를 위해 협력하고 있는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13일 베네수엘라 임시 지도자들을 칭찬하며 그들이 “훌륭한 일을 해왔다”고 말했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 국무장관은 13일 개막한 연례 글로벌 정책·안보 회의 참석차 독일 뮌헨을 방문한 자리에서 세계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고 경고하며, 지정학의 “새로운 시대”를 강조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이란 정권의 핵무기 개발 및 기타 악의적 행위를 종식하도록 향후 한 달 내 합의에 도달하길 원한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백악관에서, 지난 7일 오만에서 시작된 최근 미·이란 간접 협상과 관련해 ‘일정표를 염두에 두고 있느냐’는 기자의 질문에 이같이 밝혔습니다.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NATO) 국방 수장들이 12일 벨기에 브뤼셀에서 만난 가운데, 미국은 이 자리에서 “의존이 아닌 동반자 관계”에 기반한 나토를 만들어야 한다고 촉구했습니다.
새로운 미·이란 협상을 통해 도출될 수 있는 어떤 합의에서도 미국은 이란의 이슬람 정권이 자국민의 평화적 시위 권리를 존중하도록 계속 요구할 것이라고 JD 밴스 부통령이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11일 워싱턴에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를 만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백악관 당국자는 9일 VOA에 보낸 메시지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네타냐후 총리의 회담이 11일로 예정돼 있다고 확인했습니다.
마르코 루비오 미국 국무장관은 6일 미국이 러시아와 중국을 포함하는 3자 핵군축 협정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과 이란 협상 대표단이 6일 오만 무스카트에서 오만 외교장관을 각각 만나 이란 정권이 핵무기 개발 야망을 포기하고 대중 봉기에 대한 가혹한 탄압을 중단하라는 미국의 요구를 외교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했습니다.
오는 6일 오만에서 미국과 이란의 회담이 예정된 가운데, 미국 당국자들은 이란에 시위대 탄압 중단과 핵무기 개발 중단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미국 군은 미국과 이란 간 긴장이 고조된 가운데 이번 주 후반 열릴 수 있는 회담을 앞두고 아라비아해와 호르무즈 해협에서 발생한 두 건의 이란발 위협에 대응했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