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19 (금요일)

세계 / 미국

공화당 젭 부시 "대통령 선거 출마 적극 검토"

미국의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 (자료사진)

2014.12.17 22:30
미국의 젭 부시 전 플로리다 주지사가 2016년 대통령 선거 출마 의지를 공식으로 내비쳤습니다. 더 보기

미국 필라델피아 인근 연쇄 총격...6명 사망

미국 동부 펜실베이니아 주 필라델피아 인근 지역에서 연쇄 총격 사건이 발생해 적어도 6명이 사망했습니다.

미국 의회, 내년도 예산안 통과…연방정부 셧다운 피해

미국 의회가 내년도 예산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이로써 연방정부 업무정지사태, 이른바 셧다운 우려는 일단락됐습니다

워싱턴.뉴욕서 ‘백인경관 불기소’ 대규모 항의시위

최근 비무장 흑인을 숨지게 한 백인경관을 불기소한 것에 항의하는 대규모 시위가 13일 미국 워싱턴DC와 뉴욕 등 미국 전역에서 열렸습니다.

경찰 폭력에 항의하는 시위대 미 워싱턴 디시 행진

경찰에 의한 흑인 사망에 항의하는 시위가 워싱턴 디시에서 벌어졌습니다.

미 의회, 새 회계연도 국방예산 승인

미국 의회가 새 회계연도 국방예산을 통과시켰습니다.

케리 장관 "미-중 탄소 배출 감축, 획기적 사건"

미국의 존 케리 국무장관은 미국과 중국이 최근 합의한 기후 변화 협약은 지구 온난화를 막는 획기적 사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 의회 보좌관들, 백인 경관 불기소 항의 시위

최근 미국에서 흑인을 숨지게 한 백인 경관들의 불기소 결정에 대해, 의회 보좌관들이 항의 시위를 벌였습니다.

미국 하원, 새 예산안 통과…정부 폐쇄 모면

미국 하원이 11일 밤 '2015회계연도 예산안'을 가까스로 통과시켜 정부 폐쇄 사태를 모면했습니다.

미 서부 폭풍우로 정전·교통마비·휴교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 주 태평양 연안에 강력한 폭풍우가 몰아쳐 샌프란시스코 도심 등 곳곳에 전력 공급이 끊기고 교통이 한동안 마비됐습니다.

체니 전 부통령, 상원 CIA 고문 보고서 반박

미국 CIA의 테러 용의자 심문은 당시 행정부 의도대로 정확히 진행됐다고, 딕 체니 전 부통령이 말했습니다.

폴란드 전직 대통령, CIA 비밀 수감 시설 시인

폴란드 전직 대통령이 미 중앙정보국에 비밀 수감 시설을 운영하도록 허락했지만 고문을 자행하도록 승인한 것은 아니었다고 밝혔습니다.

미 CIA 고문 보고서 공개...유엔 등 처벌 요구

미국 중앙정보국의 테러용의자 고문 실태 보고서가 발표된 뒤 유엔 당국자와 인권단체들이 관련자 처벌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미 상원 'CIA 고문 실태' 공개…'잔혹하고 비효율적'

미국 중앙정보국의 테러 용의자들에 대한 고문 실태를 담은 상원 정보위원회 보고서가 9일 공개됐습니다.

미국 정치권 'CIA 고문실태 보고서' 공개 찬반 논란

미국 중앙정보국의 테러 용의자 고문 실태를 담은 미 상원 정보위원회의 보고서가 9일 공개됩니다.

미 국방장관 이라크 방문, ISIL 격퇴 방안 논의

미국의 척 헤이글 국방장관이 이라크의 하이데르 알 아바디 총리와 만나 이슬람 수니파 무장반군 ISIL 격퇴 방안에 관해 논의합니다.

미국 "남아공 인질 석방 협상 여부 몰라"

미군 특수부대가 예멘의 알카에다 아라비아반도지부에 억류된 인질 구출작전을 전개할 당시, 남아프리카공화국 인질에 대한 석방 협상 여부를 알지 못했다고 남아공 주재 미국 대사가 말했습니다.

미국 전역서 경찰 과잉대응 항의 시위 계속

미국에서 흑인 체포 도중 목 졸라 숨지게한 백인 경관을 기소하지 않기로 한 결정에 항의하는 시위가 계속됐습니다.

