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3.03 (화요일)

라디오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사회,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매주 월·수·금 저녁, 화·목·토 새벽에 방송됩니다.


2015 3 03

사이버 외교사절단 '한국 바로 알리기' 전시회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한국에 대해 잘못 알려진 사실들이 많은데요, 이를 바로잡기 위한 활동들을 담은 전시회가 열렸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2 28

대보름 민속행사 체험마당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정월대보름을 앞두고, 다양한 정월대보름 민속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서울 도봉구 창 2동 주민센터를 박은정 기자가 찾았습니다.


2015 2 26

새 학기 알뜰 교복나눔 장터 인기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새 학기를 앞두고, 새 교복을 장만해야 하는 학생들이 많은데요, 교복값 부담이 만만찮습니다. 졸업생들에게 기증받은 교복을 잘 손질해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교복 나눔장터가 열렸는데요,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2 24

건강도 챙기고 기부도 하는 '기부계단'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건강에도 좋고 기부도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계단이 있습니다. 걸을 때마다 한 사람당 10원씩 적립되는 계단인데요, 금액이 쌓이면 기업들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그 액수만큼 기부금을 냅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2 20

'신나는 설' 풍성한 전통문화 행사들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설 연휴가 한창인 서울에서 다양한 설 맞이 행사가 열렸습니다.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2 19

설 맞아 분주한 직거래 장터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한국은 지금 설 연휴기간인데요, 차례도 지내고 가족들과 나눠먹을 음식을 좀 더 저렴한 값에 마련하게 하기 위한 직거래 장터가 열렸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2 17

국회서 열린 한국 평화통일 특별전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서울 국회의원화관에서는 광복70주년과 분단 70년을 맞이해, 60여 점의 한글평화지도와 여주도자기로 빚은 세계평화 도자기를 전시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진행: 도성민

5천만 한국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갑니다.

분단 이후 놀라운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현장에서, 1000만 평범한 서울 시민들이 살아가는 생활의 현장에서,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역동적인 한국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나. 방송을 통해 듣고 싶은 한국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 sdo@voanews.com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