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2.20 (토요일)

세계 / 아시아

파키스탄, 탈레반 대원 2명 사형 집행

19일 파키스탄 이슬라마바드 의회 앞에 설치된 탈레반 학교 공격 희생자 기념 묘지에 한 의원이 꽃을 놓고 있다.

2014.12.20 04:15
파키스탄에서 무장조직 탈레반이 학교를 공격해 학생 등 149명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한 뒤 파키스탄 당국이 19일 탈레반 요원 2명에 대해 사형을 집행했습니다. 더 보기

중국 법원, 전기치료 피해 동성애자 배상 판결

중국 법원이 동성애자를 정상인으로 바꿔준다며 전기충격 요법을 시술해 피해를 입힌 심리치료소에 대해 배상 판결을 내렸습니다.

파키스탄군 탈레반 116명 사살...학교 테러 보복

파키스탄 군이 무장조직 탈레반의 학교 테러 이후 보복 공격에 나서 반군 116명을 사살했습니다.

호주 어린이 8명 흉기에 찔려 숨진채 발견

호주에서 어린이 8명이 흉기에 찔려 숨지는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인도 대형로켓 이용 중량급 위성 발사 성공

인도가 자체 개발한 대형 로켓추진체를 이용해 중량급 정지궤도용 위성발사에 성공했습니다.

파키스탄 육군 참모총장 아프간 방문 테러 공조 논의

파키스탄 군부의 실력자 라힐 샤리프 참모총장이 17일 아쉬라프 가니 아프가니스탄 대통령과의 회담을 위해 아프간 수도 카불에 도착했습니다.

달리아 라마 "시 주석 합리적 인물, 강경파 반대로 변화 어려워"

중국의 시진핑 국가주석이 티베트에 더 많은 자치권을 부여하려 하고 있지만 공산당내 강경파들로 인해 뜻을 이루지 못하고 있다고 티베트의 정신적 지도자 달라이 라마가 말했습니다.

필리핀, 남중국해 해군 전력 현대화 추진

필리핀은 중국과 영유권 분쟁을 벌이고 있는 남중국해 해군력과 현대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파키스탄 정부, 학교 테러 사건 3일 애도기간 선포

파키스탄 정부는 탈레반이 군 부설 학교를 공격해 학생 등 140여명을 살해한 사건과 관련해 사흘 간의 국가애도 기간을 선포했습니다.

탈레반, 아프가니스탄 은행 공격 10명 살해

무장조직 탈레반이 아프가니스탄의 한 은행을 공격해 경찰과 민간인 등 10명을 살해했습니다.

파키스탄 탈레반, 학교 공격…140여명 사망

무장조직 탈레반이 16일 파키스탄의 한 학교를 공격해 140여명을 살해하고 100여명에게 중상을 입혔습니다.

파키스탄 탈레반, 학교 공격...130여명 사망

파키스탄 페샤와르에서 탈레반이 군 부설 학교를 공격해 학생과 교사 등 130여 명이 사망했습니다.

호주 총리 "인질범은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사람"

토니 애벗 호주 총리는 시드니 카페 인질범에 대해, 극단주의에 심취했으며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사람이었다고 밝혔습니다.

시드니 카페 인질극 종료, 범인 등 3명 사망

호주 시드니 도심 카페에서 발생한 인질극이 발생 16시간만에 막을 내렸습니다.

인도네시아 자바섬 산사태 사망자, 51명으로 증가

인도네시아 자바 섬에서 지난 주 발생한 산사태로 인한 희생자가 15일 현재 51명으로 늘었습니다.

미얀마 반군, 정부군 기지 공격…군인 7명 사망

미얀마에서 소수계 반군이 지난 주 중국과의 국경지대에 위치한 군 기지를 공격해 군인7명이 사망한 것으로 뒤늦게 알려졌습니다.

시드니 카페 인질극 ‘상황 종료’…범인 이란계

호주 시드니 도심 카페에서 발생한 인질극이 경찰의 진압 작전으로 발생 16시간만에 종료됐습니다.

일 아베 총리 선거 압승 "아베노믹스 계속 추진"

아베 신조 총리가 이끄는 일본 연립여당이 14일 실시된 중의원 선거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습니다.

호주 시드니 도심서 인질극…5명 탈출 성공

호주 시드니 도심의 한 카페에서 이슬람 극단주의 세력의 소행으로 추정되는 인질극이 발생했습니다.

일본 총선 출구조사 발표…자민당 압승

일본 집권 자민당이 14일 실시된 중의원 총선거에서 낮은 투표 참여율에도 불구하고 압승을 거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