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7.29 (화요일)

라디오로 여는 세상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사회,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매주 월·수·금 저녁, 화·목·토 새벽에 방송됩니다.


2014 7 25

서울 국제 만화 축제 이모저모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서울 남산과 명동일대에서 다채로운 만화행사가 열리고 있는데요 서울 국제 만화 페스티벌 현장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7 24

인천시 탈북민 상담소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탈북민들의 한국 정착을 돕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상담사가 있습니다. 인천에서 탈북민을 위한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는 이숙영 씬데요, 박은정 기자가 만나고 왔습니다.


2014 7 21

서울시 이주민에게 라디오 제작 교육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서울시에서는 한국에 사는 이주민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한국인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하도록 돕기 위해, 이주민 라디오방송 제작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7 18

남북 대학생 자전거 행진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한국의 대학생들과 북한출신 대학생들이 함께 2박3일간의 자전거 여행을 떠났다고 하는데요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7 05

남북 출신 문인들 시 낭송회 열어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한국문단계에서 처음으로 탈북 문인들과 한국의 문인들이 한 자리에 모인 행사가 있었습니다 ‘탈북문학 세미나 및 남북문인 시 낭송회’현장인데요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7 03

탈북청소년 위한 대학입시박람회 열려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탈북청소년들이 많은데요 이 청소년들에게 입시정보를 제공하는 탈북청소년 대학입시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7 01

남북한 청소년 이어주는 '통통 콘서트'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한국의 청소년들과 탈북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통일관을 심어주기 위한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에 잘 정착한 탈북민들이 자신들의 이야기를 청소년들에게 들려주는 시간도 마련했는데요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진행: 도성민

5천만 한국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갑니다.

분단 이후 놀라운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현장에서, 1000만 평범한 서울 시민들이 살아가는 생활의 현장에서,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역동적인 한국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나. 방송을 통해 듣고 싶은 한국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 sdo@voanews.com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