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25 (월요일)

라디오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사회,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매주 월·수·금 저녁, 화·목·토 새벽에 방송됩니다.


2015 5 23

탈북 청소년 장학금 마련 음식판매 행사

한반도 통일운동을 활성화하고 탈북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한 먹거리 나눔 행사가 서울에서 열렸습니다. 민주평통이 주관하고 주민들과 대학생 자원봉사자들이 준비한 ‘통일한마당’ 행사를 서울의 박은정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2015 5 21

탈북청소년 다룬 소설 ‘나의 아름다운 첫 학기’

탈북청소년 다룬 소설 ‘나의 아름다운 첫 학기’


2015 5 19

탈북민 위한 인간관계 적응 교육 열려

북한과는 현저히 다른 한국사회에서 탈북민들이 적응하기란 쉬운 일이 아닌데요, 탈북민들의 자립정착을 위한 인간관계 적응 교육이 매주 토요일 오전 열리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5 16

탈북 교사 위한 스승의 날 행사 열려

한국에서 5월15일은 스승의 날입니다. 서울의 한 언론사가 스승의 날을 기념해 북한에서 교사로 재직했던 탈북민들과 한국에서 통일강사로 일하는 탈북민들을 초청해 기념행사를 열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2015 5 13

탈북민들 축구단 'FC 미래' 출범

탈북자들로 구성된 축구단이 최근 정식 출범했습니다. 축구단 활동은 지난 2011년부터 해왔는데요, 매주 일요일 서울의 한 대학 운동장에 모여서 연습과 경기를 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5 12

한반도 해방·분단 70주년 연극 '이산 아리랑'

한반도 해방과 분단 70주년을 기념해 간첩 누명을 쓴 재일 한국인 유학생의 사연을 담은 책 ‘이산아리랑’이 연극으로 재탄생됩니다. 연극 ‘이산아리랑’ 소식을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2015 5 08

한국전쟁 소년포로 다룬 뮤지컬 '로기수'

서울에서는 지금 한국전쟁 당시 거제도 포로수용소에 수감됐던 북한 군과 중공 군 소년포로들의 얘기를 다룬 뮤지컬이 공연되고 있습니다. 서울의 박은정 기자가 전해 드립니다.

진행: 도성민

5천만 한국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갑니다.

분단 이후 놀라운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현장에서, 1000만 평범한 서울 시민들이 살아가는 생활의 현장에서,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역동적인 한국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나. 방송을 통해 듣고 싶은 한국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 sdo@voanews.com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