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01 (일요일)

세계

러시아 핵심 야권 지도자 넴초프 총격 받고 사망

Boris Nemtsov

2015.02.28 21:19
러시아의 대표적인 야권 지도자인 보리스 넴초프 전 부총리가 괴한의 총격을 받고 사망했습니다. 더 보기

미국-쿠바 대사관 재개관 협상 진전

미국과 쿠바의 국교 정상화를 위한 2차 협상이 진전을 이뤘다고 두 나라 정부가 밝혔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미 중산층 은퇴 후 자산 보호 강조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미 중산층의 은퇴 후 자산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미국-쿠바, 워싱턴서 국교 정상화 실무 회담

미국과 쿠바가 국교 정상화를 위한 실무 회담을 27일 워싱턴에서 열었습니다.

시리아 쿠르드 민병대 "ISIL 핵심 지역 탈환"

시리아 내 쿠르드족 민병대가 27일 ISIL이 장악한 동북부 핵심 지역을 해방시켰다고 밝혔습니다.

영 총리 "이슬람 극단주의와의 싸움에 총력"

영국의 데이비드 캐머런 총리는 모든 수단을 총동원해 이슬람 극단주의와 싸우겠다고 다짐했습니다.

"ISIL, 점령지 못 넓히면 자금원 줄 것"

ISIL이 추가로 영토를 점령하지 못할 경우 테러 자금이 줄어들게 될 것이라고 프랑스의 테러 연구단체가 밝혔습니다.

독일 의회, 그리스 구제금융 연장안 승인

독일 의회가 27일 그리스에 대한 구제금융 지원 4개월 연장안을 압도적 표차로 통과시켰습니다.

쿠바 사절단 미국 방문...대사관 개설 논의

쿠바의 외교사절단이 27일 미국을 방문해 국무부 관리들과 외교관계 회복을 위한 회담을 갖습니다.

우크라이나 대통령 "반군, 휴전 계속 위반"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중화기 철수가 시작됐지만, 반군이 계속 휴전협정을 위반하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터키 미국 영사관서 '폭발물 소지' 주장 남성 체포

터키 경찰이 이스탄불의 미국 영사관 부근에서 폭발물을 소지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남성이 체포됐습니다.

미·영 정부, ISIL 영상 '지하드 존' 신원 확인 거부

유럽의 정보 당국자들은 ISIL의 인질 참수 영상에 등장하는 인물의 신원이 확인됐다는 일부 언론 보도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최악의 폭설, 200명 사망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 북동부 판지시르 주에서 최악의 눈 사태가 발생해 지금까지 200명이 사망했다고 아프간 당국자들이 밝혔습니다.

종교 근본주의 비판 미국인 방글라데시서 피살

종교적 근본주의에 비판적인 글을 써 온 미국인이 방글라데시 수도 다카에서 괴한들의 공격을 받아 숨졌습니다.

우크라이나 정부군, 동부 전선서 무기 철수 개시

우크라이나 정부군이 26일 휴전 이행 여부를 감독하는 유럽감시단이 지켜 보는 가운데 데벨체베 인근 동부전선 지역에서 각종 포를 철수하기 시작했습니다.

포토갤러리 2015. 2. 26 - 오늘의 사진

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미국 소비자물가 0.7% 하락...7년만에 최저

미국의 지난 달 소비자물가가 전달에 비해 0.7% 하락해 지난 2008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ISIL 동영상 '지하드 존' 쿠웨이트계 영국인"

ISIL의 인질살해 협박 영상에 등장한 ‘지하드 존’의 신원이 확인됐다고 미국과 영국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알뱌사브, 소말리아 대통령궁 포격…1명 사망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의 대통령궁이5차례의 포탄 공격을 받아 적어도 1명이 사망했다고 목격자들이 전했습니다.

나이지리아 버스정류장서 또 자폭 테러...17명 사망

나이지리아 북부 보르노 주의 한 버스 정류장에서 26일 자살 폭탄 공격이 벌어져 적어도 17명이 숨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