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21 (일요일)

라디오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사회,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매주 월·수·금 저녁, 화·목·토 새벽에 방송됩니다.


2014 12 19

통일 꿈꾸는 탈북민들의 송년회

연말이 되면서 송년 모임을 갖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통일을 위해 애쓰는 사람들과 탈북민들이 모여서 특별한 송년회를 열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2 19

중국 출신 한국인들로 구성된 자율 방범 대원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중국 출신 한국인이 많이 모여 사는 서울 영등포구 대림동 일대에서는 그들만의 자율 방범 대원가 활동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2 15

한국 담뱃값 큰 폭 인상, 서민 반응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내년부터 담뱃값을 약 2천원 인상하기로 하면서 올해가 가기 전에 많은 담배를 사 두려는 이른바 ‘사재기’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에서는 판매 제한 조치를 하는 등 집중 단속에 나서면서 담뱃값 인상의 대한 시민들의 찬반 논란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2 12

한-아세안 청년합창단 특별 공연 열어

11일과 12일 이틀동안 부산에서는 한, 아세안 특별 정상회의가 열렸는데요 이를 기념해 한국과 아세안 10개국 청년 40명으로 구성된 AYCO 합창단이 특별공연을 열어 화젭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2 11

탈북자 신동혁 다큐영화, 시사회 열려

북한의 정치범 수용소에서 태어나 23년 간 고초를 겪다가 탈북한 신동혁씨를 다룬 다큐멘터리 시사회가 열렸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2 09

궁중요리의 재발견 '신선로'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전통한식의 상징격인 ‘신선로’를 다양하게 즐기는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2 06

한국 정착 탈북민들, 정착 경험 나눠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오늘은 탈북민들이 한국에 정착하는 과정에 대한 자신들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탈북민 정착경험사례 발표대회’를 소개합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진행: 도성민

5천만 한국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갑니다.

분단 이후 놀라운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현장에서, 1000만 평범한 서울 시민들이 살아가는 생활의 현장에서,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역동적인 한국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나. 방송을 통해 듣고 싶은 한국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 sdo@voanews.com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