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23 (일요일)

세계 / 아시아

일본 중의원 해산, 다음달 14일 총선거

21일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왼쪽 두번째)가 참석한 각료 회의에서 중의원 해산을 공식 발표했다.

2014.11.21 22:55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자신의 경제 정책에 대한 국민의 신임을 묻기 위해 21일 중의원을 해산했습니다. 더 보기

미 국가안보국장, 중국 사이버 공격 능력 경고

중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들이 사이버 공격을 통해 미국의 전력망 가동을 중단시킬 능력을 갖추고 있다고 미국 국가안보국 국장이 밝혔습니다.

미 규제당국, 일본 업체 에어백 리콜 확대 요구

미국 고속도로교통안전국이 일본 에어백 제조회사인 다카타와에 대해 에어백 결함 차량에 대한 리콜을 전국적으로 확대할 것을 요구했습니다.

홍콩 시위대 입법회 점거 시도…경찰과 충돌

홍콩 당국이 시위대 해산에 돌입한 가운데, 일부 시위대 입법회 점거를 시도하는 과정에서 경찰과 충돌했습니다.

에볼라 완치 환자 채액서 바이러스 검출...공항 격리

인도 정부가 체액에 에볼라 바이러스가 잔류한 것으로 확인된 남성의 입국을 불허하고 공항에 격리했습니다.

아베 총리 "중의원 해산, 다음달 총선 실시"

바베 신조 일본 총리가 경제 정책에 대한 국민의 신임을 묻기 위해, 조기총선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홍콩 시위대 시설물 일부 철거...시위대 반발 안해

홍콩에서 18일 반중국 시위대가 도심에 설치한 시설물 일부를 강제 철거하는 법 집행이 이뤄졌습니다.

일본, 오키나와 미군기지 이전 강행 방침

일본 오키나와 현 지방선거에서 주일 미군기지 이전에 반대하는 후보들이 당선된 것과 관련해 아베 신조 내각은 강행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중국-호주, 자유무역협정 체결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토니 애벗 호주 총리가 정상회담을 하고 양국 자유무역협정 체결을 선언했습니다.

일본 오키나와 선거, 미군기지 반대파 당선

일본 오키나와 현 지방선거에서 주일 미군기지 이전에 반대하는 후보들이 당선됐습니다.

중국 산둥성 식품공장 화재 18명 사망

중국 산둥성의 한 식품공장에서 16일 저녁 7시쯤 화재가 발생해 18명이 숨지고 13명이 다쳤습니다.

호주 G20 정상회의 폐막…세계 경제 활성화 다짐

호주 브리즈번에서 열린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가 공동 선언문을 채택하고 16일 폐막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의원, 폭탄공격 가까스로 피해

아프가니스탄에서 또 한차례 자살폭탄 공격이 발생한 가운데 현지 여성 정치인이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했습니다.

파키스탄군, 북와지리스탄 공습 계속

파키스탄 정부군이 북서부 국경 인근에 공습을 가해 최소 34명의 무장세력 조직원들을 사살했습니다.

호주 G20 정상회의 …세계 경제성장 방안 논의

G20 정상들이 경제성장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미 대통령 “미국이 세계를 인도할 책임 있다”

G20 정상회의에 참가 중인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의 고유한 책임을 강조했습니다.

G20 정상회의 개막, 경제성장•일자리 논의

주요 20개국, G20 정상회의가 15일 호주 브리즈번에서 개막했습니다.

인도네시아 동부 해저 강진, 쓰나미 경보 발령

인도네시아 동부 몰루카 제도 해저에서 15일 규모 7.3의 강진이 발생해 쓰나미 경보가 발령됐습니다.

주요 20개국 정상회의 호주 브리즈번서 개막

주요 20개국 정상회의가 열리는 호주 브리즈번에 14일 각국 정상들이 속속 도착하고 있습니다.

미 대통령, 수치 여사와 회동…미얀마 헌법 비판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14일 미얀마의 민주화 운동 지도자인 아웅산 수치 여사를 만났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