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27 (목요일)

라디오로 여는 세상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사회,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매주 월·수·금 저녁, 화·목·토 새벽에 방송됩니다.


2014 11 27

서울의 변화 보여주는 희귀사진전 성황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100년 전 서울의 모습은 어땠을까요? 그 옛날 서울의 희귀 사진을 볼 수 있는 ‘2014 서울 사진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1 25

서울서 열린 '독일의 날' 행사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독일어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한 독일어의 날 행사가 열렸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1 22

'쉬웠던 수능' 대입 상위권 경쟁 치열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얼마 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났는데요, 예상외로 쉬운 수능 탓에 상위권 학생들의 경쟁이 치열해졌습니다. 대학입학설명회 현장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1 20

북한이탈주민 취업 박람회 열려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19일 경기도 고양시의 한 박람회장에서는 통일부와 남북 하나재단이 공동으로 주최한 북한 이탈주민 취업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1 18

연말 이웃돕기 '연탄 은행' 기부 저조

연탄 값이 없어, 난방을 못하는 저소득층을 위해 매년 3만 5천여 가구에 무료로 연탄을 지원하는 ‘연탄 은행’ 이 있습니다. 이 곳은 많은 사람들의 기부와 자원봉사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올해는 경기가 좋지 않은 탓인지 기부금액이 많이 줄어 걱정이라고 합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1 15

대사 부인들과 함께하는 자선바자회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얼마 전 서울에서는 서울 국제 여성협회와 주한 외교 커뮤니티가 주최하는 자선 바자회가 열렸습니다 이 바자회는 지난 1962년부터 시작됐고요 수익금은 전액 한국의 자선기관에 기부됩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4 11 13

독도의 역사와 자연 보여주는 '독도체험관'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일본 시마네현 지사가 10일, ‘다케시마의 날’ 행사를 정부 주최 행사로 격상시켜줄 것을 요청했다는 보도가 있었는데요, 이렇게 독도에 대한 일본의 영유권 주장이 거세질수록, 한국 국민들의 독도 사랑도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에 있는 독도 체험관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진행: 도성민

5천만 한국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갑니다.

분단 이후 놀라운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현장에서, 1000만 평범한 서울 시민들이 살아가는 생활의 현장에서,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역동적인 한국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나. 방송을 통해 듣고 싶은 한국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 sdo@voanews.com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