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 가능 링크

소음성 난청 - 이비인후과 전문의 안재신 원장 - 2004-09-28


생활과 건강에 문주원입니다.

친구나 동료들과 이야기를 나눌 때, 이야기 소리가 잘 안들려서 되 묻는 경우가 있으십니까? 또는 대화할 때 목소리가 너무 크다고 좀 작게 이야기 하라는 말을 들으신 적은 있으신가요? 이런 경우가 바로 난청의 초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특히 요즘에는 자동차 소음과 텔레비젼 소리, 귀를 쾅쾅 울려대는 노래방 처럼 우리 주변에 귀를 자극하는 소음들이 많아서 이른바 소음성 난청을 앓는 환자들이 많아지고 그 연령대도 낮아 지고 있습니다.

생활과 건강 시간에는 서울 한마음 이비인후과의 안재신 원장님과 함께 소음성 난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1분 건강 상식

오늘은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 응급처치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눈에 이물질이 들어갔을 때는 함부로 만지지 마시구요, 세균 감염이 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우선 손을 잘 씻고 처치해야 합니다. 먼지가 들어갔을 때는 깨끗한 세면기에 맑은 물을 가득 채우고, 그 속에서 눈을 깜박거리거나 아니면 옆으로 누워서 깨끗한 물을 눈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흘려내려서 씻어내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이물질이 나오지 않으면 눈꺼풀 위 아래를 넓혀보고 먼지가 보이면, 깨끗한 거즈나 손수건 끝에 꼭 물을 �Ъ탉� 먼지를 닦아냅니다. 약품이나 화학물질이 들어갔을 때는 즉시 많은 물로 눈을 씻은 다음 거즈 같은 것으로 눈을 가볍게 가리고 빨리 안과의사의 찾으셔야 합니다.

XS
SM
MD
LG