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4.20 (일요일)

한반도

세월호 선내 첫 시신 3구 수습

진도 해상에서 침몰한 여객선 세월호 생존자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는 구조대원들

글자 크기 - +
2014.04.20
세월호 생존자 합동구조팀이 선실 내부로 처음 진입해 남성 3명의 시신을 수습했습니다 더 보기

북한, 세월호 침몰 사고 첫 영상 보도

북한이 한국의 세월호 침몰 사고소식을 처음으로 영상을 통해 보도했습니다.

19일 세월호 야간 수색 진행 중

19일 밤에도 세월호 실종자를 찾는 작업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세월호 선장과 승무원 2명 구속

세월호 선장과 승무원 2명이 구속됐습니다.

포토갤러리 세월호 생존자 수색 작업 난항

한국 전라남도 진도 해상에서 발생한 여객선 침몰 사고 사흘째를 맞은 18일 잠수요원들이 가까스로 선내 진입에 성공했지만 장애물이 많아 본격적인 생존자 수색 작업은 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포토갤러리 선체 내 진입 성공…수색 난항

한국 여객선 침몰 사고 현장에서 잠수요원들이 처음으로 선내 진입에 성공했지만, 아직 생존자 구조 소식은 없습니다.

오디오 사고수습 현장지휘본부 팽목항 표정

한국 전라남도 진도 인근 해역에서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한 지 오늘(18일)로 사흘째가 지났지만 실종자 수색과 구조 작업은 아직 별 진전이 없는 안타까운 상황입니다. 사고수습 현장 지휘본부가 있는 전라남도 진도군 팽목항에 `VOA' 박병용 기자를 연결해서 자세한 소식 알아보겠씁니다.

미·한 독수리 연습 종료...북 도발 가능성 주시

미·한 연합 독수리연습이 종료되면서, 북한이 어떤 행동을 보일지 주목됩니다.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 방한 시기 추가 도발도 우려됩니다.

3월 남북교역 예년 수준 밑돌아

지난 달 남북교역이 예년 수준을 약간 밑돈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디오 [인터뷰: 오준 유엔주재 한국대사] 안보리 북한 인권 논의 내용과 전망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16일 비공식 회의를 열고 북한인권 문제를 논의했습니다. 한국 대표로 회의에 참석한 유엔주재 한국대표부의 오준 대사로부터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안보리 9개국, 북한 인권 ICC 제소 찬성"

북한의 인권 침해를 국제형사재판소에 회부하는 방안에 안보리 이사국 다수가 찬성했다고, 유엔 북한인권 조사위원장이 밝혔습니다.

북한, 국제철도협력기구 회의에 한국 초청

북한이 오는 24일부터 평양에서 열리는 국제철도협력기구 회의에 최연혜 한국 코레일 사장을 초청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김정은 집권 이후 북한 경제 사정 악화"

김정은 집권 이후 북한의 경제 사정이 악화되고 있다고 일본의 북한 전문매체인 '아시아 프레스'의 이시마루 지로 대표가 밝혔습니다.

한국군, 6.25전쟁 전사자 유해 발굴 시작

한국 국방부 유해발굴 감식단과 육군 제50 보병사단은 18일 경북 칠곡에서 개토식을 갖고 올해 6.25전쟁 전사자 유해 발굴을 시작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희생자 가족 위로"

미국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한국 여객선 침몰 희생자 유가족을 위로하고, 지원을 약속했습니다.

'세월호' 수색 난항...구조소식 없어

한국 정부는 여객선 침몰 사고 이틀째를 맞아 필사적인 수색 작업을 벌이고 있지만 급한 조류와 기상 악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박근혜 한국 대통령 "구조 최선 다할것"

박근혜 한국 대통령은 여객선 침몰사고 현장인 진도를 찾아 실종자 가족들을 위로하고 실종자 구조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계 각국 '세월호' 사고 위로, 지원 의사

한국 진도 해상에서 어제 발생한 대형 여객선 침몰사고로 여전히 300명 가까운 탑승객이 실종 중인 가운데, 세계 각국이 위로의 메시지와 함께 지원 의사를 밝히고 있습니다.

미·중 6자대표 회담 종료...국무부 "생산적"

뉴욕과 워싱턴에서 잇따라 열린 미국과 중국의 6자회담 수석대표 회담이 마무리됐습니다.

미·한 국방당국 '북 잇단 도발, 한반도 안정 저해'

미국과 한국 국방 당국은 탄도미사일 발사와 무인기 침투 등 북한의 도발 행위가 한반도의 안정을 저해하고 있다는 데 의견을 같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