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9.05 (토요일)

라디오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사회,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매주 월·수·금 저녁, 화·목·토 새벽에 방송됩니다.


2015 6 25

한국전 65주년 기념, 참전용사 경험 듣는 토론회 열려

6.25전쟁 65주년을 맞은 오늘 (25일), 한국 국회에서는 전쟁 중 포로로 북한에 잡혀 있다 탈출한 국군 용사들의 경험을 듣는 토론회가 열렸습니다. 토론회에 참석한 국군 용사들은 아직도 북한에 남아 있는 국군 포로들의 조속한 귀환을 위해 한국 정부가 적극 나서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2015 6 24

탈북 여성 위한 산모 교실

탈북 여성들이나 결혼이민 여성들은 문화나 언어 차이로 한국에서의 임신과 출산에 어려움을 겪게 마련인데요, 서울의 한 구청이 이런 여성들에게 도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2015 6 22

중국어 구사 탈북자들,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관심

경기도 고양시에서 다문화 가정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이 실시되고 있다.


2015 6 19

통일 대비 남북 경제협력 토론회 열려

한국의 대통령 직속 통일준비위원회와 국책은행이 지난 16일 '통일한국의 새로운 성장동력, 남북한 경제의 맥을 잇다'란 주제로 남북한의 경제협력에 관한 세미나를 열었습니다. 철도와 농업, 주거와 금융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석해 열띤 토론을 벌였는데요,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2015 6 18

탈북 화가와 대학생들, '탈북의 순간' 전시회 열어

서울의 한 미술관에서 지난 10일부터 15일까지 탈북자 출신 예술가와 탈북 대학생들이 ‘탈북의 순간’을 그린 작품 전시회를 열었습니다. ‘판옵티콘을 넘어서’라는 이름으로 열린 이번 전시회 소식을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2015 6 15

탈북자 등 다문화 가족 무료 합동결혼식 열려

서울의 한 교회가 비용 문제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부부와 탈북민 부부를 위한 무료 합동결혼식을 열었습니다. 행사에 드는 돈은 물론 신혼여행 비용까지 제공한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2015 6 13

'북한 기업 정상화' 정책토론회 열려

한국 국회에서 ‘북한 기업 정상화를 위한 새로운 통일경제 패러다임’이란 주제로 정책토론회가 열렸습니다. 지난 10일 열린 이 토론회에서는 통일 이후 북한 기업 정상화를 위한 구체적인 정책과제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논의가 이뤄졌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진행: 도성민

5천만 한국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갑니다.

분단 이후 놀라운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현장에서, 1000만 평범한 서울 시민들이 살아가는 생활의 현장에서,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역동적인 한국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나. 방송을 통해 듣고 싶은 한국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 sdo@voanews.com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