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29 (목요일)

라디오 /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사회, 사람들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드립니다. 매주 월·수·금 저녁, 화·목·토 새벽에 방송됩니다.


2015 1 28

"다시는 참사 없어야" 수학여행 안전교육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지난 해 세월호 참사 이후, 각 초.중.고등학교 수학여행의 안전문제가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서울시가 수학여행 인솔교사들에 대한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1 27

시각 장애인 위한 '착한 목소리 기부' 관심

25일 오전 서울 종로구 스탠다드차타드(SC)은행에서 열린 '착한 목소리 오디션'에서 한 어린이가 시각장애인을 위한 목소리 기부를 위해 전문 성우 심사위원들에게 오디션을 받고 있다. 이 행사는 국내 최초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서울시 문화유산 100점의 묘사 해설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착한 도서관 프로젝트 시즌4'의 최종 목소리 기부자 100 여명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2015.1.25


2015 1 27

전세값 올라 변두리로 '전세난민'

세상살이 말글살이, 아흔여섯 번째 시간. ‘한국말은 진화한다’ 코너에서는 화제어 ‘전세난민’을 소개합니다. ‘생활 속 낱말 탐험 시간’에서는 ‘통신 요금’과 관련된 단어들을 점검하고 ‘바른말 고운 말 시간’에서는 ‘택도 없다’는 말이 표준말인지 아닌지 가려봅니다.


2015 1 23

100년 전 베를린서 부른 망향가, 한국으로 돌아와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1916년과 17년, 독일 포로 수용소에서 5명의 한인 포로가 부른 43곡이 음반에 담겨 고국으로 돌아왔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1 21

탈북 청소년 기초학습 돕는 한겨레 계절학교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지난 5일부터 21일(오늘) 까지 탈북 청소년들의 기초학습을 돕기 위한 계절학교가 열렸습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2015 1 19

백제 전성기 다룬 뮤지컬 '근초고'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서울시와 한성백제박물관은, 4세기 경 백제의 국가 기틀을 완성하고 한성백제 전성기를 이끈 근초고왕의 이야기를 통해 2천 년 서울의 역사를 조명해 보고자, 창작 음악극 ‘근초고’를 공연합니다.


2015 1 17

시각장애인 함께 즐기는 뮤지컬 '당신만이'

한국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순서, 시각장애인들은 공연장에 가도 공연 내용이 이해가 되지 않아서 어려움을 겪게 마련인데요, 시각장애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해설과 음향을 적절히 삽입하고, 행동을 소리로 설명해 새롭게 각색한 공연이 화제입니다. 서울에서 박은정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진행: 도성민

5천만 한국사람들이 살아가는 생생한 삶의 현장을 찾아갑니다.

분단 이후 놀라운 속도로 경제성장을 이루어낸 현장에서, 1000만 평범한 서울 시민들이 살아가는 생활의 현장에서,한국에 정착한 탈북자들의 목소리를 담아 역동적인 한국 사회의 이모저모를 전해드리는 ‘안녕하세요, 서울입니다!’ 한국에 대한 여러분의 궁금증을 풀어보시기 바랍니다.   

한국에 대해 알고 싶은 점이나. 방송을 통해 듣고 싶은 한국 이야기가 있다면 언제든지 이메일 sdo@voanews.com으로 보내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