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01 (토요일)

세계

보코하람, "피랍 여학생 200여명 결혼•개종시켜"

이슬람 과격단체 보코하람에 의해 집단 납치됐다가 가까스로 도망치는데 성공한 치복시 여학생들.

2014.11.01 21:30
나이지리아의 이슬람 무장단체 보코하람이 납치한 여학생 200여 명은 이슬람교로 개종했고 이미 결혼까지 한 상태라고 주장했습니다. 더 보기

예멘 시아파 반군 ‘열흘 내 정부구성’ 촉구

이슬람 시아파 무장세력인 후티 반군이 중동국가 예멘 대통령에게 열흘 안에 정부를 구성하라고 촉구했습니다.

미 캘리포니아서 상업용 우주선 추락...1명 사망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에서 31일 버진 갤럭틱 상업용 우주선이 추락해 1명이 숨지고 또 다른 1명이 다쳤습니다.

유엔 "ISIL 등 과격단체 가담 외국인 1만5천명"

이라크와 시리아 일부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ISIL에 가담한 외국인 전사가 1만5천명에 달하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포토갤러리 유럽 정상들 "러시아, 우크라이나 동부 선거 무시해야"

독일과 프랑스, 우크라이나 정상들이 러시아 대통령에게 우크라이나 동부지역 선거를 인정하지 말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스라엘-팔레스타인 분쟁 사원 부분 개방

이스라엘이 총격 사건으로 폐쇄했던 유대교와 이슬람교의 공통 성지, 알아크사 사원을 31일 부분 개방했습니다.

부르키나파소 대통령, 정국 혼란 속 전격 사퇴

서아프리카 국가 부르키나파소의 블레즈 콩파오레 대통령이 31일 전격 사퇴했습니다.

포토갤러리 2014. 10. 31 - 오늘의 사진

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천연가스 공급 협상 타결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천연가스 공급을 재개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유럽연합은 차관 형태로 가스대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일본, 대규모 양적완화 결정…증시 급등

일본의 대규모 양적완화 발표에 이어 일본과 아시아 주요 증시가 31일 급등했습니다.

중국, 아프간 재건 지원 논의 국제회의 개최

중국 베이징에서 아프가니스탄의 정치적 화해와 재건을 논의하기 위한 국제회의가 열렸습니다.

홍콩 시위대, APEC 정상회의 기간 중 베이징 방문 논의

홍콩 시위대가 다음 달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중국 당국에 요구 사항을 전달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ISIL 가담 시도 40대 미국인, 유죄 인정

시리아로 건너가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IL에 가담하려던 미국인이 혐의를 인정했습니다.

미 의원, 보건당국 쿠바와 에볼라 분야 협력 비판

미국 보건당국자가 쿠바에서 개최된 에볼라 대응 국제회의에 참석한 것과 관련해 미 의회 일각에서 반발이 일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미얀마 총선거 신뢰할 수 있어야"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미얀마의 내년 총선거가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도록 공정하게 치러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나토 사무총장 "러시아 군용기 비행 감시 강화"

북대서양조약기구 회원국들이 최근 러시아 전투기들의 근접 비행에 따라 영공 감시 태세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미국 간호사, 에볼라 격리 지침 거부

서아프리카에서 에볼라 환자들을 돌보다 미국에 귀국한 간호사가 자신의 고향인 메인 주 당국의 격리 방침을 거부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미 3분기 경제성장률 3.5%, 예상치 상회

미국의 올해 3분기 국내총생산 성장률이 3.5%를 기록했습니다.

우크라이나-러시아 천연가스 협상 계속 난항

천연가스 공급 재개 여부를 놓고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유럽연합 3자가 이틀째 협상을 벌였지만 아직 결론을 내지 못했습니다.

소말리아 해적 억류 인도 선원들, 4년만에 석방

소말리아 해적에게 붙잡혀 억류돼 있던 인도 선원 7명이 4년 만에 풀려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