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10.25 (토요일)

세계 / 아시아

홍콩 시위대, 26일 정부 제안 수용 여부 투표

24일 홍콩 몽콕 거리에서 점거 시위를 반대하는 세력이 바리케이트를 철거하려하자 반중 시위대 일원이 바리케이트 위에 서서 발언하고 있다.

2014.10.25 01:20
중국의 홍콩 행정장관 선출 방식에 반대하는 시위대가 홍콩 정부 제안 수용 여부를 놓고 투표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더 보기

중국, 지구 귀환 달 탐사위성 발사 성공

중국이 달을 탐사하고 지구로 귀환할 예정인 무인 실험체의 발사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내년 2월 태국 코브라골드 훈련, 계획대로 실시"

태국에서 내년 초 다국적 군이 참가하는 대규모 군사훈련이 계획대로 열릴 것이라고 미국 정부가 확인했습니다.

파키스탄서 시아파교도 노린 총격...11명 사망

파키스탄 이슬람 시아파교도 집단 거주지역에서 무장괴한들의 총격으로 11명이 숨졌습니다.

필리핀인 살해 미군 용의자, 필리핀 군기지로 옮겨져

필리핀에서 민간인을 살해한 혐의를 받고 있는 미군 용의자가 필리핀 군기지로 옮겨졌습니다.

'캄보디아 삼림, 무단 벌목으로 황폐'

캄보디아에서 무단 벌목 작업으로 삼림이 황폐해지고 있다고 환경단체들이 주장했습니다.

색소폰 거장 케니 지, 홍콩 시위 현장 방문

미국의 세계적인 색소폰 연주자 케니 지가 22일 홍콩의 민주화 시위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미-일, 다음달 아마미 군도서 대규모 훈련

미국과 일본이 다음달 8일부터 19일까지 일본 가고시마현 아마미 군도 주변 등지에서 대규모 합동 군사훈련을 실시합니다.

중국 3분기 경제성장률 7.3%...5년 만에 최저

중국의 올해 3분기 경제성장률이 7.3%로 5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베트남-중국 군사 핫라인 설치 합의

베트남과 중국 군 당국이 직통 전화 연결망, 즉 ‘핫라인’을 설치하기로 합의했다고 베트남 국방장관이 20일 밝혔습니다.

홍콩 반중 시위대-정부당국자간 첫 대화, 합의 도출 실패

홍콩 시위대 학생 대표와 정부 대표 사이에 첫 대화가 열렸습니다. 학생들은 민주화를 요구했습니다.

중국인권단체 "중국, 지난해 2천400명 사형 집행"

중국 당국이 지난해 2천400명에 대해 사형을 집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아프간 수도 카불서 폭탄테러, 정부군 4명 사망

아프가니스탄 수도 카불에서 도로변 폭탄 테러가 발생해 군인 4명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홍콩 시위 '외세 개입설' 주장에 시위대 반발

홍콩의 반중 시위 과정에 외세가 개입됐다는 주장에 대해 시위대 측이 강력히 반발했습니다.

휴먼라이츠워치, 중국 인권 보장 법적 조치 촉구

국제인권단체 휴먼라이츠워치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회에 인권남용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촉구했습니다.

일본 여성 각료 2명 잇단 비위로 사임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지난달 발탁한 여성 각료 2명이 잇단 비위 의혹으로 사임했습니다

홍콩 행정장관, 시위에 해외 세력 개입 주장

렁춘잉 홍콩 행정장관은 홍콩의 민주화 시위에 해외 세력이 개입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도국민당, 인도 2개 주의회 선거 압승

지난 15일 인도 마하라슈트라주와 하리아나주 의회 선거 개표 결과 인도국민당이 압승을 거둔 것으로 19일 나타났습니다.

홍콩 시위대-경찰 또 충돌

홍콩 경찰과 시위대가 19일 또다시 충돌했습니다.

아베 내각 각료 3명, 야스쿠니 신사 참배

일본 아베 신조 내각 각료 3명이 18일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