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21 (일요일)

세계

러시아, 미국의 대 크림반도 경제 제재 일축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진나 18일 연례 연말연설에서 서방 제재 등에도 불구하고 러시아 경제 회복에 자신감을 나타내고 있다.

2014.12.20 23:17
러시아 정부가 미국의 대 크림반도 경제 제재에 대해 게의치 않겠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더 보기

미국, 자국민들에 해외 여행 주의보 발령

미국 정부가 해외 여행 경보를 발령하고 자국민들에게 해외 여행시 각별히 주의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미국 무인기 파키스탄 탈레반 공습 5명 사살

미국 무인기가 파키스탄 탈레반 은거지를 공습해 최소 5명의 무장대원을 사살했다고 파키스탄 군 당국자가 밝혔습니다.

파키스탄, 탈레반 대원 2명 사형 집행

파키스탄에서 무장조직 탈레반이 학교를 공격해 학생 등 149명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한 뒤 파키스탄 당국이 19일 탈레반 요원 2명에 대해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시에라리온 최고 권위 의사, 에볼라 사망

에볼라가 창궐한 서아프리카 시에라리온의 최고 권위 의사 가운데 한 명인 빅터 윌로비 박사가 에볼라에 감염돼 사망했습니다.

중국 법원, 전기치료 피해 동성애자 배상 판결

중국 법원이 동성애자를 정상인으로 바꿔준다며 전기충격 요법을 시술해 피해를 입힌 심리치료소에 대해 배상 판결을 내렸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러시아 추가 제재 법안 서명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와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 확대 법안에 서명했습니다.

이라크 쿠르드족, 미군 지원 받아 전략지역 탈환

이라크 내 쿠르드 군이 미군의 공습 지원을 받아 북부 전략지인 신자르 지역을 탈환하는데 성공했습니다.

파키스탄군 탈레반 116명 사살...학교 테러 보복

파키스탄 군이 무장조직 탈레반의 학교 테러 이후 보복 공격에 나서 반군 116명을 사살했습니다.

호주 어린이 8명 흉기에 찔려 숨진채 발견

호주에서 어린이 8명이 흉기에 찔려 숨지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오바마, 이집트 대통령에 자국민 인권보호 촉구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에게 자국민들의 인권을 보호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미국-쿠바 국교정상화로 교역 증가 전망

미국과 쿠바의 역사적인 국교정상화 합의로 두 나라 교역이 큰 폭으로 증가할 거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푸틴 대통령 “러시아 경제 곧 회복될 것”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최근 위기에 처한 러시아의 경제 상황에 대해 낙관적인 견해를 밝혔습니다.

케냐 의회 새 테러방지법 채택...'국민 자유 제한' 우려

아프리카 케냐 의회가 국민들의 자유를 대폭 제한하는 내용의 새로운 보안법을 통과시켰습니다.

동영상 미국, 사형제도 필요성 논란

미국에서는 사형제도의 필요성에 대한 논란이 오랫동안 계속돼왔습니다. 심각한 범죄의 재발을 막기 위해 필요하다는 지적과 함께, 한 명이라도 있어서는 안될 억울한 희생자를 막기 위해 사형제도를 폐지해야 한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이스라엘 "팔레타인 결의안, 평화협상 지연"

팔레스타인이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에 이스라엘 철수에 관한 결의안을 제출한 것은 평화 협상을 지연시킬 뿐이라고 이스라엘 외교부가 밝혔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친러 반군 평화회담 21일 재개

우크라이나 정부와 친러시아 분리주의 반군이 오는 21일 벨라루스에서 평화회담을 재개할 예정입니다.

인도 대형로켓 이용 중량급 위성 발사 성공

인도가 자체 개발한 대형 로켓추진체를 이용해 중량급 정지궤도용 위성발사에 성공했습니다.

보코하람, 나이지리아 민가 또 공격 32명 살해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이 최근 북부지역의 한 마을을 공격해 32명을 살해하고 100여명을 납치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쿠바에 민주화·인권 압박 계속"

미국과 쿠바가 국교정상화에 나선 가운데 오바마 대통령은 쿠바에 대해 민주화 이행과 인권 보호를 계속 촉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