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남부사령부는 마약을 밀수한 것으로 의심되는 선박 3척에 대해 공해상에서 공습했으며, 이로 인해 8명이 사망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5일 홍콩의 전 언론 재벌 지미 라이에게 유죄 판결이 내려진 데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에게 그의 석방을 검토해 달라고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불법 펜타닐과 이를 제조하는 데 사용되는 전구 화학물질을 대량살상무기(WMD)로 공식 지정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 전쟁을 끝내기 위한 자신의 평화 구상을 놓고 당사국 간 이견을 좁히는 데 진전이 있었다며, 평화 합의에 한층 가까워졌다고 밝혔습니다.
한국의 고려아연이 미국 테네시주에 대규모 제련소를 건설하기로 한 데 대해 하워드 러트닉 미국 상무장관이 “미국의 큰 승리”라며 환영했습니다.
미국과 우크라이나 당국자들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을 종식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15일 독일 베를린에서 이틀째 회담을 이어갔습니다.
미국 기술 분야 거대 기업인 엔비디아가 중국으로부터의 주문이 현재 생산 수준을 초과한 후에도 공급 중단이 발생하지 않도록 자사의 강력한 H200 AI(인공지능) 칩 생산 능력을 관리하고 있다는 점을 미국과 중국 고객들에게 알리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시리아에서 발생한 공격으로 미군 병사 2명과 민간인 통역사 1명이 숨지고 병사 3명이 부상을 입은 데 대해, 해당 공격을 자행한 이슬람국가(IS)에 “큰 피해가 가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호주 당국은 14일(현지시간) 시드니에서 열린 유대교 명절 행사에서 부자 관계로 확인된 용의자 2명이 총격을 가해 최소 15명이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건을 두고 미국과 호주 정부는 반유대주의 테러 행위라며 강하게 규탄했습니다.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주요 우방국들이 인공지능(AI)과 핵심 광물 분야에서 신뢰할 수 있는 공급망을 구축하기 위한 ‘팍스 실리카(Pax Silica) 선언’을 12일 채택했습니다.
제이비어 브런슨 주한미군사령관 겸 미한연합사령관이 11일 미한연합훈련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준비태세 보장을 위해 훈련을 지속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백악관은 이번 주 베네수엘라 연안에서 미군이 나포한 유조선에 실린 석유를 미국이 압수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조치가 추가로 이뤄질 수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다만,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유조선 나포를 분쟁 확대나 전쟁으로 가는 조치로는 인식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