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7.06 (월요일)

세계

그리스 국민투표, 구제금융 반대 압도적 우세

국민투표에 참여하고 있는 알렉시스 치프라스 그리스 총리.

2015.07.06 06:10
그리스 국민투표에서 압도적 다수가 유럽 채권단의 추가 구제금융 조건을 반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더 보기

프란치스코 교황, 남미 순방 시작

프란치스코 교황이 5일 남미 순방의 첫 방문국인 에콰도르에 도착했습니다.

예멘, 연합군 공습으로 민간인 사망

예멘 제2의 도시인 아덴에서 5일 사우디아라비아가 주도하는 공습으로 민간인들이 숨졌습니다.

그리스, 추가 구제금융 조건 찬반 국민투표 개시

그리스에서 오늘(5일) 유럽 채권단의 추가 구제금융 조건에 대해 찬반 의견을 묻는 국민투표가 시작됐습니다.

“이란-주요 6개국, 경제 제재 해제 잠정 합의”

유엔 5개 상임 이사국과 독일, 그리고 이란이 핵 협상의 주요 쟁점이던 경제 제재 해제에 대해 잠정 합의했다고 주요 언론들이 보도했습니다.

국제연합군, 시리아 내 ISIL 공습… 23명 사살

미국이 주도하는 국제연합군이 시리아 동부의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은거지에 어제(4일)와 오늘(5일) 대규모 공습을 가해 반군 23명을 사살했습니다.

파키스탄 군, 이슬람 반군과 전투 7명 전사

파키스탄 군 당국은 오늘(5일) 아프가니스탄 국경 부근에서 이슬람 반군과 총격전을 벌여 군인 4명이 숨지고 반군 12명을 사살했다고 밝혔습니다.

태국 첫 메르스환자 완치… 오만으로 귀국

태국에서 처음 발생한 중동호흡기증후군, 메르스 환자가 완치돼 고국인 오만으로 되돌아갔습니다.

미 서부 캘리포니아 주 대형 산불…주민들 긴급대피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 북부 지역에 대형 산불이 발생해 320에이커 면적을 태우고 민가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무인 우주화물선 국제우주정거장 도킹 성공

러시아의 무인 우주화물선이 오늘(5일) 국제우주정거장(ISS)과의 도킹에 성공했습니다.

IAEA, 이란 핵무기 보고서 올해 안에 낼 것

국제원자력기구 IAEA는 이란 핵무기 조사 보고서를 올해 안에 낼 수 있을 것이라고 4일 밝혔습니다.

그리스 당국, 국민투표 반대표 호소

채권단의 제안에 대한 찬반을 묻는 국민투표가 5일 실시될 예정인 가운데, 그리스 재무장관은 채권단을 테러범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오바마, 백악관에서 독립기념일 맞이 행사

4일은 미국의 제 239회 독립기념일입니다. 미국인들은 불꽃놀이, 가두 행진, 소풍, 음악회를 즐기며 선조들이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것을 기념합니다.

튀니지, ‘휴양지 테러’ 1주일 뒤 국가 비상사태 선포

튀니지 대통령이 지난26일 발생한 휴양지 테러 사건 발생 1주일 만에 국가 비상사태를 선포했습니다.

ISIL, 시리아군 집단 처형 영상 공개

이슬람 급진 무장세력 ISIL이 4일 시리아 도시 팔미라에서 시리아 정부군 군인을 집단 처형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필리핀 전복 선박, 소유주 승무원 살인 혐의 적용

필리핀 경찰이 전복사고를 일으킨 선박의 소유주와 승무원들에게 살인 혐의를 적용했습니다.

그리스 구제금융 투표 앞두고 여론조사 박빙

유럽연합의 구제금융 조건에 관한 그리스 국민투표가 이틀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찬반 의견이 팽팽히 맞서고 있습니다.

베트남 공산당 지도자 방미, 오바마 면담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7일 백악관에서 베트남 공산당 지도자와 회담할 예정이라고 미국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이라크 바그다드 등서 연쇄 폭탄 테러…8명 사망

이라크 수도 바그다드와 수도 남부 마을이 3일 폭탄 공격을 받아 8명이 사망했다고 이라크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오바마 미 대통령 "서민 경제 개선, 할 일 많아"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일자리 증가는 좋은 일이지만 서민들의 소득 증대를 위해 해야 할 일이 많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