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29 (화요일)

한반도

국무부, 북한 미 본토 핵 공격 위협 `선동적 수사’

미국 워싱턴의 국무부 건물 (자료사진)

2014.07.29 05:00
미국 국무부는 미 본토를 핵 공격할 수 있다는 북한의 위협을 선동적인 수사라고 비판했습니다. 더 보기

북한 '미 본토 핵 공격 가능'… 한국 '대가 치를 것'

미사일 도발을 계속해오던 북한이 이제는 미국 본토에 핵탄두를 쏘아 올리겠다고 위협하고 나섰습니다.

한국 정부, 라우니 미 예비역 중장에 태극무공훈장 수여

한국 정부가 미국의 에드워드 라우니 예비역 중장에게 태극무공훈장을 수여했습니다.

미 국무부 ‘북한에 진정한 의미의 종교자유 없어’

미국 정부가 북한을 또 다시 세계 최악의 종교탄압국 가운데 하나로 꼽았습니다.

"라선서 체코 맥주 인기"

북한의 라선 시에서 체코 맥주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월호 생존학생들, 승무원 재판서 첫 증언

한국 세월호 침몰 사건과 관련해 기소된 승무원들의 재판 과정에서 생존 학생들이 처음으로 증언대에 올랐습니다.

주한미군사령관 "북 미사일 발사로 고립 심화"

북한 정권의 잇따른 미사일과 로켓 발사는 유엔안보리의 대북 결의를 위반하는 것이라고 커티스 스캐퍼로티 주한미군사령관이 말했습니다.

한국전쟁 정전 61주년, 미-한 다양한 행사 열려

한국전쟁 정전 협정 체결 61주년 기념 행사들이 미국과 한국에서 열렸습니다.

‘겨레말큰사전’ 남북 편찬회의 29일 5년만에 재개

지난 2010년 천안함 폭침 사태 이후 중단됐던 `겨레말 큰사전' 편찬을 위한 남북 공동회의가 29일 5년 만에 재개됩니다.

북한, 올 5~6월 희토류 중국 수출 크게 늘어

북한이 첨단 정보통신 제품에 쓰이는 지하자원인 희토류를 최근 들어 중국에 대량 수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인터뷰: 최경수 북한자원연구소 소장] 북한, 희토류 수출 본격화 전망

한국의 민간단체인 북한자원연구소 최경수 소장을 전화로 연결해 북한의 희토류 수출 배경과 전망 등에 대해 자세한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한국 정부, 관광공사 금강산 사업 대출 만기 5년 연장

한국 정부는 지난 25일 열린 남북교류협력추진협의회에서 한국관광공사의 남북협력기금 대출 만기를 5년 연장하기로 의결했습니다.

한국 검찰, 이석기 의원에 징역 20년·자격정지 10년 구형

한국 검찰이 통합진보당 이석기 의원에 대한 ‘내란음모 사건’ 항소심 결심공판에서 1심과 같이 징역 20년에 자격정지 10년을 구형했습니다.

북한, 황해도 장산곶서 동해로 단거리미사일 발사

북한이 26일 저녁 스커드 계열로 추정되는 단거리 탄도미사일 1발을 동해 상으로 발사했습니다.

미 국무부 ‘중국, 탈북자 보호 의무 지켜야’

미국 국무부가 중국 당국에 탈북자를 강제북송 하지 말 것을 촉구했습니다.

미 국무부 ‘킹 특사 방북 추진 변함 없어’

미국은 억류 미국인 석방을 위해 여전히 로버트 킹 북한인권특사의 방북을 추진 중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미국·프랑스·호주 유엔대사 공동서한 "유엔 안보리 COI 보고서 공식 논의해야"

미국과 프랑스, 호주가 북한 정권의 인권 침해 상황을 유엔 안보리가 공식 의제로 채택해 다룰 것을 촉구했습니다.

오바마, 정전 60주년 기념 포고문 선포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6.25전쟁 정전기념일을 앞두고 6.25 참전용사들의 노고를 기리는 포고문을 발표했습니다.

컨트리맨 미 차관보, 다음주 한국·중국 방문

토머스 컨트리맨 미 국무부 국제안보.비확산 담당 차관보가 다음 주 한국, 중국을 차례로 방문한다고 국무부가 25일 밝혔습니다.

김정은 희화화 동영상 중국서 확산

중국인들이 인터넷 등 사회연결망을 통해 북한 정권과 김정은 국방위원회 제1위원장을 희화화하거나 조롱하는 사례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