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VOA 현장영어] 어디에서 오셨습니까?


안녕하세요?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의 이은경입니다.

English USA는 일상 생활에서 많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워보는 시간입니다. 먼저 오늘의 대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Tape


바이올린 연주가 끝나자,

That was beautiful. 훌륭했습니다. He’s very good. 그는 정말 잘해요.

바이올린 연주를 칭찬하는 대화죠? 계속해서 지난 시간에 배웠던 문장들 다시 나옵니다.

What do you do? 직업이 뭡니까? Are you a student? 학생이십니까?

Yes, I am. 네 맞습니다. I study at the university. 대학에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Do you play the violin? 바이올린을 연주하십니까? 라는 마틴의 질문에

No, I don’t. 아닙니다. 라고 매니가 대답하자, 옆에 있는 바이올린 연주자가 Yes, he does. 바이올린을 연주할 줄 안다고 대답했습니다.

No, I don’t. 아닙니다. 다시 한 번 강조해서 아니라고 말했죠? 그러자, 다시 Yes, he does. 그는 바이올린을 연주할 줄 안다는 대답이 돌아왔습니다. But he’s very bad. 그러나 잘 하진 못합니다.

영어든 한국말이든 그 사람의 말을 끝까지 들어야 정확한 의미를 알 수 있습니다. but, '그러나'라는 단어가 나오는 뒤의 말을 하기 위해 앞의 말을 한 경우도 많으니까요. But과 비슷한 단어로 However이 있습니다. 모두 '그러나' 라는 뜻으로 해석이 되는데요, 조금 다른 점이 있습니다.

먼저, But은 항상 문장 처음에 시작하는 단어로 사용이 되지만, however은 문장의 처음이든 중간이든 마지막이든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단어입니다. 그럼 여기서 오늘의 대화 다시 한 번 들어보겠습니다.

Tape


Where are you from? 어디서 오셨습니까? I’m from Brooklyn. Brooklyn에서 왔습니다.

My family is from Russia. 내 가족은 러시아에서 왔습니다.

It was their home. It은 러시아를 가리키죠? '러시아가 그들의 고향입니다.' 라는 뜻입니다. Home은 집이라는 뜻도 있고, 고향이라는 뜻도 있습니다. Home과 House 모두 집이라는 같은 뜻을 가진 단어인데요, House는 물질적인 외관상의 집을 가리키고, Home은 물질적인 의미보다는 가정이나 고향을 의미하는 집으로 많이 사용됩니다. 오늘 대화에서도 home이 고향을 뜻하는 단어로 사용이됐습니다.

Did you live in Russia? 러시아에 살았었습니까?라는 질문에 No, I didn’t. 아니요. My home was in Brooklyn. 내 고향은 Brooklyn입니다. 라는 대답이 나왔습니다. 그럼, 여기서 다시 한 번 오늘의 대화 들어보겠습니다.

Tape


이번에는 여러분과 제가 대화를 주고받는 연습을 해보겠습니다. 대화를 먼저 듣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are you from?

I’m from Brooklyn.

Did you live in Russia?

No, I didn’t. My home was in Brooklyn.

방금 들으신 대화를 사용해서 문답 연습 해 보겠습니다. 제가 먼저 질문하겠습니다. 대답해 보시기 바랍니다.

Where are you from? Brooklyn에서 왔다고 대답하십시요.

Did you live in Russia? 아닙니다. 제 고향은 Brooklyn입니다. 라고 대답하십시요.

이번에는 여러분이 질문하실 차례입니다. 제가 대답해 보겠습니다.

어디서 왔는지 물어보십시요. I’m from Brooklyn.

러시아에서 살았었는지 물어보십시요. No, I didn’t. My home was in Brooklyn.

마지막으로 한 번 더 오늘의 대화를 들어보겠습니다.

Tape

미국의 소리 생활영어 English USA. 오늘 시간은 여기서 마칩니다.

관련 뉴스

Let’s Learn English

XS
SM
MD
L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