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01 (화요일)

세계

우크라이나 개헌안 반대 시위…경찰 1명 사망

31일 우크라이나 키예프의 의회 건물 앞에서 동부 자치권을 강화하는 내용의 개헌안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경찰과 충돌했다.

2015.09.01 03:50
우크라이나 의회 주변에서 31일 폭력 사태가 벌어져 경찰관 1명이 숨지고 시위대 등 100여 명이 다쳤습니다. 더 보기

독일 총리, 난민 문제 해결 촉구

앙겔라 메르켈 독일 총리는 31일 다른 유럽 국가들도 난민 문제 해결에 좀 더 책임 있는 역할을 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말레이시아 총리, 퇴진 불가 거듭 시사

말레이시아에서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나집 라작 총리는 지난 이틀간 계속된 시위대의 퇴진 요구에도 불구하고 물러설 뜻이 없음을 강력히 시사했습니다.

일본 안보법 반대 대규모 시위...12만명 참가

아베 신조 일본 총리 정부가 추진하는 안보 법안에 반대하는 대규모 시위가 일본 전역에서 열렸습니다.

유럽 3개국 장관들, 난민 사태 긴급 대처 촉구

영국과 프랑스, 독일 내무장관들이 유럽으로 유입되는 난민 문제에 대한 긴급 대처를 촉구했습니다.

중국 당국, 주식 허위 사실 유포 자백 내용 발표

중국 당국이 지난 주말 온라인 상에서 주식 관련 허위 사실을 유포한 혐의로 200여 명을 체포해 새로운 자백을 받아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미국 정부, 중국 사이버 간첩 대상에 제재 여부 검토'

미국 정부가 중국의 사이버 해킹 행위에 대해 무역 기밀을 훔쳐 이익을 얻은 개인과 기업들에 제재를 가하는 방식의 대응을 준비하고 있다고 미국의 ‘워싱턴 포스트’ 신문이 보도했습니다.

ISIL, 2천 년 된 시리아 팔미라 고대 신전 폭파

ISIL이 시리아 고대 유적지 팔미라의 유명 신전을 또 폭파했다고 문화재 보호단체가 주장했습니다.

동영상 2015. 8. 31

오늘 하루 세계 곳곳의 중요한 사건들을 60초의 동영상으로 정리해드립니다.

교황 “오스트리아 난민 사고, 인류에 대한 공격”

프란치스코 교황이 오스트리아에서 발생한 난민들의 죽음을 개탄했습니다

31번째 미 민주당 상원의원, 이란 핵 협정 지지

민주당 상원에서 이란 핵 협정을 지지하는 의원이 또 나왔습니다

라이스 미 안보보좌관 파키스탄 방문…안보 현안 논의

수전 라이스 미 국가안보보좌관이 안보 현안 논의를 위해 파키스탄을 방문했습니다

이집트 징역형 알자지라 기자 “실형 기자들 사면하라”

실형을 선고받은 호주 출신의 알자지라 기자가 자신과 동료 기자들을 사면하라고 이집트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포토갤러리 2015. 8. 30 - 오늘의 사진

오늘 하루 세계 각 국의 주요 뉴스와 흥미로운 소식을 사진으로 전해드립니다.

허리케인 카트리나 10주년 행사 뉴올리언스시에서 거행

허리케인 카트리나 10주년 기념 행사가 27일 밤 뉴올리언스시에서 열렸습니다

유럽 3개국 내무장관, 이민자 문제 대처할 특별 회의 촉구

유럽으로 쏟아져 들어오는 난민 문제를 해결할 특별 회의를 열자는 요구가 나왔습니다

말레이시아, 이틀째 ‘총리퇴진 요구’ 시위

말레이시아에서 비자금 조성 의혹을 받고 있는 나집 라작 총리 퇴진을 요구하는 시위가 이틀째 이어졌습니다.

라이스 백악관 보좌관, 파키스탄서 테러 문제 등 논의

수전 라이스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파키스탄에서 테러 문제 등을 논의 중이라고 국무부가 밝혔습니다.

이집트서 징역형 알자지라 기자, “모든 수단 동원해 싸울 것”

이집트 법원으로부터 징역형을 선고 받은 피터 그레스테 호주 알자지라 방송 기자는 이번 판결에 정치적 동기가 깔려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라이스보좌관 방중 일정 마쳐- 북한,이란 등 다양한 현안 논의

미국의 수전 라이스 백악관 국가 안보보좌관이 이틀간의 중국 방문을 모두 마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