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27 (화요일)

세계 / 아시아

오바마 대통령, 인도 공화국 창건 열병식 참관

인도 뉴델리에서 26일 열린 공화국 창건기념 군 열병식에 참석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오른쪽)이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와 악수하고 있다.

2015.01.26 22:25
인도를 방문 중인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26일 수도 뉴델리에서 열린 인도 공화국 창건 기념 군 열병식에 참석했습니다. 더 보기

말레이시아 항공 웹사이트 해킹 피해

말레이시아 항공사의 인터넷 웹사이트가 ISIL 지지 단체에 의해 해킹 공격을 받았다고 말레이시아 관리들이 밝혔습니다.

파키스탄군, 반군 은신처 공습…35명 사망

파키스탄 군이 북와지리스탄 지역의 반군 은신처를 폭격해 최소 35명의 무장대원을 살해했습니다.

인도 방문 오바마, 핵협정 돌파구 마련

바락 오바마 대통령과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민간분야 핵협정과 관련해 진전된 합의를 이뤄냈습니다.

아베 총리, 일본인 인질 참수 강력 규탄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이슬람 수니파 무장단체 IS의 일본인 인질 살해 주장과 관련해 충격적이고 용납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오바마 미 대통령 인도 방문 … 인도 공화국의 날 행사 참석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인도를 방문합니다.

인도네시아, 에어아시아기 시신 6구 추가 수습

인도네시아 수색당국이 25일 에어아시아 여객기가 추락한 자바 해저에서 시신 4구를 추가로 발견했습니다.

ISIL 일본인 인질 시한 경과…생사 여부 미확인

ISIL이 2억 달러를 지불하지 않으면 일본인 인질들을 살해하겠다고 위협하며 조건으로 내세운 시한이 23일로 모두 지났습니다.

잉락 전 태국 총리 탄핵, 범죄 기소 직면

태국 정부가 잉락 친나왓 전 총리를 부패 혐의로 기소했습니다.

중국, 인권변호사 푸즈창 구금 연장

중국 당국이 국가권력 전복 선동 혐의 등으로 구금 중인 유명 인권변호사 푸즈창에 대한 구금을 연장했다고 푸즈창의 변호인이 밝혔습니다.

일본 "ISIL 인질 구출 위해 모든 방법 검토"

일본 정부는 ISIL에 인질로 붙잡인 두 명의 일본인 구출을 위해 가능한 모든 방법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인도네시아, 에어아시아기 탑승자 시신 추가 수습

인도네시아 당국이 자바 해상에 추락한 에어아시아 여객기 탑승자 6명의 시신을 추가로 수습했습니다.

중국 새해맞이 압사 사고 관련 공무원 11명 중징계

중국에서 새해 전야 발생한 압사 사고와 관련해 공무원 11명이 징계를 받았습니다.

HRW, 아프간 정부에 언론자유 침해 중단 촉구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둔 국제 인권단체 휴먼 라이츠 워치가 언론인들에 대한 공격 행위를 엄단할 것을 아프가니스탄 정부에 촉구했습니다.

일본 외무상 "한국과 고위급 정치적 대화 원해"

일본 외무상이 20일 한국과 일본 간에 고위급 정치 대화가 필요하다고 밝혔습니다.

아베 총리, ISIL에 일본인 인질 석방 요구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ISIL에 대해 일본인 인질 2명을 즉각 석방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중국 지난해 경제성장률 7.4%...24년만에 최저

중국의 지난해 경제성장률이 7.4%로 나타나 24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한-일 군위안부 국장급 협의…"의미있고 건설적"

한국과 일본이 올해 수교 50주년을 맞이한 가운데 19일 일본군 위안부 문제와 관련한 6차 국장급 협의가 처음 열렸습니다.

인도네시아 당국 "에어아시아 사고기 테러 증거 없어"

지난 달 에어아시아 여객기 추락 사고와 관련해 테러 증거는 발견되지 않았다고 인도네시아 조사당국이 19일 밝혔습니다.

파키스탄 탈레반 은신처 무인기 공습…4명 사망

파키스탄 북서부 지역에서 미군 무인기로 추정되는 공습으로 적어도 4명의 무장요원이 사망했다고 파키스탄 관리들이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