‘백인 경관 불기소’ 미 전역 시위 확산

비무장 흑인을 숨지게 한 백인 경관들이 불기소 처분을 받으면서 미국 전역에 시위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케리 미 국무장관 “이란, 억류 미국인 기자 즉각 석방해야”

존 케리 미 국무장관은 이란이 미국인 기자를 공식 기소 절차 없이 장기 구금한 데 대해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미국 뉴욕 경찰 … 경찰 폭력에 항의하는 시위자 20명 체포

미국 뉴욕에서 경찰 폭력에 항의하는 시위를 벌이던 사람들이 체포됐습니다.

미국 새 국방장관에 카터 전 부장관 지명

미국의 새 국방장관에 애슈턴 카터 전 국방부 부장관이 지명됐습니다.

미국 차세대 우주선 ‘오리온’ 시험발사 성공

미국의 차세대 우주선 '오리온'이 성공리에 시험 발사된 뒤 임무를 마치고 지구로 무사히 귀환했습니다.

미국 지난달 일자리 32만개 증가, 실업률 5.8% 유지

미국에서 지난달에 32만 1천개의 일자리가 새로 만들어져 최근 2년 만에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미국 뉴욕서 백인 경찰 불기소 항의 수천명 시위

흑인 용의자를 목 졸라 숨지게 한 백인 경찰에 대한 불기소 결정에 항의하는 시위가 미국 여러 도시로 확산됐습니다.

미국 하원, 오바마 이민개혁 백지화 법안 의결

미국 공화당이 장악한 하원이 바락 오바마 대통령의 이민개혁 행정명령을 백지화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오바마, 새 국방장관 지명자 발표...애슈턴 카터 유력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5일 새 국방장관을 지명할 예정입니다.

뉴욕 백인 경관 불기소 결정에 시위 확산

미국 뉴욕에서 흑인 담배 밀매업자를 체포하는 과정에서 목을 졸라 숨지게 한 백인 경찰관이 불기소 처분되자 시민들의 불만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뉴욕 대배심, 흑인 숨지게 한 백인 경관 불기소

미국 뉴욕에서 흑인을 체포하는 과정에서 목 졸라 숨지게 한 백인 경관에 대해 불기소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미국 차세대 우주선 '오리온' 시험발사

미국의 차세대 우주선 ‘오리온’ 호가 4일 첫 시험발사 된다고 미 항공우주국이 밝혔습니다.

'미 국방장관에 카터 전 부장관 유력' - 미 언론

최근 사임한 척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의 후임으로 애슈턴 카터 전 국방부 부장관이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고 미국 언론들이 보도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퍼거슨 사태 관련 경찰 개선 TFT 구성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미주리 주 퍼거슨 시의 경찰 과잉대응 논란과 관련해 경찰 구조를 개선하기 위한 연구전담반을 구성하고 예산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미 FBI "ISIL, 미군 상대 테러 모의" 경고

ISIL이 미군을 상대로 한 테러를 모의하고 있다고 미 연방수사국이 경고했습니다.

미국 전역서 퍼거슨 사태 동조 시위

미주리 주 퍼거슨 시 소요사태에 동조하는 시위가 미국 전역에서 계속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백악관서 퍼거슨 사태 관련 회동

미국에서 백인 경찰이 흑인 청년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한 미주리주 퍼거슨시 사태가 폭동으로까지 번지자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대책 마련에 나섰습니다.

미 퍼거슨 사태 촉발 경관 사임

미국 미주리 주 퍼거슨 시에서 비무장한 흑인 청소년을 총으로 쏴 전국적 시위를 촉발시킨 대런 윌슨 경관이 사임했습니다.

유엔 고문방지위원회, 미국 경찰 과잉대응 비난

유엔고문방지위원회가 미국 중부 미주리 주에서 지난 8일 발생한 백인 경관의 비무장 흑인 청년 사살 사건과 관련해 경찰의 과잉대응에 대한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미 퍼거슨 시위 소강...대형 상점서 기습 시위

흑인 청년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한 백인 경관의 불기소 결정에 반발하고 있는 시위대가 시위 장소를 대형 매장으로 옮겼습니다.

미국, '추수감사절' 맞아 감사의 정 나눠

미국에서 추수감사절을 맞아 전국 여러 곳에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행사가 열렸습니다.

미국 퍼거슨 등 흑인 반발 시위 소강 상태

비무장 흑인 청년을 총으로 쏴 숨지게 한 백인 경관에 대해 불기소 결정이 내려진 뒤 미 전역으로 확산됐던 소요 사태가 소강 상태를 보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