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30 (화요일)

라디오로 여는 세상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사회,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매주 월·수·금 저녁, 화·목·토 새벽에 방송됩니다.


2014 9 30

'가을 밤에 만난 고궁' 서울 궁중문화축전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지난 20일부터 28일까지 서울 4대궁 일대에서는 궁중문화 축전이 열렸는데요 축전이 끝난 후에도 각 궁 별로 야간개장을 이어간다고 합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9 27

‘북한인권아카데미’ 시민들 관심 일깨워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일반 시민들의 북한인권에 대한 관심을 일깨우기 위한 강좌가 있습니다 ‘북한인권아카데미’소식을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9 25

다문화 화합의 마을축제 '열다'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서울 동대문구에 있는 청량초등학교 운동장에서는 다문화와 함께 하는 마을축제 ‘열다’가 열렸습니다. 지역 주민과 이주민의 화합과 행복을 다지는 특별한 시간이었다고 하는데요.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9 23

탈북청소년 위한 '여명학교' 개교 10주년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탈북청소년들을 위해 민간의 힘으로 교육을 하고 있는 ‘여명학교’가 올해로 개교 10주년을 맞이했습니다. 얼마 전, 개교 10주년 기념식이 있었는데요,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9 20

처음 만난 사람들의 식사 모임 '소셜다이닝'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한국에서는 처음 만난 사람들끼리 함께 취미를 즐기고 식사를 하는 이른바 ‘소셜 다이닝’이 유행입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9 18

최신 앱을 한 자리에 '서울 앱 페스티벌'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휴대폰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기술인 ‘앱’과 차세대 기기들을 한 자리에서 체험해 볼 수 있는 전시회가 최근 서울광장에서 열렸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9 16

탈북민들과 함께하는 가을 운동회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추석이 지났지만 가족들이 북한에 있어서 가족과 고향을 찾지 못한 탈북민들은 명절에 더 외로움을 느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 탈북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12년째 축제를 마련하는 곳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진행: 도성민

5천만 한국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갑니다.

분단 이후 놀라운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현장에서, 1000만 평범한 서울 시민들이 살아가는 생활의 현장에서,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역동적인 한국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나. 방송을 통해 듣고 싶은 한국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 sdo@voanews.com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