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9.16 (화요일)

라디오로 여는 세상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사회,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매주 월·수·금 저녁, 화·목·토 새벽에 방송됩니다.


2014 9 16

탈북민들과 함께하는 가을 운동회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추석이 지났지만 가족들이 북한에 있어서 가족과 고향을 찾지 못한 탈북민들은 명절에 더 외로움을 느낄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 탈북민들을 위로하기 위해 12년째 축제를 마련하는 곳이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9 11

추석 연휴 마지막 날, 서울 시민들 표정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한국 최대의 명절 추석 연휴가 모두 끝났습니다. 추석 연휴를 보내고 난 서울시민들의 목소리를 박은정 기자가 담아왔습니다 .


2014 9 08

'통일은 노래를 타고' 통일 기원 음악회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통일을 기원하는 통일 음악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통일 문제를 가슴으로 받아들이자는 차원에서 지난 2012년부터 3년 째 열리고 있는 행사인데요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9 05

'팔도 음식 한 자리에' 대한민국 식품대전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한국 전통식품의 우수한 가치와 문화를 알리기 위한 2014 대한민국 식품대전이 열렸는데요, 제주도부터 북한의 여러 지역까지 팔도의 식품들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행사입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9 04

경기도 '학생들 수면권 보장' 9시 등교제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이재정 경기도 교육감이 학생들의 수면권을 보장하겠다며 지난 1일부터 경기도내 각급학교의 등교 시간을 9시로 늦추도록 적극적으로 권고했습니다. 기존 등교시간에 비해 중학교는 최소 30분 고등학교는 1시간 혹은 그 이상을 늦춰야 하는 상황인데요. 초 중등학교와 학생, 학부모 등은 대체적으로 반기는 분위기지만, 일부 고등학교와 학생, 학부모들은 성적부진 등을 이유로 우려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9시 등교제 시행초기, 박은정 기자가 경기도 부천의 한 고등학교를 찾아가봤습니다.


2014 9 02

서울시청 외벽 '전자시민 게시판' 달려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서울시청 외벽에 문자 전광판이 크게 달렸는데요 이 전광판은 서울시가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도입한 ‘전자시민 게시판’입니다 시민들이 보낸 문자를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게 이 전광판에 띄우는 건데요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8 29

'인생 2막' 돕는 '은퇴 설계 토크 콘서트'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100세 시대를 맞아 은퇴 후 인생을 잘 보내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는데요 서울시가 5회에 걸쳐, 은퇴 전후 장년층의 인생 2막 설계를 돕기 위한 ‘은퇴 설계 토크 콘서트’를 진행합니다. 그 첫 번째 현장에 박은정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진행: 도성민

5천만 한국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갑니다.

분단 이후 놀라운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현장에서, 1000만 평범한 서울 시민들이 살아가는 생활의 현장에서,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역동적인 한국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나. 방송을 통해 듣고 싶은 한국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 sdo@voanews.com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