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1.01 (토요일)

세계 / 아시아

일본, 대규모 양적완화 결정…증시 급등

31일 일본 도쿄의 증권거래소 표시판 앞으로 한 남성이 지나고 있다. 이 날 일본 증시의 니케이 지수가 5% 가량 올랐다. (자료사진)

2014.10.31 23:10
일본의 대규모 양적완화 발표에 이어 일본과 아시아 주요 증시가 31일 급등했습니다. 더 보기

중국, 아프간 재건 지원 논의 국제회의 개최

중국 베이징에서 아프가니스탄의 정치적 화해와 재건을 논의하기 위한 국제회의가 열렸습니다.

홍콩 시위대, APEC 정상회의 기간 중 베이징 방문 논의

홍콩 시위대가 다음 달 중국 베이징을 방문해 중국 당국에 요구 사항을 전달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 "미얀마 총선거 신뢰할 수 있어야"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은 미얀마의 내년 총선거가 포용적이고 신뢰할 수 있도록 공정하게 치러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미얀마 대통령, 아웅산 수치 여사 등에 회담 제의

미얀마의 테인 세인 대통령이 주요 야당 인사와 의회 지도부, 군 수뇌부 등이 참여하는 거국 회담을 제안했습니다.

SAT 주관사, 한국 중국 거주 응시자 성적발표 보류

한국과 중국에서 미국 대학입학자격시험 문제가 유출됐다는 의혹이 제기되자 주관사가 응시자들의 성적 발표를 보류하고 조사에 나섰습니다.

스리랑카 폭우 산사태...10명 사망, 200명 실종

스리랑카 중부 지역에 29일 폭우에 따른 산사태가 발생해 10명이 숨지고 200명 가량이 실종됐습니다.

파키스탄, 아프간 평화 정착 지원 약속

파키스탄 정부가 인접국인 아프가니스탄의 평화 정착 지원을 위해 적극 노력하기로 다짐했습니다.

홍콩 반중 시위 한달…정부 제안 투표는 취소

중국의 홍콩 행정장관 선출 방식에 반대하는 반중 시위대 도심 점거 시위가 한달째를 맞았습니다.

일본 자동차 부품업체, 작동 불량 에어백 대규모 리콜

자동차 에어백 불량으로 교통사고 사망 원인을 제공한 것으로 지목된 일본업체가 대규모 리콜을 실시합니다.

파키스탄군, 북와지리스탄 공습...무장세력 33명 사살

파키스탄 정부군이 북와지리스탄에 공습을 가해 적어도 33명의 무장세력 조직원들을 사살했습니다.

중국, 사형 선고 죄목 축소 추진...무기 밀수 등 제외

중국이 무기 밀수 등 9개 죄목을 사형 선고 대상에서 제외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홍콩 시위대, 정부 제안 수용여부 투표 취소

홍콩 시위대가 홍콩 정부의 제안을 수용할 지 여부를 결정하기 위한 찬반투표를 취소했습니다.

아프가니스탄 대통령 종교 순례차 사우디아라비아 방문

아프가니스탄 신임 대통령이 사우디아라비아를 방문했습니다.

홍콩 시위대, 26일 정부 제안 수용 여부 투표

중국의 홍콩 행정장관 선출 방식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홍콩 정부 제안 수용 여부를 놓고 투표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지구 귀환 달 탐사위성 발사 성공

중국이 달을 탐사하고 지구로 귀환할 예정인 무인 실험체의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내년 2월 태국 코브라골드 훈련, 계획대로 실시"

태국에서 내년 초 다국적 군이 참가하는 대규모 군사훈련이 계획대로 열릴 것이라고 미국 정부가 확인했습니다.

파키스탄서 시아파교도 노린 총격...11명 사망

파키스탄 이슬람 시아파교도 집단 거주지역에서 무장괴한들의 총격으로 11명이 숨졌습니다.

필리핀인 살해 미군 용의자, 필리핀 군기지로 옮겨져

필리핀에서 민간인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미군 용의자가 필리핀 군기지로 옮겨졌습니다.

'캄보디아 삼림, 무단 벌목으로 황폐'

캄보디아에서 무단 벌목 작업으로 삼림이 황폐해지고 있다고 환경단체들이 주장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