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8.28 (금요일)

세계 / 아시아

IAEA, 카자흐스탄에 '저농축 우라늄 핵연료 은행' 설립

국제원자력기구 IAEA 본부가 있는 오스트리아 빈의 유엔 건물. (자료사진)

2015.08.28 02:15
중앙 아시아 카자흐스탄이 자국에 저농축 우라늄을 공급하는 핵연료 은행을 설립할 계획입니다. 더 보기

중국 경찰, 톈진항 폭발 사건 관련자 23명 체포

중국 경찰이 139 명의 사망자를 낸 톈진 대폭발 사건과 23명이 연루됐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중국 군, 동중국해 대규모 공중·해상 훈련

중국이 일본과 영유권 분쟁을 빚고 있는 동중국해에서 27일 대규모 군사훈련을 실시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중국 신장 법원, 위구르 테러 용의자 등 45명 징역형

중국 서부 신장 자치구 법원이 테러 관련과 불법 국경 침범 혐의로 45명에 대해 징역형을 선고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미국, 태평양 지역 군사 훈련 증강 계획’

미국이 남중국해에서 중국의 급속한 영향력 확장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전략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미-일 정상 통화...오바마 "도청 의혹 유감"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아베 신조 일본 총리와 전화통화를 갖고 여러 현안을 논의했다고 백악관이 밝혔습니다.

중국 금리 인하 불구, 아시아 증시 하락세

중국의 금리 인하 조치에도 불구하고 26일 아시아 증시들이 대부분 하락세를 면치 못했습니다.

아프간 나토 군 기지 무장괴한 침입...연합군 2명 살해

아프가니스탄에서 정부 군 복장을 한 무장괴한들이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군 기지를 공격해 연합군 병사 2명이 숨졌습니다.

중국 금리·지준율 인하...미·유럽 증시 반등

중국 당국이 최근 잇따른 증시 폭락 사태에 대한 대응으로 금리를 낮췄습니다.

중국 전승절 러시아·한국 등 30개국 정상 참석

중국에서 다음달 3일 열리는 항일전쟁 승리 70주년 기념 열병식에 30개국 정상들이 참석한다고 중국 당국이 밝혔습니다.

중국 증시 또 폭락...아시아 증시 동반 하락

중국 증시가 25일 또 다시 폭락하면서 아시아 주요 증시들도 대부분 하락세를 나타냈습니다.

태풍 '고니' 일본 남부 상륙...10만명 대피

강력한 비바람을 동반한 제15호 태풍 '고니'가 오늘 (25일) 일본 남부 지역에 상륙했습니다.

중국 경제 둔화 우려로 세계 증시· 유가 하락세

중국 경제 성장 둔화에 대한 우려로 세계 증시가 폭락하고 국제 유가가 하락했습니다.

중국, 베트남 인근 해역 석유 시추공 작업 완료

중국이 베트남 해안에서 멀지 않은 곳에 석유 시추공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아베 총리, 중국 전승절 기념식 전후 방중 보류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다음달 3일 중국의 ‘항일전쟁 승리 기념일’ 행사를 전후로 한 중국 방문을 보류하기로 했습니다.

아시아 증시 폭락...유럽 증시도 하락세 출발

지난 주말 미국 증시가 3% 떨어진 데 이어 24일 주요 아시아 증시들이 폭락하고 유럽 시장도 하락세로 시작했습니다.

네팔 정부 에베레스트 산 가을 등반 허용

네팔 정부가 눈사태로 폐쇄했던 에베레스트 산을 다시 개방했습니다다

중국 산둥성 화학 공장 폭발, 1명 사망

중국에서 다시 폭발사고로 사상자가 생겼습니다

태국 경찰, 사원폭탄테러 관련 새 영상 확보

태국 당국이 지난 주 방콕 사원에서 발생한 폭탄테러 수사에 도움이 될 영상을 확보하고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군, 다음달 3일 열병식서 핵미사일 공개'

중국군이 다음달 3일 열리는 항일승전 70주년 열병식에서 핵미사일도 공개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