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개는 멍멍, 고양이는 야옹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부터 들어보겠습니다.

마틴이 pet shop 애완동물 가게에 갔습니다. 애완동물 가게 직원이 I sell dogs and cats. 저는 개와 고양이를 팝니다.라고 하는 일을 얘기했습니다. 오늘은 미국사람들은 개와 고양이 소리를, 그러니까 의성어가 되겠죠? 어떻게 표현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유치원에 가면 선생님이 아이들에게 물어봅니다. 개는 어떻게 울까요? 한국 아이들은 멍멍 이요.하고 대답하지 않습니까? 미국 아이들은 Bowwow라고 말을 합니다. 개가 멍멍 짖었다.라는 말을 영어로 하려면 The dog barked bowwow.라고 말해야 합니다. The dog barked 멍멍이라고 얘기하면 미국 사람들은 무슨 말인지 알아듣지 못합니다. Bowwow의 철자는 bowwow라고 쓰는 것 기억하시구요. 이번에는 고양이의 울음소리를 영어로 표현해 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야옹이지요? 미국에서는 mew M-E-
W mew라고 표현합니다. 한국의 야옹은 미국의 mew 입니다. 이번에는 닭소리 한번 알아볼까요? 조금 깁니다. 한국에서는 꼬끼요하죠? 미국에서는 cock-a-doodle-doo라고 합니다.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마틴이 애완 동물 가게에 들렸다가 카페, Bookstore 서점, 그리고, photo shop 사진관 에 들어갔습니다. Photographer 사진사가 taking photos 사진을 찍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진을 찍다. Taking picture. 사진을 찍는다는 표현 사진이라는 단어 picture앞에 take T-A-K-E take를 씁니다. 내가 사진 찍을께요.라고 영어로 말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I will take a picture. 이렇게 말씀하시면 됩니다. 방금 들으신 대화에서는 그가 지금 사진을 찍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He’s taking photos now. Picture photo 모두 사진이라는 같은 뜻입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한 번 더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s that?
It’s a bookstore.
There’s a photo shop.
He’s taking photos now.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at’s that?
서점이라고 대답하십시요.
There’s a photo shop.
그는 지금 사진찍는 중이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저건 뭐냐고 물어보십시요?
It’s a book store. 저기 사진관이 있다고 말씀하십시요.
He’s taking photos now.
마지막으로 한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지금 여러분께서는 와싱턴에서 보내드리는 미국의소리 VOA 한국어 방송을 듣고계십니다.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